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4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

반응형

영화 타짜 주인공이 되어보는 한게임 섯다(feat.섯다족보규칙)

App/게임앱|2023. 6. 4. 15:16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지하철이나 자동차에서 틈틈히 즐기는 한게임 섯다에 대한 리뷰입니다. 한게임은 퍼즐게임으로 유명해진 회사이며, 네이버와 합병하게 되면서 현재 NHN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iOS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한게임 섯다&맞고 - Google Play 앱

★ 대한민국 1등섯다 ★

play.google.com

 

‎한게임 섯다&맞고

‎섯다 중의 섯다! 한게임 섯다의 손맛이 그대로 모바일로! 큰 판의 긴장감, 치밀한 눈치 싸움, 짜릿한 손맛으로 섯다의 진수를 모바일 한게임 섯다&맞고에서 느껴보세요. ■ 이제, 섯다에서도

apps.apple.com

 

섯다게임의 룰은 2장 또는 3장의 조합을 이용해서 1월~10월의 패로 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룰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도 이해하기 쉽도록 한게임에서 족보를 제공되고 있습니다. 섯다게임은 조승우,김혜수 주연의 영화 타짜로 유명해진 게임이기도 합니다. 

 

섯다게임자체가 족보에 대한 이해만 된다면 매우 단순하면서도 빠르지만, 단순히 패가 좋다고 해서 이길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상대의 패를 예측하고, 배팅을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영화에서의 쫄깃한 긴장감을 그대로 살릴수 있습니다. 타짜영화에서 고니가 한끗을 가지고 곽철용을 이겼듯이 가장 낮은 패로도 이길수 있는 것이 섯다라는 게임입니다.

영화 타짜

 

2장 섯다 조합인 경우에는 비교적 좋은 패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긴장감이 극대화되며 2번째 패를 여는 순간 드래그하면서 실제 섯다를 하는 느낌을 유사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섯다 족보 규칙입니다. 20장의 패로 1월~10월까지의 패를 조합하는 족보이며, 특수족보는 특수한 상황에 적용되는 족보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한게임 섯다M은 단순한 섯다게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고 개성있는 캐릭터가 제공되어 영화속 정마담이 되기도, 아귀가 되기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버로 인기있는 침착맨의 캐릭터들도 나와 있네요^^ 또한, 캐릭터별 목소리와 감정표현기능이 담겨 있어 실제로 플레이하는 생생한 기분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손맛이 느껴지기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인데, '짝짝'붙은 실사와 같은 사운드로 실감나는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머니 무료뽑기로 지속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니, 머니가 없어서 게임을 할 수 없는 걱정은 안해도 될 듯합니다.

 

종합적으로 한게임 섯다M은 오프라인에서의 재미요소를 그대로 옮겨오도록 노력한 듯합니다. 그것이 바로 마지막 패에서의 손맛과 캐릭터의 애니메이션화, 게임연출력에 있어서 기존게임과는 차별화 되는 요소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