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7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

반응형

벤츠 차량에서 워셔액 분사 작동방법(워셔액 뿌리기)

Usual../자동차|2023. 5. 27. 08:40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벤츠 차량은 변속기 위치가 차량의 중앙(센터터널)에 있지 않고 칼럼식 기어노브로 핸들의 우측편에 자리 잡는등 타회사의 차량운전자라면 조작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많네요. 

 

제가 운행하면서 기본적인 조작방법은 제외하고,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워셔액은 특별한 일이 아니라면 사실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몰랐다가 필요할 때 여기 저기 눌러봐도 알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차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시는 분들은 예외입니다 ㅎㅎ

 

워셔액은 보통 자동차 유리를 닦고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데, 보통 여름철에는 무더운 날씨에 유리창에 이물질이 늘어 붙는 것을 방지하고, 겨울철에는 성애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벤츠차량에서 워셔액을 동작하는 방법은 차량의 핸들에서 왼쪽 레버에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유리창 모양으로 물이 분사되는 것과 같은 모양이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화살표 방향으로 되어 있습니다.

 

레버의 왼쪽 끝에 있는 버튼을 오른쪽방향으로 누르는 표시 입니다. 한번 눌러봐 주시면 와이퍼만 작동하게 되며, 워셔액은 나오지 않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조금 더 힘을 줘서 세게 눌러줍니다. 그러면 워셔액이 분사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워셔액을 뿌려보시면 정상적으로 나오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벤츠차량은 높은 압력의 분사노즐으로 빠르게 유리창에 분사되어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멀티-젯 워셔액 분사시스템으로 여러개의 분사노즐이 동시에 유리창을 분사해서 보시는 것처럼 일반차량에 비해 광범위한 구역을 뿌려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