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7

반응형

예산 운전면허시험장 도로주행 A,B,C,D코스

Usual../자동차|2023. 6. 21. 21:4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예산 도로주행 코스는 A~D코스를 기본으로 기존 코스의 공사 및 사고 등으로 시험을 볼 수 어려운 환경일 경우, E코스와 F코스 예비코스로 운영 됩니다. 코스는 시험전에 랜덤으로 추첨하기 때문에 정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각 코스별로 연습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A코스는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출발해서 시험장에서 나가실때 시험장 사거리에서 좌회전 두번하시고 도로로 합류하실때 주의하시면서 방향지시등을 켜고 합류하여, 시험장사거리에서 좌회전합니다.

 

응봉사거리까지 계속 2차선 주행차로에서 직진하신후 응봉사거리에서 우회전하시고, 노인보호구역에서 30km/h속도를 줄여 주신후 노화사거리에서 좌회전합니다.  노화지하통로에서 좌회전하신 후 신호에 유의하면서 직진하신후, 응봉사거리에서 우회전해서 직진하면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서행하시고 운곡리 입구로 유턴하는 5.9km의 코스입니다.

 

B코스는 A코스 역순으로 진행되는 코스입니다. 운곡리 입구에서 바로 어린이 보호구역이 진행되니 30km/h로 진행하시면서 직진하신 후 응봉사거리에서 좌회전 합니다. 신호에 주의하면서 직진하신후 노화지하통로 방면으로 우회전 합니다.

 

직진으로 진행하시면 노인보호구역에서 속도를 줄여주시고 노화사거리에서 점멸신호등의 횡단보도에 유의하시고 우회전 합니다. 직진진행하시다가 응봉사거리에서 좌회전 하고 직진합니다. 운전면허시험장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신 후 좌회전해서 운전면허 시험장 입구에서 우회전두번을 거친 후에 종료되는 코스입니다.

 

C코스는 A코스와 동일하게 시험장에서 시작하는 코스입니다. 운전면허시험장을 빠져나오실때 좌회전하시고 출구쪽으로 좌회전하시고 직진후 우회전 해서 도로로 합류합니다. 면허시험장 사거리에서 우회전 하실 때 횡단보도 신호를 확인하여 진행하시고 직진합니다.

 

오가사거리에서 좌회전 하실때 좌회전 차선이 생기는 차선으로 짧으니 미리 준비하셔서 좌회전을 진행하신후 계속 직진합니다. 오가초 방면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진입시 속도를 30km/h로 줄여주시고 계속 직진으로 주행 하시고 역탑사거리 방면에서 좌회전 합니다. 중간중간 신호에 유의하면서 직진합니다. 예산세무서 앞에서 유턴을 하신후 3차로에 주차하시는 5.7km구간입니다.

 

D코스는 C코스의 역순으로 진행되는 코스입니다. 합류진입차선에서 2차로로 합류하시면서 직진주행 하도록 합니다. 역탑사거리 방면에서 우측 방향으로 우회전 합니다. 신호없는 횡단보도 주의하시고 직진주행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진입시 속도를 줄여주시고 계속 직진하면서 신호없는 횡단보도에서 주의하면서 진행합니다. 충남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가 있는 오가사거리에서 우회전 합니다. 합류하실때 직진차량 주행방향확인하시고 합류하여 직진 주행 진행합니다. 운전면허 시험장 사거리에서 좌회전합니다. 약간 직진하신후 좌회전에서 운전면허 시험장으로 진입하셔서 입구에서 바로 우회전 하시고 우회전 하셔서 종료지점에 정차하는 6.4km코스입니다.

 

A,B코스에 비해서 C,D코스가 주행거리 및 주행시간도 길고, 1차선 도로를 오랫동안 직진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듯합니다. 또한 중간중간 차량이 끼어들수 있는 곳이 많고 횡단보도 및 방지턱이 많습니다. 횡단보도에서는 몇초간은 정차하셔야 하며 1차선 도로라서 넘어가는 차들이 있더라도 당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보호구역 및 어린이 보호구역이 모든 코스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를 기울이셔서 속도를 줄여주셔야 합니다. 또한, 바로 합류가 이루어지는 구간이나 면허시험장을 빠져나가는 구간에서도 반드시 방향지시등을 키셔서 감점요인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예산 운전면허시험장 도로주행 A,B,C,D코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실시간 영상감시와 영상녹화 기능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샤오미 홈캠 리뷰

Product/IT|2023. 6. 20. 21:4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정용이나 사무실 어디서나 wifi가 되는 곳이라면 사용할 수 있는 샤오미 홈캠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CCTV는 가정이나 사무실 어디서나 반드시 필요한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를 범죄에 대응한다던지, 반려동물이나 아기를 지속적으로 보기 힘든 분들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사무실에서 KT-텔레캅을 사용하고 있지만 영상장비를 달게 되면 한달에 몇만원이라는 비용 발생하고, 부수적인 공사비/ 나중에 철거비 등도 발생하게 되며 공간이 몇군데 되서 부담스럽긴하네요. 

 

코팅 처리된 카메라와 매끈한 흰색 무광 바디로 구성되어 있어 화이트톤의 사무실에 어우러지면서도 조화로운 느낌을 주는 제품입니다. 동그랗게 생긴것이 머리같기도 하면서 아주 아기자기 합니다.

 

후면부에는 스피커와 함께 하단에 5pin타입의 전원을 연결해주시면 준비작업은 모두 완료됩니다. 샤오미 홈캠은 내부에 별도의 배터리 장치가 없기 때문에 반드시 전원은 연결된 상태로 있으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 및 iOS를 통해서 Mi home 앱을 다운드로 해주시도록 합니다.

 

Mi Home - Google Play 앱

미 홈 샤오 미 홈의 공식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play.google.com

 

 

‎Mi Home - Xiaomi Smart Home

‎A professional app to help you manage your intelligent devices. • Add new devices with a few easy steps • Control your device wherever you are • Get the status of you devices in real time • Share your devices with friends and family members •

apps.apple.com

 

Mi home을 설치하신 후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오른쪽 상단의  +를 눌러보시면 기기추가를 하시거나 스캔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로 스캔을 눌러보시면 기기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해주시면 인식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네트워크 창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샤오미 홈캠은 반드시 2.4G Wi-Fi에 연결되어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인터넷 설치시에 일반과 5G모드로 보통 나오기 때문에 거의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넣어 주신 이후에는 홈캠 본체를 들고 휴대폰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마주보게 하시면 음성이 나오면서 연결됩니다. 잘 인식 되지 않는 경우에는 왔다 갔다 하시면서 카메라가 잘 인식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너무 가까이 대시면 카메라가 QR코드를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연결하시면 바로 실시간 영상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버전은 1080P정도 화질이지만 아주 깨끗하게 잘 나오는 듯합니다. 생각보다 시야각도 좁지 않고 5평 이상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듯합니다. 특히 좋은 점은 야간에도 적외선 모드로 자동 전환되어 아무리 어둡다고 하더라도 식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화면을 한번 터치하시면 방향키와 우측에 설정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향키는 좌우측을 이동하면서 화면을 넓게 볼 수 있으며, 우측의 음량은 카메라가 위치한 곳의 음향을 듣는 것이며, 마이크 모양은 마이크를 한번 누르고 핸드폰에서 얘기하시면 홈캠상에서 보이스가 나오게 됩니다. 가정에서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시다면 목소리를 전달하면서 주의사항을 전달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아주 좋은 듯합니다.

 

샤오미 홈캠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상하좌우 360도로 회전되는 모습입니다. 기존의 카메라는 고정되어 특정 공간을 촬영할 수 있는 반면에 샤오미 홈캠은 헤드부분이 이동이 가능해서 넓은 반경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대도 되기 때문에 물체를 식별하거나 찾을때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관리페이지 쪽으로 넘어가시면 실시간 영상의 녹음, 촬영, 영상녹화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실시간 영상상태에서 기능을 운용하는 것으로 영상녹화진행시에는 휴대폰으로 저장되게 되어 있습니다.

 

저장소의 경우에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SD카드형태로 상시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SD카드로 상시녹화하는 경우 3일가량의 기록만 저장되고 그 이전영상은 자동으로 삭제되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집지키기 설정과 푸쉬알람을 설정해 놓으시면 감도에 따라서 사람이나 반려동물 등의 움직임 발생시 알림을 주도록 하게 되어 있어 누군가 금지구역에 침범하였을 때는 아주 좋은 기능인듯합니다. 하지만, 누군가 상주하고 있는 곳이라면 특정 시간대는 끌 수도 있어 영상감시로는 최고의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농막주택 같은 곳에서 야생동물이 침범할 때에는 전기단상이 있다면 좋겠지만 이런 식으로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닭이나 돼지를 키우시는 계사에서는 아무래도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가 많은 데 이렇게 캠을 설치해 놓으면 야생 동물 접근시에 알람으로 일하시는 와중에도 확인이 가능하지 않을 까합니다. 물론, 와이파이 근처에는 위치하고 계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곳에서 실시간 영상감시 및 영상 녹화, 동작감시 기능이 있는 샤오미 홈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 보다 기능도 좋고 2년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문제가 없는 걸 보니 내구성도 아주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자동차 와이퍼 교체하기(미쉘린 600, 450)

Usual../자동차|2023. 6. 20. 11:34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제차 순정 와이퍼는 보쉬로 알고 있습니다.

마트에 보쉬도 있었는데..

미쉐린이 좋아보입니다.

가격도  착하구요~

 

와이퍼 맡겨만 보셨다

어떤거 사야 한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ㅋㅋㅋ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와이퍼 뒤에 호환가능한지 여부가 다 써있거든요

 

오늘 장착할 아이는

르노 삼성 QM5 14년식 입니다.

르노는 호환이? 안되는 모델도 있습니다.

14년 이전 모델은 걸쇠형이 아닌 클립 형태라서,,,년식을 잘 보고 사셔야 합니다.

 

보통 국산은

대부분 고리형(걸쇠)이라서 

뒷면 보시고 차종과 년식 보시고 사이즈만 고르심 됩니다~

 

 

 

참 와이퍼는

셀프로 교체하기에

간단한 작업이긴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 주변에서 와이퍼 교체 하다가 유리 깨 먹은? 분 본지라~

ㅜㅠ

간단한 작업임에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와이퍼를 올리잖아요? 작업하다가 꺽인 상태에서 툭 떨어지면 유리에 금이 갈수 있습니다.

와이퍼 끝에도 고무로 감싸져 있긴 한데,,,

그럼에도 사고가 나더라구요~

유리는 소중하잖아요 ^^

얼마나 비싸다구요...ㅋㅋㅋ

조심할껀 해야 합니다.

 

소중한 유리 보존을 위해..

앞유리 위 와이퍼 자리에

수건이나  걸레 등을  깔아 주시면 됩니다

 

탈거시엔 와이퍼대를 세우고 와이퍼를 직각 가로로 세워서 살살살 아래로 내려서 고리에서 제거해 줍니다.

제꺼 와이퍼에는  누르는 데가 있더라구요

누른뒤 아래로 잡아빼니 탈거는 간단했습니다.

탈거하면 이렇게 고리 형태의 대만 남습니다. (설명서에는 와이퍼 암이라고 하네요)

와이퍼 어댑터 모양을 함 보고 어떻게 끼울지? 사이즈도 재보고 합니다.

 

운전석 쪽 와이퍼가 긴거~ 큰 것입니다.

왼쪽이 600, 오른쪽이 450

 

반대

역순으로

고리에 끼우면 됩니다.

헉 근데 고리대(와이퍼 암) 보다 와이퍼 어댑터 쪽이 좀 두껍다고 해야 할까요??

유격이 없어서 ㅡ.ㅡ;;

잘 들가질 않습니다.

그냥 쓰던거 살껄 그랬나봅니다.

 

넘흐 뻑뻑합니다.

제차랑 미쉐린이랑 잘 안 맞는듯요...

 

순간 와이퍼  다시 사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들고,,

 

그러다~

어찌어찌

장착 했습니다. ㅡ.ㅡ;;; 

 

그런데

이렇게 뻑뻑해서야~~

나중에 탈거할때가 걱정입니다. 끙!!!

 

자자 ~

어쨌든 장착은 했고

이젠 작동 잘되는지 함 봐아겠네요 ^^

우와~

괜찮은데요

 

아주 유리에 찰싹 붙어서,,,싹싹 닦입니다.

물 한 티끌 남기지 않구요...

ㅋㅋㅋ

미쉐린 고무가 탄탄한가요??

좀 달라보이는데요~

와이퍼는 거의 1년에 한번 정도 갈긴 하지만,,

이렇게 잘 닦이나?

싶은~

뭔가 퀄리티가 좋아 보입니다.

 

나중에 탈거할떄가 좀 걱정이지만,,,

고무가 탄성이 좋은건지?

장마철에도 거뜬 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

 

이번 여름은

덥기도 많이 덥고

비가 와도 폭우같이 내린다고 하네요...

 

차량 소모품 교체 하실게 있는지

잘 점검해 보시고

다들 안전운전 하시고

건강한 여름 되시길 바래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