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로 콜택시 호출하는 방법

App/생활앱|2019. 1. 14. 14:5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T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택시를 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합니다.


카카오T가 생겨나기 이전에는 콜택시업체를 통해서 전화해서 위치를 알려주어, 택시를 호출하곤 했습니다. 카카오가 업계생리를 파괴한다는 부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요즘은 핸드폰으로 많은 부분을 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기는 한듯합니다.


카카오T 어플리케이션을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앱스토어에서 설치한 이후에 실행시켜줍니다. 카카오T어플리케이션은 택시를 호출하는 서비스 이외에도 카풀/대리운전/주차/내비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위치는 자동으로 탐색하여 설정되지만, 정확하지 않거나 특정 출발지가 있다면 지정해준 이후에 목적지까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T앱내에 카드등록하면 자동으로 카드결제가 되는 듯하지만, 그다지 자주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택시선택하기를 눌러줍니다. 



택시를 선택한 이후에 일반호출과 스마트호출로 나눠집니다. 일반호출은 그냥 콜을 부르는 것이라면 스마트호출은 1,000원을 추가로 결제함으로서 바쁜 오전이나 심야시간 대에 추가적으로 주는 이용료정도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수도권에서는 많이 활성화되지만, 지방에서는 사실 거의 활용도는 없을 듯합니다.)


결제는 기사님께 직접결제하는 방식과 자동결제하는 방식으로 나누어 집니다. 자동결제는 앱설정에서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고 그때그때 자동으로 결제되는 방식이라면 기사님께 직접결제는 현장에서 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택시사용빈도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출발지, 목적지, 결제방식등을 정확하게 선택하셨으면 택시 호출하기를 눌러서 호출합니다.



호출하시면 근처에 있는 택시를 기준으로 탐색하게 되며, 택시가 잘 잡히지 않는 경우 점차 원거리 택시까지 호출하게 됩니다. 호출을 취소하고 싶으시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호출취소를 누르시면 호출취소가 됩니다.



야간시간대가 아니라면 생각보다 택시가 빨리 잡히기 때문에 미리 호출하시는 것보다는 출발지에서 호출하시는 것이 서로 불편함을 없앨수 있습니다.



택시가 잡히게 되면 이모티콘 있는 부분에 택시기사님의 사진이 나오게 되며, 차대번호와 차량명이 나와 현장에서 콜택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택시가 위치한 곳과 출발지까지 소요시간이 나오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정확하기 때문에 언제쯤 도착하겠구나 해서 미리 출발지쪽에 나가계시면 됩니다.


택시 호출후 호출취소도 할 수 있지만, 불가피한 경우 전화를 통해서 죄송하다라는 한마디는 하는게 출발하신 기사분께 대한 예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기껏 택시를 호출했는데 전화없이 호출취소 당하니깐, 기분이 썩 좋진 않더라구요.




택시에 탑승하게 되면 탑승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택시이용중에 불편한 서비스를 겪었다면, 신고하기를 눌러서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신고하게 되면 카카오 측에서 어느정도는 패널티를 부과하지 않나 합니다.


가운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누르게 되면, 혹시모르는 안전위험에 대비해 지인이나 가족에게 카톡으로 해당택시 탑승여부를 알릴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날수도 있으며, 택시 탑승 후 실종, 택시기사 범죄등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지인 및 가족에게 사전에 알려줌으로서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택시가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면 대금결제를 하신 후에 해당 택시기사님에 대한 평가로 종료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친절하면서 편안한 운전을 하신 기사님들에게는 꼭 좋은 평가를 하는 듯 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T 앱으로 콜택시 호출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면서,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