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글래스 레노버(Lenovo lecoo) 선글라스 안경 리뷰

Product/IT|2023. 5. 19. 21:59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최근에는 메타버스가 대세이긴 한가 봅니다. 애플에서도 스마트 글라스를 출시한다고 하니까 말이죠. 평소에 안경은 쓰지 않지만 업무가 업무인지라 스마트 글래스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증강현실이나 혼합현실용으로 많이 출시 되고 있으나, 대표적인 혼합현실(MR) 스마트 글라스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홀로렌즈가 있고, 증강현실용(AR)으로는 엔리얼 에어가 있습니다. 홀로렌즈는 5백만원대이며, 엔리얼 에어는 50만원 대라서 가격의 부담이 있네요. ㅎㅎ

 

엔리얼 에어는 그나마 저렴하지만 안경을 쓴 모습이 들뜬 느낌이라서 야외에서는 못 쓰겠더라구요.~ 그래서 아주 저렴하면서도 선글라스 대용을 사용가능한 레노버 스마트 글래스 안경을 구매하였습니다.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디자인을 가진 선글라스 외형입니다. 렌즈는 UV400편광렌즈이며, 색상은 블랙, 블루, 레드 색상이 있는 데 개인적으로 너무 튀는 것은 좋아하지 않아 검정색 색상으로 하였습니다.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은 렌즈를 교체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lenovo_lecoo_1lenovo_lecoo_2
lenovo_lecoo_3lenovo_lecoo_4

 

구성품은 안경본체와 안경집, 안경닦는 천이 동봉되어 잇습니다. 단순 선글라스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 기능이 들어 있어 음원을 듣는다던지, 통화를 한다던지 하는 기능이 가능합니다.

 

버튼은 딱 하나 있으며, 블루투스를 페어링하거나 음원재생 중에 멈출 수 있는 기능을 가진 버튼입니다. 중앙에는 충전할 수 있는 포트가 있으며, 마이크와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조그마한 선글라스 다리에 다 들어갔다는 것이 놀랍네요. 실제로 보시면 기존 선글라스와 비교해도 많이 두껍거나 무겁거나 그런것도 없어서 좋은 듯하네요.

lenovo_lecoo_5lenovo_lecoo_6

 

충전을 하시기되면 빨간 불이 나오면서 충전이 되네요. 아쉽게도 예전에 나온 모델이라서 그런지 5핀 케이블입니다. 충전 중에는 모든 기능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사용하실 때는 충전단자를 뽑고 하셔야 합니다.

lenovo_lecoo_7

 

안경의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해주시면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멜론에서 플레이를 해보니, 스피커가 귀에 바짝 붙어 있는 상태에서 플레이되어 그런지 머리로 들리는 것 같기도 하고ㅎㅎ 좋습니다. 약간 민감한 FPS게임을 할 때 왼쪽 오른쪽 음향 구분할 때 아주 좋을 듯하네요.

 

오른쪽 안경테 옆에 있는 버튼을 한번 클릭시에는 재생/중단할 수 있으며 꾹 눌러주시면 음량이 줄어들며, 한번씩 터치시에는 음량이 올라 갑니다. 생각보다 많이 편리하네요. 통화도 한번 시도해보았는데, 상대방이 별다른 말이 없는 것을 보니 잘 들리나 봅니다^^

lenovo_lecoo_8lenovo_lecoo_9

 

음질은 사실 기대만큼 좋지 않으나 그다지 신경쓰지 않으시는 분들은 들으실 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전반적인 기능이 이 정도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만족하는 편이나, 실제로 블루투스 이어폰도 잘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블루투스 기능은 많이 쓸 것 같지는 않습니다. 

 

선글라스 디자인 자체가 나쁘지 않고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스마트 글래스 선글라스 안경 레노버(Lenovo lecoo)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