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물품을 직거래로 거래하는 당근마켓 앱(App)리뷰

App|2019.09.27 21:06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물품을 매매할 때 자주 사용하는 앱인 당근마켓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 중고나라까페가 워낙 중고매매로 유명한 커뮤니티이지만, 원하는 물건이 전국적으로 있는 경우가 많아 직거래보다는 택배거래를 많이 하는 듯합니다.

 

안심거래방식이 있지만 직접 만나지 않고 물품을 보지 않고 거래를 하다보니, 사기나 불량물품 등의 폐해 사례도 우연치 않게 볼 수 있는 듯합니다.

 

당근마켓은 지역기반으로 자신이 위치하거나 설정한 근처의 매물만 볼 수 있으며, 거래시 직접만나서 거래할 수 있는 앱입니다. 당근 마켓과 유사한 번개장터와 같은 앱도 있지만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제로 사용시에는 당근마켓이 조금 더 매매가 활성화 되어 있는 듯합니다.  

 

당근 마켓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iOs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앱을 시작하시면 일단, 내 동네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위치로 찾으면 내 위치와 인접한 동이 나오게 되며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서도 현재위치를 설정할 수 있어 생활패턴에 적합하게 설정하시면 될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살고 있는 주소지와 직장 주소지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동네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실제 정주하시는 곳에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동네설정이 마무리 되었으면 바로 구경할 수도 있으나, 물품을 등록하거나, 연락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해주도록 합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하게 휴대폰 번호만 기입하시면 간단한 인증으로 가입이 됩니다.

 

회원가입 이후에 나의 당근에서는 판매내역, 구매내역, 관심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목록은 개별중고물품에 등록해놓으면 판매자가 가격을 내리거나, 업데이트 하게 되면 알림창으로 연락이 오는 메뉴입니다.

 

현재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이 있는데 아직 매물이 없다면 키워드 등록을 하면 관련 물품이 판매등록이 알림이 오는 편리한 메뉴입니다.

 

 

 

전체 리스트에서 우측 상단의 돋보기로 물품을 검색하셔도 되며, 제공되는 카테고리별로 중고물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 홍보게시판은 해당 동네 업체가 등록하는 게시판으로 보통 중고물품 이동시 사용되는 용달이나 지역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등록하는 곳입니다.

 

 

실제로 판매등록한 내역이며,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이미지와 함께 해당 판매자의 신뢰도, 상세설명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에서는 매너온도가 높을 수록 과거 거래신뢰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세설명에서는 상세한 제품상태, 제품스팩, 기타 일정을 등록하여 구매조건을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근마켓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채팅으로 거래하기 인데, 매우 직관적으로 상세설명내에서 채팅형태로 제공되어 이용이 편리 합니다.

 

다른 중고 장터에서는 채팅은 있으나, 보통 잘 사용하지 않거나, 연락처를 기재하여야 해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걱정도 있어 거리끼는 반면에 당근 마켓에서 채팅만으로도 거래하기에도 편리한 듯합니다.

 

 

 

지금까지 중고물품을 직거래로 거래할 수 있으며,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당근마켓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