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67

반응형

빔프로젝터 옵토마 Optoma S341

Product/생활소품|2021. 7. 31. 01:02
반응형

 

옵토마 s341

밝기 3800 안시, 

명암비 25,000 : 1

해상도 SVGA 800*600

무게 2.7kg

 

 

빔프로젝터가 필요해서 구입한 옵토마 S341

예전에 가전제품 하나 사려고 하면, 사양 다 훑어보고 리뷰 보고,

관련 카페 들어가서 검색하여 좋다는거~~ 대비 착한 가격 까지 다 보셔야 구입했다.

유독 가격비교, 성능비교 심히 했던게,

디지털카메라였던 거 같다.

카메라 찍는 법은 배우지도 않으면서,,,ㅋㅋ

스펙은 어찌나 중요하던지,,

디카부터 시작하셔서 하이엔드, 그리고 DSLR

니콘, 캐논 하며 비교샷 올려놓은거 보고 혹하셔서 선택하시고 했던 시절이 있었는데,,ㅎㅎ

지금 장농신세 데세랄 보며,,,,ㅋㅋㅋ

 

더 이상, 사양 비교에 시간투자 안하고 계신 1인이다.

그치만 물건을 살때 조금, 약간은 공부해야 하긴 한다.

 

내가 원하는 사양이 어느정도인지는 파악을 해줘야 하니까,,,

옵토마 S341은 안시만 보고 결정하셨다.

3800안시, 맘에 들어~!

그리고 몇개의 블로그 후기 등을 보고 이정도면 되겠어~ 하고 정말 초고속으로 고르셨는데,,,

 

헉~

왜케 흐릿하지? 싶다...

 

 

영화 보는데는 지장이 없으나,

위 사진처럼, 밝은 곳에서는 넘흐 흐릿하다.

 

실제 사용할때는 맨 앞에 불을 끄긴 했으나, 완전 또렷하지 않았다.

교육용으로 사용하려면, 앞에는 끄고 뒤에는 좀 밝게 해야 필기도 하고 그럴 수 있다.

 

그래서 정말 

프로젝터를 새로 사야 하나?

3800안시면 또렷한거 아닌가? 그간 내가 본 블로그 글의 해상도는 어떻게 된거지? 불을 다 꺼서 다른가?

하여 나머지 공부하듯

퇴근시간 뒤

조작을 해 보았다.

해상도 (화면 크기)는 물리적으로 빔프로젝터를 뒤로 이동시키면 되었다.

 

그러나 문제는 2번째 열의 등이 문제였다.

너무 가까운데 형광등이 켜진다. 

매립등이라 내가 등을 빼낼 수도 없고,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종이로 막아버릴까?

 

근데,, 완전 막으면 불이 날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음,,,,반만 가리면 어떨까? 싶어

근처에 좀 빳빳한 상자를 찾아 가림막?을 설치해 보았다.

 

 

요렇게~ ^^

그리곤 정말~ 정신적 휴식이 다시 찾아왔다.

 

이거지~

사양이 구린게 아니였어~

쓸만한 빔프로젝터였어~

결론은 좋은거였다 ^^

 

화질도 쨍하고, 휴대하기도 가벼운~ 

가정용으로도 최고고, 이렇게 교육용으로도 나름 훌륭한 프로젝터였던거다...ㅎㅎ

짜잔~

뒤에 불을 켰음에도 이정도 밝기가 나오신다 ^^

성공~!!!

 

프로젝터 좋은거였군 ㅋㅋㅋ

괜시리 새거 사야 하나? 사양이 부족한가? 고민한거였다..ㅎㅎ

 

혹시나 저처럼 형광등을 아예 끌 수 없이 프로젝터를 쓰셔야 한다면 프로젝터 빔이 쏘아지는 쪽의 형광등에 가림판 등을 설치하셔서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려보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불을 켰을때와, 완전 소등한 후 빔프로젝터의 쨍한 밝기 사진 올리며 저는 이만 ^^ 휘리릭~~

(영상 화면 등을 봐야 정말 쨍해졌나? 구별하실수 있겠다 하신다면,,,제가 노트북 가져오는날 사진 찍어 추가 올리겠습니다. ^^ 빔프로젝터 포스팅에 화면이 이게 모야? 하실까봐 ㅋㅋㅋ 혼자 제 발 저리고 있답니다. ㅎ)

그럼~ 다들 좋은 하루 되셔요^^

반응형

댓글()

Canon 캐논 소형 컬러레이저 복합기(MF746CX vs MF645CX)

Product/IT|2021. 7. 29. 14:58
반응형

예전 사무실에서 캐논 복사기를 1년 임대로 하여 사용했었는데

거래처를 잘 만난 덕에

사용매수 상관없이 한달 금액 정해주시고 무한대로 사용한 적 있습니다. (계약서엔 한달?  1만장 기본으로 계약했었고 임대기간 내내 카운트하신적 없으셨답니다. 구두로도 매수 상관없이 사용하라고 하셨구요)

캐논 복사기도 워낙에 맘에 들었는데

자동으로 20장씩 Sort 되고 호치케스도 박혀서 나왔더랬습니다.^^

AS도 늘 신속하게 와주셨던 기억이 있어서 갑자기 그분은 지금 어디서 일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연락처라도 알면 어떤 복합기가 좋은지? 여쭈어도 보고 했을텐데,,

아쉬운 맘이 드네요^

 

본론으로,

요즘 복합기, 복사기 정말 잘 나오는 듯 합니다.

예전에는 캐논이 독보적이였었는데,

신도로코, 삼성, 앱손 등 인쇄 화질등 속도 편의성 모두 탁월해진듯 합니다. (아직도 서론이군요 죄송합니다.ㅠ)

 

허나 저는 캐논을 많이 써와서 캐논 복합기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복합기를 구입하실때는 첫째 잉크젯이 적합한지? 아니면 토너가 좋을지 선택먼저 하시면 될듯 합니다.

이건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잉크랑 토너 ?

잉크는 액상이고 토너는 가루입니다.

그래서 액상은 잉크액을 종이에 뿌려주고

토너는 가루를 열로 종이에 고정시킵니다.

 

디자인 회사로 컬러 색감이 우선되면 잉크젯,

출력물을 많이 뽑는다 잉크젯~!!! (일반적으로 잉크가 토너보다는 저렴합니다^^)

 

속도가 우선이다 레이저,

내구성이 우선된다 레이저 ~!!!

 

저흰 컬러도 잘 나오면 좋치만 내구성이 먼저입니다. 게다가 현재는 사용량이 현저히 적어서 사용안할시 잉크젯의 경우 분사해주는 부분이 잉크로 굳는 경향이 있어서 레이저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 검색,  캐논코리아에 문의도 하고 유투브도 검색해 보았습니다.

캐논코리아에서는 신형  GX7090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잉크젯인데 사양이 좋다고 하시네요 (혹 사무실에서 잉크젯이 적합한 곳은 참고해주세요) 가격은 90만원대 입니다. 

 

소형 칼라레이저 복합기 중에 아래 두가지로 축약했습니다.

캐논 MF645Cx, 캐논 MF746Cx

가격은 네이버쇼핑 자료이며

사양은 캐논코리아 쇼핑몰을 참고하였습니다.

 

한눈에 비교되시나요?

15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군요~

 

눈에 띄는 차이는 속도가 MF645cx는 21ppm, (1분당 a4용지 기준 출력 장수입니다) 1분당 21장이 출력된다는 이야기입니다.

MF746cx는 1분당 27장이 출력되는군요.

대량 출력시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그리 체감할 수 없는 속도 입니다.

둘다 출력속도는 좋습니다.

 

그럼 15만원 차이는 뭘까요?

MF746cx에는 NFC 기능이 탑재 되어 있는 것이 MF645cx와 다르나 현재로서는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닌 듯 합니다.

그래도 1년에 한번 쓰더라도 기능이나 옵션은 있는게 좋긴 합니다.

그러면 여기서 기본사양 보도록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 사양이 비슷한데 급지 용량 차이가 보이네요.

안에 넣는 용량은 동일한데 수동급지시 매수가 다릅니다. 

대부분 용지트레이에 넣고 사용하지만 A4 용지가 아닌 수동으로 넣어야 할 상황이 생긴다면 고려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차이점입니다.

 

소모품 용량입니다.

캐논 MF645cx 는 카트리지054를 사용하고

캐논 MF745cx는 카트리지055를 사용합니다.

 

각각 일반용량을 기준으로 했을때 645는 1500매, 745는 2300매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제품을 처음 구입하시고 사용가능한 토너 용량또한 다릅니다.

MF645cx는 제품구매시 680매 사용가능한 카트리지가 내장되어 있고

MF745cx는 제품구매시 1,200매 사용가능한 카트리지가 내장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양 비교하실때 토너 용량이 의외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캐논 컬러 소형 복합기 MF645Cx 와 MF746Cx 두 모델중에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시는 분께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둘다 워낙에 사용자 만족도가 좋은 제품들이기도 하고 제품이라는 것이 가격을 제외하고 비교가 어려운 점 있어서 최대한 개인적인 견해는 배제하려고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그럼 평안한 하루 되셔요^^

반응형

댓글()

다이슨 에어랩 드라이기

Product/생활소품|2021. 7. 26. 13:38
반응형

말로만 듣던 다이슨을 보았답니다.

좋다 좋다 해서~ 

솔깃하기만 했는데,,,,실제로 보니 정말 고급지네요..

 

짜잔~ 우선 시술 전후 사진 올립니다 ^^

케이스가 넘나 고급져 보여서,,

그건 모야? 했는데,,

말로만 듣던 다이슨 이랍니다.

케이스는 어디서 샀어요? 했더니 원래 케이스라고 하네요~~

첨엔 케이스가 멋져 보여서 물어봤는데,,,내용물 보니 헉~ 좋다~ 싶습니다.

 

빤딱빤딱 고급집니다.

뭐랄까? 

드라이어 맞나요?

이렇게 통으로 집는거 조차 신기하네요...ㅋㅋㅋ

어떻게 이렇게 만들 생각을 하는 걸까요?

역시 똑똑한 사람들 정말 많습니다. 

그 덕에 제가 이렇게 편히 사용만 하는 거겠죠?

이거 만드느냐? 누구는 몇날 몇년을 고군분투 했겠으나~

저는 사용법 숙지도 귀찮아 했는데,,,,

이건 보는 순간 ~ 사용설명서 읽어보고 싶은 비쥬얼입니다.

이걸로 빗기만 했다는데 머리에 볼륨도 살고 신기하여 저도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

 

이 스타일을  원한건 아니지만~
이게 진정한 에어랩 기능이겠죠?
이라이져 머리? ㅎㅎㅎ

얼마만입니까?

 

드라이기로 후다닥 이게 되다니 신기합니다.

게다가 전혀 뜨겁지도 않습니다.

첨에 따뜻한 바람으로 쉬익~ 하더니 찬바람으로 바꾸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나 컬이 만들어 집니다.

뒷모습입니다.

위 시술? 사진처럼 정말 다이슨으로만 한 겁니다.

고데기로  안했습니다.

 

전 머리 다 마른 상태에서 아무것도 안 바르고 한건데,,,

머리 감고 수분감 조금 있을때가 더 잘 된다고 하네요~

 

컬도 컬이지만 머리결 안 상하고 이렇게 된다니 ~

엄치척 입니다.

게다가 한여름에 이 머리 하면서 전혀 뜨겁거나? 힘들지 않습니다.

신기하다~ 연발하다보니 다 되었네요.

 

지금까지 다이슨 에어랩 사용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1. 엘리자베스 2021.07.27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갖고 싶던 다이슨인데 리뷰보니 당장 사고 싶네요~
    그런데 저렇게 돌돌 말기가 쉽지 않은뎅 ㅎㅎ
    솜씨가 대단하시네요 ㅎㅎㅎ

  2. 이지키퍼 2021.07.28 2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다이슨 에어랩 요새 정말 대세 중에 대세 인것같아요~!! 너무 부럽네요~!!!
    에어랩 사용하실때 필수로 거치대도 많이들 구매하시던데요~ 울 잇님 아직 구매
    전 이시라면요~ https://smartstore.naver.com/dadaprincess/products/5662513012
    여기 제품 괜찮더라구요~ 대기업 거래업체라 품질 과 퀄리티가 다르더라구요~^^
    필요하시면 살짝 한번 들려보셔요~^^ 그럼 편안한 밤 되시구요~ 에어랩 예쁘게 사용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