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자동차 엔진룸(본네트) 여는 방법

Usual../자동차|2023. 5. 28. 01:50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자동차를 타다 보면 보닛을 여는 경우가 가끔씩 발생합니다. 워셔액을 넣는다던지, 배터리를 교환한다던지 하는 등 자가수선이 필요하거나 A/S기사님들이 방문했을때 벤츠차량은 모르시는 경우가 많아서 알고 있어야 할 필수 상식인 듯합니다.

 

벤츠 엔진룸은 엔진, 배기관, 냉각 시스템, 전기 시스템, 연료 시스템 등과 같은 자동차의 주요 부품과 시스템이 위치한 공간으로 일반적으로 벤츠 엔진룸은 엔진 컴파트먼트라고도 불리웁니다. 엔진룸은 엔진이 작동하는 동안 발생하는 열과 진동을 흡수하고 배출하기 위해 각 부품들이 열 및 진동 저감 장치를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엔진룸을 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며, 차량 보닛을 여는 것이 처음이신 분들은 천천히 읽어보시고 시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보닛을 열거나 닫다가 갑자기 손이 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충분히 이해 하신후에 열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차종이나 연식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2021년식 e클래스 220d차량입니다)

 

운전석 왼쪽을 보시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실수로 다리로 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더 아래 쪽으로 내려 가보시면 폐달 풋등 왼쪽 편에 빨간색 으로 생긴것이 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이콘으로 본네트가 열리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잡은 상태에서 위쪽으로 올려주시면 덜컹하는 소리가 나면서 보닛이 열리게 됩니다.

 

본네트가 살짝 열린상태로 있게 되는데, 벤츠로고 중앙에서 약간 왼쪽에 있는 위치에 손을 넣어보시면 걸쇠같은게 걸리는 것이 느껴지실 겁니다. 그러면 살짝 들어 올려 주셔서 위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예전 차량은 올린이후에 지지대를 걸어줘야 됬는데, 요즘 나오는 차량은 중간지점까지만 올리면 자동으로 위로 올라가서 고정이 되서 별도의 지지대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가스식으로 압력을 걸어주는 듯합니다.그래도 내릴때는 조심해서 내려서 쿵 닫아줘야 하므로 신중해서 닫도록 합니다.

 

엔진룸을 열어본 참에 엔진룸 구조에 따른 각 부분별로 소모품이 들어가는 위치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은 워셔액 정도만 직접하시겠지만, 배터리/엔진오일/에어필터/부동액/워셔액 정도 위치는 기억해두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