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국립중앙과학관 꿈아띠체험관(키즈카페) 방문후기

Usual..|2019. 11. 11. 16:0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까운데도 한번도 가본적 없는... 그런곳이 한군데씩 있으실건데, 쉬는날을 맞아서 국립중앙과학관을 가기로 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이 크지만,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꿈아띠체험관을 가기로 했답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대전 도룡동 소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가용으로 가시는 분들은 주차료가 2,000원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차종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입구로 가는 길에는 창의나래관을 먼저 보실수 있으며, 과학관 입장은 무료입니다.

 

개별 전시관별로 유료전시관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가시고자 하는 곳이 있다면 매표소에서 표를 끊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꿈아띠체험관에 입장하니, 매표소에서 표를 끊어야 된다고 하더군요 ㅎㅎ)

 

국립중앙과학관은 매우 넓고 곳곳에 벤치가 있어, 휴식목적으로 오더라도 좋을 듯합니다. 가는길에는 매점과 커피숖, 푸드코트도 있어서 먹거리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당초 가려고 했었던, 꿈아띠체험관(키즈카페)은 처음 방문이라서~ 시간이 정해져 있더라구요. 시간이 30분 가량 남는듯해서 주위 무료체험관으로 가서 구경하다가 가기로 했습니다.ㅎㅎ

 

조금 걸어가시면 천체관이 있는데 천체관 메인으로 들어가시려면 유료로 입장권을 발행해야 하지만, 외부는 무료라서 구경하였습니다.

 

아주 커다란 우주비행기 같은 모형도 있고, 다양한 바다생물을 보실수 있어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천정에는 우주의 행성을 알려주는 그림도 디스플레이 되어 있으며, 사진찍기 좋은 우주인 모형도 있습니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구들이 많아서 초등학생 이상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여기에서 즐길거리가 많은 듯합니다.

 

단순하게 구경왔지만 다양한 과학지식도 쌓을수 있어 아주 유익합니다.

 

 

키즈카페는 회차별로 2시간만 운영하기 때문에 발걸음을 재촉해서 꿈아띠체험관을 방문하였습니다.

 

꿈아띠 체험관의 운영시간은 오전/오후 시간대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입장권은 어른은 2,000원/아동은 1,000원입니다. 꿈아띠 체험관은 미취학 아동까지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꿈아띠 체험관은 엘레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내려가거나 계단으로 내려가면 있습니다. 입장하는 입구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가 모형으로 전시되어 있어 가족끼리 사진찍기 아주 좋습니다.

 

키즈카페형태를 가지고 있어 비교적 저렴해서 그런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무사히 입장수속을 마치고 키즈카페에 입장하였습니다. 내부에서 취식은 금지되며, 정수기는 별도로 꿈아띠체험관과 연결되는 곳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대략 보더라도 평수는 100평이상인듯하며, 공간별로 예술탐구/인체탐구/자연탐구/생활탐구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유아시기에는 노는 것도 하나의 교육인데 그러한면에서 일반 키즈카페보다는 조금더 유익하지 않을까 합니다.^^ 장난감을 가지고 놀수있는 곳도 있고, 모양맞추는 놀이를 할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가장 눈에 먼저 들어온건 어마어마한 크기의 미끄럼틀입니다. 미끄럼틀은 부모가 같이 올라갈수 없어서 4세이상은 되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외에도 공을 굴리거나, 디지털기기로 즐길수 있는 놀이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정이나 집근처 놀이터에서는 쉽게 뛰어놀수 없는 게 현실인데 여기는 공간이 매우커서 아이들이 넓은 공간에서 뛰어 놀수 있어서 좋습니다.

 

 

꿈아띠체험관 내에는 아이들이 탈수 있는 기차인데, 기차는 운영시간별로 약 15분만 운영되며 키가 110cm이상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여아 자녀가 있으신 분이라면 아기한테 맞춰서 조금만 사이즈의 주방과 주방도구 들이 있어 아주 좋아합니다. 자동차정비소는 내부부품을 끼워맞추는 형태로, 벌집모양에서 왔다 갔다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아이들이 너무 어리다면 비교적 안전한 것만 시킬수 있도록 하시고 같이 놀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외에도 촉각놀이, 병원놀이 등을 할 수 있도록 공간별로 명확한 컨셉이 있어 시간가는줄 모르게 2시간이 지나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키즈카페를 다녀보았지만, 이만한 규모와 다양한 시설을 가진곳은 보기 힘들듯합니다. 꿈아띠체험관도 단순히 아이들이 놀 공간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과학이 접목된 시설도 곳곳에 눈에 띄어 아이들이 놀면서 과학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듯합니다.

 

이상으로 국립중앙과학관 꿈아띠체험관 방문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