2023/05/10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3

반응형

엑셀(Excel) 테이블을 한글 표로 깨끗하게 붙여넣는 방법

Education/아래아한글|2023. 5. 10. 18:44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한글은 문서 편집기능이 우수한 프로그램이며, 엑셀을 수식데이터를 손쉽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글 편집기에서 엑셀데이터를 넣어야 하는 보고서나 계획서등 작성시에 엑셀에서 그대로 붙여 넣게 되면 마치 형광펜을 그은 것처럼 나오게 되는 데 엑셀에서 옮겨 넣으면서 서식이 깨진 상태로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셀을 선택하여 면 색상을 없애거나, 서식-형광펜으로 없앨려고 하더라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급한 상황에서 안된다면 일일이 표를 만들어서 수작업으로 넣는 일이 최선일 것입니다. 

he_1
그대로 붙여 놓은 경우

구성된 표를 한글로 서식을 유지하면서 붙여 넣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방식별로 장단점이 있으니,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태에 따라서 적절히 사용하시는 것이 유용할 듯합니다.

 

첫번째, 서식초기화 방법

1. 엑셀에 있는 미세먼지 테이블을 2021년 4월부터 2021년 5월까지의 데이터를 드래그 하시고, 복사하신 후 일단 한글에 붙여 넣도록 합니다.

he_2
엑셀에서 한글로 테이블을 바로 붙여넣으면 음영이 생기게 됩니다.

2. 셀 전체를 드래그 하여 선택하신 후에, Ctrl+1번 단축키를 누르시거나, 상단의 스타일 창에서 바탕글을 눌러주시면 서식이 초기화 되면서 한글문서에 맞도록 초기화 됩니다.  (구지 바탕글이 아니여도 한글에 있는 스타일을 선택해주셔도 됩니다.)

 

he_3
셀 드래그 선택
he_4
Ctrl+1 또는 스타일창 '바탕글'선택

3. 초기화 되었기 때문에 원하는 폰트 및 색상(돋움체, 회색색상)으로 변경해주시면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방식이 한글자체 기능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선호하는 편입니다.

he_5
수정된 표

두번째, 한글의 골라붙이기 기능 활용방법

1. 엑셀에 있는 미세먼지 테이블을 2021년 4월부터 2021년 5월까지의 데이터를 드래그 하시고, 복사하신 후에 한글로 와서 골라붙이기를 눌러 줍니다. 팝업창에서 붙여넣기-Microsoft Excel 워크시트를 선택하신후, 확인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he_6
편집-붙이기-골라붙이기 선택
he_7
붙여넣기 - Microsoft Excel 워크시트 선택

 

2. 엑셀 테이블 형태 그대로, 한글에 표가 들어가게 됩니다. 데이터를 변경하거나 서식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더블클릭하면 엑셀창이 나오면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수정시마다 엑셀창에서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수도 있지만, 연속적 데이터가 많은 경우에는 오히려 편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e_8
골라붙이기로 넣은 표
he_9
더블클릭시 엑셀로 연동됩니다.

 

지금까지 엑셀(Excel) 테이블을 한글 표로 깨끗하게 붙여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토익(TOEIC) 시험개요 및 시험구성

Education/자격증정보|2023. 5. 10. 05:0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토익 시험개요

 

토익 시험은 일상생활 및 해외업무에서의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테스트하기 위한 시험으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시험입니다.

 

토익시험으로 영어테스트를 위한 목적도 있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취업을 위한 영어능력테스트, 전문자격시험의 영어능력검증을 위한 테스트로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수년전만하더라도 공인된 시험이 토익밖에 없다고 할 정도였으며, 시험 및 기관에서도 토익을 주로 영어능력검증 도구로서 활용하였습니다.

 

하지만, 토익에서 말하기 능력과 쓰기 능력이 없는 문제와 함께 문제패턴이 대다수 노출되면서 실제로 영어커뮤니케이션 능력보다는 점수를 위한 공부가 됨으로서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양상입니다. 이에, 토익스피킹, OPIC, 토플시험 등이 대다수 부각되면서 대체하는 양상에 있습니다.

 

하지만, 공인된 시험으로서의 토익은 여전히 기업과 영어능력의 검증을 위한 도구로서 채택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토익을 기본으로 별도의 스피킹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이 일상화 된 듯합니다. 

 

토익시험은 취업을 위해서 준비하는 분이 대다수인 만큼 보통 기본요건은 700점이상을 받아야 기업의 지원대상요건이 준수되나, 통상적으로 인문사회계열은 850점이상, 이공계열은 750점이상을 목표로 하셔야 영어능력에 대해서는 부각받을 수 있을 듯합니다.

 

이러한 점수를 취득하기 위한 공부기간은 사람마다 매우 상이하며, 토익시험을 치르거나 시중의 모의고사를 풀어보신후 자신의 점수구간대를 파악하신 후에 차근차근 준비해나가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보통, 고등학교 졸업이후에도 800점이상이 나오는 사람이 있는 반면, 500점대가 나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500점대 전후이신 경우 보통 1년이상의 꾸준한 공부기간을 잡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니다.

 

 

토익 시험 문제 구성

 

토익시험은 듣기영역인 LC와 읽기 영역인 RC과목으로 총 2개과목 7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시험시간은 LC 45분과 RC 75분이며, 각 495점씩 총 990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toeic_1
토익시험구성
toeic_2
토익 시험구성에 대한 세부설명<자료: YBM시사, 토익홈페이지>

 

시험관련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토익홈페이지(http://exam.ybmnet.co.kr/toeic)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전세금을 안전하게 지키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제도

Usual../부동산|2023. 5. 10. 00:10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몇 십년간 성공불패라고 여겨지던 부동산 시장의 하락세와 함께 부동산 사기도 급증하는 시기인듯합니다. 몇년전만하더라도 부동산이 한창 오름세와 함께 저금리 기조로 부동산 매입 및 투기 세력으로 이상적인 급등이었다가 한순간에 매입부동산의 손실과 이자비용부담으로 인해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듯 합니다.

 

과거에도 전세사기는 종종 있었지만, 최소한의 보호막으로 부동산 실소유주와의 확인, 공인중개사의 중개, 등기부등본 확인으로도 신뢰가 있었지만, 최근 발생하는 전세사기는 어느것하나 믿을 수 없는 사회가 된 듯합니다. 

전세보증금 보증사고 건수

 

대표적인 전세 사기유형은 신축빌라를 전세계약 후 임대인 변경, 임대인의 개인회생 및 파산신청, 대항력 취득전 대출, 다른 집으로 전입신고 하게한 후 대출실행, 위조된 전입세대열람원 등 이 있습니다. 항시 좋은 조건으로 이자를 지원해주겠다, 이사비를 주겠다 등으로 제안하는 경우 의심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전세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세보증보험형태로 전세금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HUG, HF, SGI서울보증보험에서 이러한 제도를 운용중이지만 ,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금액 규모가 크고, 보증료가 낮아 부담이 적어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기본적인 보증요건 및 보증내용 부분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보증료/신청방법/제출서류 등은 하단의 HUG-개인보증- 전세금반환 보증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세보증금반환보증 |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가격 산정기준 - 주택가격은 보증승인일 현재의 ‘가격정보 순서’로 적용 가. 아파트, 오피스텔 및 노인복지주택 나. 그 외 주택 다. 감정평가서 이용 시 보증료 할인 및 할증 [보증료할인]

www.khug.or.kr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 개요
보증신청기한 (신규 전세계약)
전세계약서 상 잔금지급일과 전입신고일 중 늦은 날로부터 전세계약기간의 1/2 경과하기 전
(갱신 전세계약)
갱신 전세계약서상 전세계약기간의 1/2 경과하기 전
보증대상 주택 단독.다가구,다중,연립.다세대주택, 노인복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아파트
※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전세계약서 또는 중개대상물확인
설명서에 주거용 표기가 있어야 합니다.
※ 공관, 가정어린이집, 공동생활가정, 지역아동센터, 근린생활시설 등은 보증대상 주택이 아닙니다.
보증채권자
(보증신청인)
전세계약서 상의 임차인
※ 개인, 법인, 외국인도 보증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중소기업이 아닌 법인의 경우 전세권을 공사에 이전하는 조건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보증금액 보증한도내에서 보증신청인이 신청한 금액
보증한도 주택가격 x 담보인정비율(90%) – 선순위채권 등
* 갱신보증의 경우 담보인정비율 ‘23.12.31까지 100% 적용
(’24.1.1부터 갱신보증 신청건도 90% 적용)
※.선순위 채권 등 : 보증신청인의 전세보증금보다 우선변제권이 인정되는 담보채권
☞ 등기부등본의 을구의 근저당금액과 등기일자를 확인해주세요.
- 단독,다중,다가구주택의 경우에는 보증신청인보다 우선하는 다른 세입자들의 선순위 전세보증금의 합계를 포함
보증조건 신청하려는 주택에 거주하면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받았을 것
- 전세보증금과 선순위채권을 더한 금액이 ‘주택가격 x 담보인정비율(90%)’ 이내일 것
* 갱신보증의 경우 ‘23.12.31 신청건까지 담보인정비율 100%를 적용
(’24.1.1부터 갱신보증 신청건도 담보인정비율 90% 적용)

EX) 주택가격 1억원인 경우
- 전세보증금 9천5백만원 ▶ 가입불가 (보증한도 9천만원)
- 전세보증금 9천만원 ▶가입가능 (보증한도 9천만원)
- 전세보증금 4천만원. 선순위채권 5천5백만원 ▶ 가입불가 (보증한도 3천5백만원, 선순위채권 주택가액 60% 초과)

등기부등본상 확인사항
① 보증발급일 기준 주택 소유권에 대한 권리침해사항(경매신청,압류,가압류,가처분,가등기 등)이 없을 것 ☞ 등기부등본의 갑구를 확인해주세요.
② 선순위채권이 주택가액의 60% 이내일 것 ☞ 등기부등본의 을구를 확인해주세요.
* 주택가액 = 주택가격*담보인정비율
③ 주택의 건물과 토지(대지권)가 모두 임대인의 소유일 것


전입세대열람내역서 확인사항
보증신청일 현재 타세대 전입내역이 없을 것(단독,다가구,다중주택 제외).


전세계약서상 확인사항
① 전세계약기간이 1년 이상일 것
② 공인중개사를 통해 체결(날인)한 전세계약서일 것
※기존 계약 시 공인중개사를 통해 전세 계약을 체결했다면 갱신 전세 계약은 공인중개사를 통해 체결한 전세계약서가 아니여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③ 전세보증금액이 수도권 7억 이하, 그 외 지역 5억원 이하 일 것
④ 전세보증금반환채권의 담보 및 양도를 금지하는 특약이 없을 것


건축물대장 확인사항
건축물대장상 위반건축물로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것(아파트 제외)


단독,다중,다가구주택의 경우 추가 확인사항
- 선순위채권과 다른 세입자들의 선순위 보증금액을 합한금액이 주택가액의 80% 이내일 것
* 주택가액 = 주택가격*담보인정비율
전세권이 설정된 경우 말소 또는 공사로 전세권을 이전할 것
중소기업이 아닌 법인임차인의 경우 전세권을 이전해야 가입가능합니다.

질권설정 또는 채권양도 통지된 전세대출을 받지 않았을 것
신용대출은 보증가입이 가능합니다. ☞ 대출받으신 은행에 확인해주세요.

임대인이 공사의 보증금지대상자가 아닐 것
위탁 금융기관 신한, 국민, 우리, 광주, KEB하나, IBK기업, NH농협, 경남, 수협, 대구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은 해당 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보증가입 가능
네이버부동산, 카카오페이 및 KB국민카드에서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
기타 유의사항 위탁 금융기관에서 보증신청 시, 보증서 및 약관은 해당 금융기관 또는 공사 인터넷보증 홈페이지에서 배부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해지 등 정산사유 발생 시 보증료 계산기간은 전세계약기간의 시작일 로부터 보증료 정산사유 발생일까지로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