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4

반응형

대형폐기물 수수료와 인터넷으로 스티커 발급받는 방법

Usual../행정|2019. 9. 30. 12:11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형폐기물이란 가정 또는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분리수거품목 및 일반쓰레기로 분류 되지 않는 가구, 가전제품, 사무용기자재 및 냉난방기 등 계량 및 품목식별이 가능한 폐기물을 말합니다.

 

대형폐기물의 경우 지정된 장소 및 일자에 구청으로 부터 배출신고후 스티커를 발급받아 배출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10~30만원의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고 후 배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대형폐기물 배출을 위한 스티커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형폐기물 배출품목

- 가전제품류 : 냉장고, TV, 모니터, 컴퓨터, 세탁기, 에어컨, 건조기 등

- 가구류 : 장롱, 탁자, 소파, 침대 등

- 생활용품류 : 거실장, 피아노, 캐리어 등

- 기타 품목류 : 수족관, 거울, 항아리, 욕조 등

 

상기 항목중에 가전제품에 해당되는 폐기물은 무상수거가능한 품목입니다. 

- 인터넷예약 : 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 www.edtd.co.kr

- 전화문의 : 1599-0903

* 폐가전이 훼손된 경우에는 무상수거가 불가능

 

대형폐기물 수수료

대형폐기물의 배출을 위한 스티커를 발급 받는 방법으로는 관할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과 인터넷을 통한 발급받는 방법이 있으나, 인터넷을 통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배출예정이신 관할지역(보통 구청)에서 검색합니다. 대전 유성구에 살고 있기 때문에 '대형폐기물 유성구청'으로 검색하겠습니다. 

 

검색된 대형폐기물신청사이트로 이동해주도록 합니다.

 

2. 좌측의 민원신청란에서 배출신고 및 결제란을 클릭합니다. (유성구청 사이트인 경우의 항목이며, 구청별로 사이트 형태는 다를 수 있습니다.)

 

3.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다음 신고정보를 작성해 주도록 합니다.

- 성명과 전화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며, 주소지를 작성해주시되 폐기물에 부착되는 만큼 호수까지는 작성하지 마시고 아파트인 경우 동까지만 작성해주도록 합니다.

 

- 품명에서 배출하는 품목리스트에서 선택해주시고 배출원인과 재사용 가능여부를 작성해서 배출해줍니다. 오류기재시 수거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가능한한 최대한 정확하게 입력해주도록 합니다.

4. 신고서를 정상적으로 접수되면, 대기시간 없이 즉시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주말도 가능합니다.)

 

신고서를 잘못 입력하셔서 환불이 필요하신 경우 해당 구청의 환경과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스티커 발급페이지에서 출력하시되, 크롬에서는 오류가 나니 반드시 익스플로러로 프린트 해주도록 합니다. 프린트는 스티커 발급항목의 하단 프린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프린터는 1회만 출력가능하기 때문에 프린터 실패시에는 스티커 발급 화면전체를 인쇄하셔서 부착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대형폐기물 수수료와 인터넷으로 스티커 발급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창의력 교구를 활용한 창의력발달 방문교육 사업아이템

Startup/창업아이템|2019. 9. 29. 17:16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통 하는 학습지 방문교육서비스이지만, 특정 과목에 대한 교육이 아닌 창의력을 증진시켜주는 교구를 활용하여 방문교육을 하는 사업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2년 3월부터 영재 교육 진흥법이 발효된 이후로 아동시기(만3세~6세)에 영어,수학 등과 같은 교육보다 창의적 사고를 증진시켜줄 수 있는 문제해결 위주의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아동시기에 창의성을 발달시켜주는 교육도구를 활용한 놀이를 통해서 수학적,과학적인 창의적 사고를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접근성 높은 방문교육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활용되는 교육프로그램은 커리큘럼으로 정형화되지 않고 약간의 방문교사의 지도에 따라서 생각할 수 있는 위주의 교구가 선택되게 됩니다. 

 

요즘 많이 사용되는 교구는 ioT기술이 활용된 교구가 활용되기도 하며, 주로 미술 등의 아이들 스스로 활용할 수 있는 교구 들이 많이 활용됩니다.

 

미술교구<출처 : 헬로아트>

 

이외에도 비구조화된 교구인 카프라(요술판자란 뜻으로 단순 장난감이 아닌 교육적 효과가 뛰어나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두루 쓰이는 교재), 바우픽스(유아의 수구, 공간 개념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무한한 상상력과 집중력을 길러주는 놀이 기구), 가베(가베란 1938년 프뢰벨이 고안하고 제작한 목재로 된 구, 육면체, 면, 선, 점 등 기하학적 기본 도형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린이가 원하는 무엇이든 만들 수 있음) 등의 놀잇감으로 놀이 탐구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가베<출처: 키즈홉>

아동의 집에서 구비된 카프라, 바우픽스, 가베 등 비구조화된 놀이 학습 교구에 의해 이루어지는 소그룹 교육으로 운영되며 주로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내 부모들의 공통된 특성중 하나는 자녀의 교육에 상당을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비싼 영재 학원 교육 대신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자녀에게 영재 교육을 시킬 수 있음을 중점적으로 홍보해야 하며, 프랜차이즈와의 계약을 통해 운영할 수도 있으며, 직접 교구 및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지만 해당 상권의 분석이 반드시 필수적입니다.

 

미술 방문 교육과 유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스템이라 할 수 있지만, 영재를 위한 놀이 탐구 프로그램이라는 차별화된 영업 전략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습니다.

 

본 아이템은 방문을 통한 개별 평가 검사 후 팀플레이를 통한 관리가 이루어지므로 적은 사교육비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집중적으로 어필함으로서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지금까지 창의력 교구를 활용한 방문교육 사업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중고물품을 직거래로 거래하는 당근마켓 앱(App)리뷰

App/생활앱|2019. 9. 27. 21:06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물품을 매매할 때 자주 사용하는 앱인 당근마켓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 중고나라까페가 워낙 중고매매로 유명한 커뮤니티이지만, 원하는 물건이 전국적으로 있는 경우가 많아 직거래보다는 택배거래를 많이 하는 듯합니다.

 

안심거래방식이 있지만 직접 만나지 않고 물품을 보지 않고 거래를 하다보니, 사기나 불량물품 등의 폐해 사례도 우연치 않게 볼 수 있는 듯합니다.

 

당근마켓은 지역기반으로 자신이 위치하거나 설정한 근처의 매물만 볼 수 있으며, 거래시 직접만나서 거래할 수 있는 앱입니다. 당근 마켓과 유사한 번개장터와 같은 앱도 있지만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제로 사용시에는 당근마켓이 조금 더 매매가 활성화 되어 있는 듯합니다.  

 

당근 마켓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iOs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앱을 시작하시면 일단, 내 동네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위치로 찾으면 내 위치와 인접한 동이 나오게 되며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서도 현재위치를 설정할 수 있어 생활패턴에 적합하게 설정하시면 될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살고 있는 주소지와 직장 주소지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동네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제 정주하시는 곳에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동네설정이 마무리 되었으면 바로 구경할 수도 있으나, 물품을 등록하거나, 연락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해주도록 합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하게 휴대폰 번호만 기입하시면 간단한 인증으로 가입이 됩니다.

 

회원가입 이후에 나의 당근에서는 판매내역, 구매내역, 관심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목록은 개별중고물품에 등록해놓으면 판매자가 가격을 내리거나, 업데이트 하게 되면 알림창으로 연락이 오는 메뉴입니다.

 

현재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이 있는데 아직 매물이 없다면 키워드 등록을 하면 관련 물품이 판매등록이 알림이 오는 편리한 메뉴입니다.

 

 

 

전체 리스트에서 우측 상단의 돋보기로 물품을 검색하셔도 되며, 제공되는 카테고리별로 중고물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 홍보게시판은 해당 동네 업체가 등록하는 게시판으로 보통 중고물품 이동시 사용되는 용달이나 지역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등록하는 곳입니다.

 

 

실제로 판매등록한 내역이며,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이미지와 함께 해당 판매자의 신뢰도, 상세설명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에서는 매너온도가 높을 수록 과거 거래신뢰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세설명에서는 상세한 제품상태, 제품스팩, 기타 일정을 등록하여 구매조건을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근마켓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채팅으로 거래하기 인데, 매우 직관적으로 상세설명내에서 채팅형태로 제공되어 이용이 편리 합니다.

 

다른 중고 장터에서는 채팅은 있으나, 보통 잘 사용하지 않거나, 연락처를 기재하여야 해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걱정도 있어 거리끼는 반면에 당근 마켓에서 채팅만으로도 거래하기에도 편리한 듯합니다.

 

 

 

지금까지 중고물품을 직거래로 거래할 수 있으며,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당근마켓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