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5

반응형

한글로 시간을 디스플레이 해주는 관광창업아이템

Startup/창업아이템|2019. 10. 31. 22:0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창업아이템은 한글로 시간을 디스플레이해주는 시계입니다. 

 

일반적으로 시계는 아라비아 숫자로 대부분 표기되며, 시간을 보는데도 아주 편리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활에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착안된 창업아이템은 아니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어로 된 시계라면 한국어를 알리면서,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의 사진을 디스플레이 한다면 외국인 대상으로 의미있는 기념품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개발된 시계입니다.

 

실질적으로 FULL디스플레이패널형태로 구성된 제품은 아니며, LED형태와 투명디스플레이가 결합된 시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패널형태로 한다면 제품의 완성도 측면에서는 수준이 높아질 수도 있으나, 기존 디스플레이용 저가패드와 큰 차별성이 없으며, 제품단가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투명디스플레이를 전면에 세우고 내장된 PCB에 의해 LED가 선택적으로 발광되는 형태로 가격단가 자체가 대폭적으로 낮아졌다는 데 있습니다. 가격단가 자체는 1만원대 구성으로 기념품용도로 사용하기 충분할 정도입니다.

 

또한, ioT기능을 통해서 휴대폰어플리케이션으로 관광지 정보와 사진을 조회하고, 적용하고 싶은 사진을 디스플레이 자연스럽게 디스플레이 해줌으로서 ioT기능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기타 위성시계자동조정,  온도습도미세먼지 정보를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해줄 수 있습니다.

 

평소에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시계이지만, 외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지에서 기념품 용도로 판매할 수 있다면 좋은 창업아이템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한글로 시간을 디스플레이 해주는 시계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2019년 대전 3D프린터제작 무료체험교육 교육생 모집(~12.11까지)

Usual..|2019. 10. 27. 22:51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전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며, 한밭대학교에서 주최하는 3D프린터 제작 무료체험교육을 실시합니다.

 

3D프린터 제작이란 말그대로 3D프린터를 제작하는 것인데, 부품상태의 DIY키트를 활용해서 3D프린터로 활용한 가능한 수준의 완제품을 조립하는 것입니다.

 

 

3D프린터는 고도의 기술력이 결합된 장비로서 단순히, 기계적인 조립을 통해서만 정상적으로 구동될 수 없으며, 기계조립/전기전자배선/펌웨어코딩/테스트의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3D프린터 이론을 포함해 공학적 지식, 기술적 조립능력, S/W코딩능력이 종합적으로 활용되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융합 교육으로서 3D프린터 조립교육으로 기술실무배양과 함께 기본 3D프린터의 구조이해를 바탕으로 응용력과 새로운 3D프린터 및 제품을 구상하는 능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3D프린터 제작은 결코 어려운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누구라도 쉽게 교육을 통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학생의 흥미유도와 창의력발달에 도움을 주는 교육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3D프린터제작 교육을 금번에는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오니, 하단 교육안내문을 참고하시어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교육신청서.hwp
0.25MB

 

※ 본 교육과정에서 사용되는 3D프린터 조립 DIY키트는 마크봇 에듀키트입니다.

반응형

댓글()

20평 강의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휴대용 스피커엠프마이크세트 카날스 at-115n 리뷰

Product|2019. 10. 15. 17:50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강의실 형태로 대관하는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고사양의 엠프, 스피커, 마이크는 너무 고가인데다가, 강의실이 20평정도로 너무 크지 않기 때문에 휴대용 스피커/엠프/무선마이크세트를 구매하였습니다.

 

카날스의 at-115n이며, 1채널 150w출력정도의 성능이며, 블루투스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엠프스피커 일체형을 본체와 휴대용 가방, 전원선, 무선마이크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크기자체는  A4정도 사이즈로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아주 적당한 사이즈인듯합니다.

 

 

엠프가 내장된 휴대용 마이크도 있지만, 너무 유흥(?)에 가까운 노래용으로 인식되어 강의실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겁기도 한데, 카날스에서 제공되는 무선마이크는 심플한 형태로 아주 좋은 듯합니다.

 

함께 제공되는 가방은 버스킹이나 외부 행사형태로 활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공되는 듯합니다. 보통 엠프는 한번 설치하게 되면 이동하기 힘든데 카날스 at-115n은 간단하게 전원코드는 뽑아서 옮기면 되어 아주 편리합니다.

 

스피커 후면에 보시면 각종 버튼이 있는데, USB 및 SD카드를 연결하여 자체적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AT-115N버전은 블루투스 기능이 없으므로, 휴대폰과 연결하여 즉시 재생은 되지 않아 다소 불편합니다.

 

하단에는 마이크 톤 조절, 에코조절, 스피커 볼륨조절 등을 할 수 있으며 연결단자로 무선마이크와 별도로 유선마이크를 연결할 수 도 있으며,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는 단자를 제공하여 컴퓨터에서 연결용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예정하고 계신분은 연결단자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으니, 용도에 따라서 구성품을 확인하고 구매하는게 필요할 듯합니다. 

 

실제로 강의실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아담한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하지만, 150W출력수준을 잘몰랐지만, 20평기준으로는 아주 적당한 듯합니다.

 

약간 저렴하다고 해서 노이즈가 조금 있을 줄 알았는데, 마이크에서 노이즈도 없이 아주 깨끗하게 들리네요.

 

저희는 방문하시는 분들의 강의목적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아주 대만족입니다. 실제로 강의하시는 강사님들도 마이크가 좋다고 칭찬해주시네요.

 

이상으로 Kanals-115n 스피커엠프마이크세트 구매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