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로 시간을 디스플레이 해주는 시계 창업아이템

Startup|2019. 10. 31. 22:05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창업아이템은 한글로 시간을 디스플레이해주는 시계입니다. 

 

일반적으로 시계는 아라비아 숫자로 대부분 표기되며, 시간을 보는데도 아주 편리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활에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착안된 창업아이템은 아니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어로 된 시계라면 한국어를 알리면서,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의 사진을 디스플레이 한다면 외국인 대상으로 의미있는 기념품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개발된 시계입니다.

 

실질적으로 FULL디스플레이패널형태로 구성된 제품은 아니며, LED형태와 투명디스플레이가 결합된 시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패널형태로 한다면 제품의 완성도 측면에서는 수준이 높아질 수도 있으나, 기존 디스플레이용 저가패드와 큰 차별성이 없으며, 제품단가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투명디스플레이를 전면에 세우고 내장된 PCB에 의해 LED가 선택적으로 발광되는 형태로 가격단가 자체가 대폭적으로 낮아졌다는 데 있습니다. 가격단가 자체는 1만원대 구성으로 기념품용도로 사용하기 충분할 정도입니다.

 

또한, ioT기능을 통해서 휴대폰어플리케이션으로 관광지 정보와 사진을 조회하고, 적용하고 싶은 사진을 디스플레이 자연스럽게 디스플레이 해줌으로서 ioT기능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기타 위성시계자동조정,  온도습도미세먼지 정보를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해줄 수 있습니다.

 

평소에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시계이지만, 외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지에서 기념품 용도로 판매할 수 있다면 좋은 창업아이템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한글로 시간을 디스플레이 해주는 시계 창업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