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ual../자동차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4

반응형

주정차위반 ; 의견진술서 작성하기

Usual../자동차|2021. 8. 20. 11:25
반응형

과태료 중에서

주정차 위반은 지차체에서 관할이고

속도위반은 경찰서 관할인 듯 합니다.

 

주소지 관할 구청에서 등기가 왔습니다.

전혀 반갑지 않은 소식인데,

분명 어린이집 등하원시에 찍힌 듯 합니다.

 

아~! 어린이집 근처면 어린이보호구역이라 과태료가 2배 인걸로 아는데,,,헉~난감합니다.

그럼 8만원 인가요??

다행히 이날 제가 어린이집에서 좀 멀리 정차 했었네요~

8만원이 아니라 4만원으로 의견진술 기간 안에 입금하면 20% 감면으로 32,000원입니다.

 

저희 동네는 단속차량이 같은 곳을 2회 돌면서 2번 다 찍혔을 경우에만 고지서가 날아온다고 하던데,,,

제가 차량이 2회 다닐때까지 정차가 아닌 주차를 했던 모양입니다. ㅠㅠ

여튼 넘흐 속상하군요

 

혹시나 감면 받을 사항이 있을까? 싶어 

뒷변의 내용도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

 

====================

의견제출 대상

1. 범죄의 예방.진압, 기타 긴급한 사건, 사고의 조사를 위한 경우 (공문서 증빙)

2. 도로공사 또는 교통지도단속을 위한 경우 (관계기관 확인서 증빙필요)

3. 응급환자의 수송 또는 치료를 위한 경우(응급진료확인서 또는 의사소견서 증빙필요)

4. 화재, 수해, 재해 등 구난작업을 위한 경우 (관계기관 확인서 증빙필요)

5. 장애인복지법의 규정에 의한 하반신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자의 승.하를 돕는 경우(장애인증명서, 장애인 복지카드, 동행확인서 증빙필요)

6.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라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1) 도난차량

  2) 교통사고

  3) 차량고장 등

=====================

 

저희는 3번에 해당 되는 듯 합니다.

현재 발등 뼈 골절로 깁스를 한 상태로 이동시 차량이나 유모차로 다녔거든요~

응급진료확인서도 가능하고 대학병원 갈때 의사소견서도 받았던 터라 둘 다 있습니다 .^^

 

대학병원에 연락해 보니 개인정보라서 신분증 지참하여 본인이 직접 발급받아야 된다고 하시네요

전화나 팩스로는 받을 수 없으니 참고해 주세요

 

우선 의견진술서를 작성했습니다.

제가 작성해저 제출한 의견진술서 입니다. 

뒷장에 관련 증빙될 수 있는 병원에서 받았던 진료지시서, 진료접수, 예약증 등 의사소견서 등 모두 첨부했습니다.

그리고 주차관리과 팩스로 발송했답니다. 

그 후에 중요한 것이 있는데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팩스 발송 후 일주일 뒤쯤 연락해보니 접수되지 않았다고 하셔서

다시 메일로 발송했습니다. ^^

(팩스 수신량이 많아 누락되기도 하는 듯 합니다 )

 

의견진술서에는 

 . 신청인 :

 . 전화번호 :

 . 차량번호 :

 . 위반장소, 일시 :

 . 회신받을 주소 :

 . 의견진술 내용 : 

 

이런 내용이 필요합니다. 

과태료 고지서 뒷면을 보면 나오는 내용입니다 ^^

 

과태료 고지서를 받으셨다 하면

위반날짜를 잘 보시고

그날 차량이 고장나서 긴급출동을 했거나? 병원 후송등의 사유가 있으시면 의견진술 제출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 저도 이번에 알게 된 내용인데

50% 감경 대상자가 있더라구요

1.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제2조에 따른 수급자

2.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따른 보호대상자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 중 장애의 장도가 심한 장애인

4.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 6조의 4에 따른 1급~3급까지의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사람

5. 미성년자 

 

위에 1~5항에 해당하시면 의견진술기간 안에 제출하시면 과태료의 50%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5번의 미성년자?는 뭘까 ? 했는데

만 18세 부터 운전면허증을 딸 수 있다고 하네요.

미성년자는 만 19세 이하라고 하니~ 운전면허증 있는 미성년자도 있을 수 있었네요 ^^

 

파란 하늘이 예쁜 가을 날, 주정차위반, 의견진술서 작성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비보호 좌회전, 빨간불일 때 진입해도 될까?

Usual../자동차|2021. 8. 19. 14:09
반응형

도로 하면 생각나는 곳인데

락스라는 곳 입니다. ^^

도로와 운치있는 다리와 하늘과 바다가 보이는 ^^  

하늘이 너 넓게 찍혔으면 더 좋았겠네요 ^^

 

본론으로 들어가서,,

저희 동네는 유난히 비보호 자회전 표지판이 많습니다.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함인 듯 하나~

법규를 모르시고 운행하시는 분들이 상당한 듯 하여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우선 비보호 

말그대로 좌회전은 가능하나 진입시 보호받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분리한 곳입니다)

 

그리고 제목에서 유추하셨겠지만,

맞습니다.

신호등이 빨간불일 때 주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빨간불일때 좌회전 진입하시면 신호위반에 해당합니다.

 

모르시고 빨간불일때 진입했는데,  교통사고 발생했다.

그때는 신호위반에 해당하기 때문에, 12대 중과실에 해당된답니다. ㅠㅠ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보호 좌회전이 있는 구간은

사람의 통행도 많지 않고 반대편 차량의 진입도 적은 곳에 보통 설치되는 듯 한데,,,

 

그런데

직진 파란불이 켜졌고, 반대편 직진 진입차량이 없음을 확인하고 좌회전했음에도

정말 주의해야 하는 점이

보행자 횡단보도 입니다.

아시겠지만.

양방향 직진시에 옆에 횡단보도에 보행자 파란불이 켜지게 됩니다.

하여~

차량도 확인하고,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있는지 여부도 필히 확인해야 합니다.

 

반응형

 

저는 새벽이든, 밤이든 신호를 지키고자 노력하는데

간혹 비보호 좌회전 신호에 있을때 빨간불임에도 뒤에서 빵빵~! 경적을 울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땐 정말 당황해서 가야 하나? 싶은 생각도 들지만,

우리 모두 법규를 지키자구요~ ^^

 

그런 의도의 글이랍니다.

 

또한 파란불일때 좌회전 진입했는데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ㅠㅠ

일어나면 안되는 일이지만 

사고가 발생했다면

통상적으로 

보호받지 못하기 때문에

비보호 좌회전 진입차가 과실 100% 입니다. ㅠㅠ

(허나 실제 판례는 100%가 안 되기도 한 듯 합니다)

 

쌍방으로 과실 80% 나왔 다? 하는 얘기도 들었으나 

사고는 나지 않아야 겠죠?

 

비보호 좌회전이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융통성 있어보이긴 하나

실제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위험할 수 있는 신호인 거 같습니다.

 

다행히 저희동네 비보호 신호 중 하나는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을 없애고

좌회전 신호등이 추가되어 

횡단보도 보행시나 운전시 좀 안전해 졌답니다.

 

요즘 어린이 보호구역이 강화되어

시속 30km 구간이 많이 생겼는데,,,

다음 포스팅에는 주정차 가능 vs 불가능? 구간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속도위반도 짚어보겠습니다. 

 

간단한 교통법규? 지만 

모르시는 분도 계시고

저도 확인하고 배워가는 의미에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

반응형

댓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하기

Usual../자동차|2021. 7. 22. 13:59
반응형

하이패스 단말기를 별도로 구입했다면,

하이패스 카드 이외에 단말기 등록이 필요합니다.

 

* 필요한 것 : 하이패스 단말기, (연결잭 포함 ; pc와 연결해야 함) pc, 차량등록증

 

필요한 물품 챙기셨으면 

하이패스 홈페이지 들어가 주세요

https://www.hipass.co.kr/main.do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및 해지, 선후불 카드신청, 통행료 환불

www.hipass.co.kr

 

파란색 중간에 단말과 관리 클릭 _> 등록및 정보조회 클릭 해 주세요

 

pc에 설치 프로그램 실행하여 주시고,

step 1. (설치하신) agent 실행 

       2. 단말기 연결

       3. 차량정보입력 (리스 차량일 경우 리스회사 사업자번호가 필요합니다.)

       4. 등록완료

 

 

이런 순서로 등록이 완료 된답니다.

혹, 

인터넷 말고 등록하는 곳을 원하신다면

톨게이트 옆에 고객센터에서 등록받으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많이들 아시겠지만

요즘에는 무인 톨게이트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하여

본인의 네비게이션 설정에 하이패스 on 으로 설정해 주시고 운행하시면 혹여나 톨게이트가 있음데도

하이패스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가까운 길을 빙~ 둘러가실수도 있으니 

차량 운행시 하이패스 설정을 바꿔 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위는 네이버 지도에서 상세절정을 클릭하여 하이패스 설정하는 부분을 캡쳐해 두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이상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