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마운틴 노트북쿨러 쿨링패드 CMWY-1000 구매리뷰

Product|2019. 11. 7. 11:47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트북을 사무실에서 자주 사용하다 보니, 듀얼모니터와 높이가 맞지 않아서 독서대를 자주 사용했었는데 발열을 잡고 성능을 다소 올리고자, 쿨러기능이 있는 노트북 쿨링패드를 구매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서는 매우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포장이 되어 배송됩니다. 외부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 매우 클듯하네요.

 

 

내부구성품은 매우 심플하게 본체와 USB케이블이 전부입니다.(USB선풍기는 서비스로 주네요ㅎㅎ) USB케이블을 연결하면 LED가 켜지면서 쿨러가 작동되는 구조인듯합니다.

 

크기자체는 상세페이지에서 본 것 처럼 17인치 노트북도 무난하게 거치할 수 있는 크기이며, 무게는 크기에 비해서 매우 가벼운 편입니다. 가볍다도 보니, 견고하지는 않고 팔로 누르거나 하는 등의 하중을 주면 안될듯합니다.^^

 

 

5단계로 거치할 수 있는 각도조절 기능제공으로 개인별 신장이나 사용환경에 따라서 맞추어 거치할 수 있습니다. 거치장치는 철소재로 되어 있어 움직이거나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노트북 쿨링패드에는 3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데 USB는 컴퓨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여분의 USB는 컴퓨터와 연결후 키보드나 마우스 등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돌리는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은 풍량을 조절할 수 있어 발열상태에 따라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연결해보면 이런식으로 USB와 연결하면되며, 노트북에 USB포트가 많이 없는 경우에는 노트북 쿨러의 USB를 활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노트북과 함께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치하여 사용하시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듯합니다. 하지만, 거치해두고 노트북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내구성이 약하기 때문에 한 번 고민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실제로 노트북과 연결해보니 그럴 듯하네요. 생각보다 사용하는 모니터랑 노트북과 높이가 딱 맞는듯해서 업무효율이 매우 올라갈 듯하네요.

 

발열제어와 듀얼모니터와 같이 쓰면서 별도의 키보드 및 마우스를 사용하는 형태로 사용하시는 것은 강추합니다. 하지만 거치대를 통한 높이가 생각보다 만족할 만큼 높아지지 않는 부분은 참고하실 사항입니다.

 

 

이상으로 쿨마운틴 노트북쿨러 쿨링패드 CMWY-1000 구매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