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5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

반응형

자전거 도난방지를 위한 다이얼자물쇠 설치와 비밀번호 설정방법

Product/생활소품|2023. 5. 15. 17:17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자전거 다이얼 자물쇠는 일반적으로 다이얼 형태의 숫자 조합을 사용하여 자전거를 잠금 상태로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자물쇠는 자전거의 프레임에 부착되며, 자물쇠의 스틱 또는 케이블이 바퀴나 다른 고정물에 연결됩니다.

 

자전거 도난문제는 어제 오늘일은 아니라서 보통 자전거를 집앞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도난 문제는 끊어지지 않는 듯합니다. 자전거 등록제도도 생겼지만 실제로 도난당하게 되면 찾는 경우가 극소수에 불과한 듯합니다. 그래도 예방장치 차원에서 자전거 자물쇠는 반드시 필요한 듯합니다.

 

온라인에서 10,000정도가 되지 않는 금액에 구매하였습니다. 자전거에 장착할 수 있는 홀더와 자전거 다이얼 자물쇠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자전거 다이얼 자물쇠 구성품

 

자전거에 설치하기 전에 장착하는 구조는 빨간 버튼을 누르면 홀더 내부에 걸쇠가 열리고 빨간 버튼을 놓게 되면 다이얼 자물쇄에 걸리게 되어 고정되는 구조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잠깐 들렀을때 자물쇠 풀고 채운다고 낑낑거렸던 생각이 듭니다 ㅎㅎ 빠르게 탈착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자전거 다이얼 자물쇠 연결구조

 

다이얼자물쇠의 비밀번호는 구매 초기에 00000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자물쇠는 특이하게 5자리로 구성되어 있어 아무래도 보안 수준은 높을 듯하네요.

 

다이얼 자물쇠의 설정 방법은 내부에 SET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화살표 시계방향으로 90도 돌려 주신상태에서 원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다시 원상태로 복구 시켜주시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매우 간단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전거 다이얼 자물쇠 비밀번호 설정방법

 

볼트와 너트가 조여져 있는 홀더를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풀어주시도록 합니다. 풀어주시면 내부에 고무패드가 들어가 있는데 장착하실 부분에 프레임 사이즈가 얇은 경우에는 활용해주시면 되며, 아닌 경우에는 고무패드를 빼고 장착 해주시면 됩니다.

 

원래 안장 밑의 차체 중앙에 설치할려고 하였으나, 프레임이 너무 얇아 고무패드를 끼워도 빠져버리네요. 그래서 핸들쪽에 설치하였습니다. 

 

자전거 다이얼 자물쇠 설치방법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일일이 안감아도 되게끔 꽈배기 형태로 텐션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후에는 별도의 노력없이 쉽게 감기는 구조로 되어 있어 사용성이 매우 편리합니다.

 

장착되어 있는 자전거 다이얼 자물쇠를 빨간버튼을 눌러서 풀고, 바퀴와 지주물 혹은 바퀴와 자전거 차체간 사용하시고 자동으로 말려서 장착하는 구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잊어버리고 자물쇠를 안가져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설치되어 있으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자동으로 감기는 구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