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ual../자동차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9

반응형

아우디 정비시기도래 경고등 해결법

Usual../자동차|2022. 9. 23. 07: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량에 정비시기 도래 경고등이 뜨더라고요~

아~  엔진오일 교체할때가 되었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우디A6는 일년에 한번 정도
또는 15000km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면 됩니다.

아우디는 수리시 패키지로 구매를 하면 20%할인이 됩니다.

작년에 150만원 패키지를 구매했었는데 엔진오일 교체 시기가 오니 서비스센터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엔진오일 교체해야하는데 직장을 다니고 퇴근이 늦어서 예약할때 애매하더라고요.

직장인들은 주말이 좋은데 아우디AS센터는 토, 일요일에는 영업을 안하고 평일 오전9시~오후6시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이죠.

단 주차안내하시는 분께서 24시간 상주해계셔서 늦은 밤이나 이른 아침이나 언제든 차를 맡기실수 있습니다.

단 고속도로 옆에 위치해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셔틀이 운영되지만 근무시간 내에 운영합니다.

고민하다가 시간이 애매해서 직장에 반일연차를 내고 다녀왔습니다.

서비스센터는 6곳이 있는데
저는 양재동의 아우디 서비스 서초로 다니고 있습니다.

예술의 전당 앞에 아우디 서초ASE는 가까워서 갔었는데 서비스만족도가 떨어져서 안가게 되더라고요

위본모터스 아우디 서초 서비스센터

평일인 화요일 오전9시에 예약했다가
직장에 일이 있어서 목요일로 변경했습니다. 전화하니 빠르게 변경해주어 편리했어요.
시간맞춰 도착해서 직원분께 차량을 맡기고 1층에 안내데스크에서 예약확인 후 2층 고객대기실로 올라가면 됩니다.

왼쪽에 출입구가 있어요.
계단 올라올 때
1층에는 여자 화장실
2층에는 남자 화장실이 있어요.

고객 대기실의 모습입니다.
앞에는 TV가 있고 소파가 있습니다.

맨 뒤쪽에는 노트북과 와이파이 비번이  있습니다.

테이블 위의 노트북

노트북은 2대가 있는데
필요하신 분은 사용하시면 됩니다.

커피머신과 차가 있고
오른쪽에는 작은 스낵류와 젤리가 있습니다.

아침햇살, 레쓰비, 블랙보리, 오렌지 주스가 들어있는 냉장고입니다.

냉장고에서 시원한 음료수를 꺼내드시면 됩니다.
저는 오랜만에 아침햇살을 마셨는데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ㅋ

작년에는 없었는데 안마기기 생겼네요.
바디프랜드 안마기입니다.
이용하시는 분이 안계셔서
제가 체험해보았습니다.

바디프렌드 안마기

요즘 피곤하고 소화도 안되어서
휴식모드로 설정을 했습니다.

새 기계라서 인가요?
휴식모드인데 강도가 세더라고요
아픈데 소화는 잘 되는것 같았어요.

수리하는데 한시간반정도 걸려서
안마기 30분 하니 느긋하고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안마 후에 커피 한 잔 마셔야죠
컵에 아우디로그가 있습니다.

연한 아메리카노 눌렀는데 제 입맛에는 써서 몇 모금 마시고 말았어요.

남자 고객들이 와서 무언가 열심히 고르고 먹기에 살펴보니 젤리를 먹고있네요ㅋㅋ

휴식하며 TV를 보고 있으니
시간이 빨리 지나가네요

키링 42,900원

진열장에 악세사리 판매를 하더군요

블랙 병에 담긴 것은 단백질이나 에너지드링크인가 했는데....
나중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수리 다 되었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담당직원이 깔끔하고 예의바르고 친절합니다. 설명도 잘 해주네요~

이게 뭘까요? 진열장에서 본것 같은데....

수리내역서 봉투와 함께
차안에 있는 것은 워셔액 입니다 ㅋㅋ
포장이 넘 예쁘네요
4병 중에서 워셔액 교체하고 남은 2병을 챙겨주셨어요

위치는 양재역 근처에 있습니다.
고속도로 옆길로 가면 됩니다.

수리후 집에 올 땐 평일이라 차가 안 막혀서 16분 걸렸네요 ㅋ

오늘은 엔진오일, 오일 필터, 에어컨필터, 워셔액 교체 했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반응형

댓글()

타이어 바람 넣기 (공기압)

Usual../자동차|2022. 9. 7. 22:08
반응형

 

갑자기 차에 이런 점검 창이 떴습니다. ㅠㅠ

(X) 눌러봐도 안 없어져요~~

 

주행하다 보면 또 공기압이 조금 올라가기도 합니다. ㅋ

 

1. 이럴땐 우선 타이어를 육안으로 체크 해 봐야 한다는군요~

타이어 펑크 났을수도 있으니까요~

내려서 이리 저리 봐도 타이어는 멀쩡해 보입니다.

차를 올리고 보는게 아니라서 타이어 바닥? 쪽은 거의 볼수가 없긴 하지만요~~^^

 

그러나 제 경험상 타이어~ 펑크가 나면 하루 정도 뒤에는 현저히 바람이 빠져 있답니다.

 

이틀정도 뒤였는데,,,모든 타이어가 육안으로 멀쩡하니~ 바람을 넣는걸로 결정해도 되겠죠? ㅋㅋ

 

2. 가까운 공업사?카센터? 주유소? 세차장을 찾습니다. (주유소에는 없을수도 있으니 주유하러 가실일 있으면 한번 물어보셔요)

 

저는 세차장으로 갔습니다.

이런건 셀프로 해야지~

다른 분께 부탁하긴 좀 멋하잖아요~~

헐~

세차장 왔는데 아무리 봐도 안 보입니다.

앞뒤  좌우 다 둘러봐도 없어요 ㅠㅠ

 

차에 잠깐 앉아 있다가

없을리가 없잖아~ 하며

내려서 찾아보기로 합니다.

 

^^

찾았습니다.

저기 오른쪽 트럭옆에 있더라구요..^^

하 ~

트럭 옆으로 차를 주차하고~ 호수 길이를 보니 충분할 듯 합니다..

예전 SUV는 39-40 넣고 다녔거든요...

 

근데 이 차는 이전에 36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승용차는 36 넣는걸까요??

오늘 알게 됐는데,,

운전석 옆에나? 타이어 에 공기압이 써있다고 하네요...차량 메뉴얼에 써 있기도 하구요~

 

공기넣는 기계도 다행히 공기압을 psi 로

차량하고 표기가 동일해서,,,이전처럼 36 으로 맞췄다가 

바람 들가는 소리 들으니

조금 쫄아서리~

펑크나면 어떡해? 하며,,,ㅋㅋㅋ

35 psi 로넣겠습니다.

 

자~ 아래에 타이어 바람 넣는데 보이시죠??

이 고무마개 돌려서 빼주고,,,,(ㅋㅋㅋ 실제 고무마개는 아니였고 금속으로 보입니다)

잘 안 돌아가는 마개는 티슈로 덮어서 돌려주셔요~

이제 호수 연결해서 바람 넣으시며 됩니다.

기계에 숫자 맞췄잖아요~

 

그럼 호수 연결하자 마자

자동으로 들갑니다.

다 들갔으면 삐~~ 소리가 나구요. ^^

 

끝났으면 마개로 잠궈주면 끝~.

 

다른 타이어로 패쓰 해서,,

그대로 끼워주면 다시 바람 넣어주고 합니다. ^^

 

바람 넣는 기계에 따라서는 시작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바람 다 넣고나니~

차량에 타이어 점검창 없어졌습니다. ^^

ㅋㅋㅋ

 

곧 추석이네요~

다들 안전운전하시고 차량에 문제 없으시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
  1. 이전 댓글 더보기

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 (벤츠 어썸백)

Usual../자동차|2022. 5. 3. 14:48
반응형

아침에 신랑 핸드폰으로 전화가 계속 오더라구요~

 

문자 온걸 보더니 신랑 얼굴, 우울합니다.

 

 

비가 온 날이였는데, 이런날은 정말 잘 안보이나 봅니다.

 

주차된 차를 긁고 가셨더라구요~

그래도 매너 있게 전화도 주시고, 문자도 주시고 감사하네요~ㅠㅠ

 

급히 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에 전화합니다.

예약을 마치고 

혹시 몰라 저도 같이 갔습니다. ^^

 

 

서비스센터 궁금하더라구요~ 

 

ㅋㅋㅋ

앉아 있는데 

인테리어에 왜 이리 관심이 갈까요?

천정도 찍어보고 의자도 찍어보고,,,ㅋㅋㅋ

 

갠적으로 화이트, 우드톤 좋아하는데,,,

블랙 인테리어 멋지네요

 

디피 되어 있는 벤츠 트렁크 가방? 실용적일 듯 합니다. 

트렁크가 좀더 깔끔해 지겠죠?

요리조리 구석구석 살펴보고 있습니다.

ㅋㅋ

트렁크엔 아무것도 없는 걸 선호하는 저지만~

그럼에도 탐나네요..ㅎㅎ

 

자~

저희를 부르네요. 

차 점검? 마치셨나 봅니다.

운전석 쪽도 긁혔나? 했는데,,

다행히 범퍼쪽랑 헤드, 손상 됐다고 하시네요

헤드에 난 기스는 정말,,,손톱 만큼입니다. 

교체하신다고 하시네요~ (헤드는 안 갈아도 지장 없을 듯 한데,,,음...제 돈 아니지만 아깝습니다.)

 

대차 기다리며 앉아 있다가 공청기는 어디껀지? 사진찍어보고 합니다. ㅋㅋ

여긴 코웨이랑 계약되어 있나봅니다.

화장실에도 코웨이 입니다.

 

서비스센터 가면요~

간식이랑 음료수 챙겨주신다고 하던데, 코로나와 함께 그런거 없어졌나 봅니다.

커피머신이랑 티백 정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요~^^

수리 후에~

이걸 받았습니다.

 

ㅋㅋㅋ

므찌네요...ㅎㅎ

 

차 수리하고 기분 업되는 사은품!! 이랄까요? ㅎ

 

차 받으러 갈때 기분이 꼬리~할때가 있잖아요

근데 이렇게 세차도 해주시고, 선물도 주시니~

새 차 산~! 느낌입니다. ㅎㅎ

 

사실 요가방 전혀?

필요 없을꺼 같긴한데,,,소장하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