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5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

반응형

코스콤 싸인코리아(SignKorea) 사업자범용인증서 재발급하는 방법

Usual..|2023. 5. 25. 17:0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기업이 신뢰성과 신뢰도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인증서입니다. 이는 기업이 다양한 영역에서 신뢰를 받고자 할 때 사용되며, 공공기관이나 타 기업과의 거래에서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인증서나 전자세금용 인증서가 사용되나, 조달청의 입찰용이나 공공기관의 계약발주를 위해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에서 발급되는 공동인증서는 통장과 otp만으로 발급되는 구조이나,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오프라인으로 서류를 확인하고 발급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 은행 발급인증서는 4,000원 정도이나 사업자 범용 인증서는 10만원 내외 금액으로 소모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업자범용인증서는 실질적으로 특수목적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비밀번호를 잃어버리거나 사업자 현황이 변경(상호 등)이 되는 경우 재발급을 하여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법인 상호변경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  코스콤 싸인코리아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기타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등에서 취급하고 있는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코스콤 싸인코리아 인증센터의 공동인증서 재발급 페이지로 먼저 들어갑니다. 페이지에서 보시면 재발급은 인증서를 분실하거나, 기타의 사유로 다시 발급받는 것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재발급 받으시더라도 잔여기간까지는 사용가능 하다는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재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SignKorea 고객센터(1577-7337)로 전화를 해주도록 합니다.(싸인코리아에 전화하시면 자세히 알려주시면서, 즉시 우체국에 연결하여 관련 서류 수취를 위해 집배원 방문예약을 해줍니다.)

 

 

인증서 재발급 | (주)코스콤 SIGNKOREA

 

www.signkorea.com

 

2. 하단의 신청서류에서 다운로드를 눌러보시면 싸인코리아 자료실로 연결됩니다. 여기에서 사업자용 인증서 신청서를 눌러주시면 사업자용 인증 신청서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신청서에서 대표자 대면시, 대리인 대면시 나누어지게 되며 대표자 신청시에는 대리인 란을 제외하고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구비 서류는 대표자 신청시에는 작성된 인증서 신청서 일체, 사업자등록증, 신분증만 있으시면 됩니다. 대리인 신청시에는 인증서 신청서 일체와 법인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사업자등록증을 준비 해주시면 됩니다.

 

3. 우체국에서 문서를 수취할 때에는 별도로 카톡이나 문자로 연락이 오니, 방문일정에 맞추어 서류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서류는 별도로 밀봉하지 않아도 그대로 확인하고 가져 가십니다.) 

 

4. 우체국에서 오실때 싸인코리아에서 보낸 인증서 발급정보가 들어 있는 서류를 가지고 오십니다. 그리고 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는 서류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허나, 재발급시에는 이 서류들은 무시해주시면 됩니다. 우체국을 통해 보낸 증빙서류가 싸인코리아 측에 도착할 때까지 그냥 기다리시면됩니다.

 

5. 보낸 서류를 수취하는 대로 싸인코리아(코스콤) 측에서 전화가 오게 되면, 기존 인증서를 먼저 폐지를 위해서 인증서폐지 후에 공인인증처리로 폐지됩니다.

 

다음으로는 인증서 발급을 위해서 싸인코리아 메인페이지의 원격접속을 위해서 담당자 번호를 알려주는대로 접속해주시면 인증서 발급을 신속하게 처리 하게 됩니다. 저장위치를 물어보시기 때문에 USB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미리 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