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9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

반응형

다양한 스마트기기 충전을 할 수 있는 차량용 시거잭 레일형 3in1 충전기

Usual../자동차|2023. 6. 19. 19:58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차량을 운행중이신 분들에게는 차량용 충전기는 필수인 듯합니다. 보통 시거잭형태로 출시되는데 기존에 단일 포트만 있는 것을 사용하다가 항상 동승자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다중 포트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차량인테리어를 많이 신경쓰다 보니 통일성을 맞추기 위해서 벤츠로고가 있는 차량용 충전기를 구매하였습니다. 기존 충전기는 선이 길어서 정리가 되지 않곤 했는데 레일형으로 구매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많이 작용했네요~

 

제품은 빨간색도 있고, 검정색이 있으며 로고는 쇼핑몰마다 다르게 차량로고와 동일하게 넣어주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직구제품들도 나쁘지 않아서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사양을 보니 USB-C타입기준으로 5V/2.1A로 나오네요. 약 10W정도되니 일반 충전이라고 표시는 되겠지만 전류값이 높기 떄문에 충전속도는 빠를 듯합니다.

 

가운데는 동그란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줄감개형태로 레일로 원하는 만큼 빼서 고정하고  넣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 포트는 USB-C타입, 아이폰 8핀타입, 아이폰 8핀 타입을 열어주시면 5핀 타입의 포트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포트가 부족하거나 다른 포트가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할 수 있도록 USB포트도 같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대략 80cm 끝까지 뺄 수 있습니다. 빼는 방법은 10cm단위로 줄을 고정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끝까지 빼지 않더라도 고정을 할 수 있습니다. 줄을 넣는 방법은 조금만 줄을 빼신후에 다시 넣어주시면 레일로 감겨서 순식간에 넣을 수 있습니다.

 

레일형 제품같은 경우에 항상 끝까지 빼야 넣을 수 있었는데 원하는 만큼만 빼서 고정하고 다시 넣을 수 있어 아주 편리한 듯합니다.

 

차량에 장착을 딱 맞게 잘 들어가네요. 컵홀더 공간도 침범하지 않고 레일로 잘 감겨 있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하네요. 예전에 사용하던 충전기는 아무래도 줄이 있다보니까 정리가 많이 안되더라구요. 근데 센터페시아 아래 부분에 뚜껑닫는게 있는데 안닫히는 건 조금 아쉽네요. 

 

실제로 차량에 장착하고 충전해보니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충전속도도 생각보다 빠른 듯하구요~ 보통 대시보드에 휴대폰을 올려놓고 네비를 찍는 편인데 줄도 짧지 않아서 잘 이용할 수 있을 듯하네요. 참고로 태블릿까지는 충전이 되지만 PD충전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노트북은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