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56

반응형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Startup|2018. 10. 31. 15:0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중소기업 확인서는 보통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입찰 및 조달, 기타 납품 등에서 중소기업 해당 여부 확인서류로서 인정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이란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 1항에서 업종의 특성과 상시 근로자 수, 자산규모, 매출액이 대통령령이 정하는 기준 이하이고, 그 소유 및 경영의 실질적인 독립성이 대통령령이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기업을 영위하는 자라고 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절차 간소화 시행으로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발급가능합니다.



그럼,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https://sminfo.smba.go.kr)에서의 발급절차 및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인터넷 창에서 https://sminfo.smba.go.kr을 치시거나 네이버 및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중소기업 현황 정보시스템을 검색" 합니다.



②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로그인을 해주시고,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③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 메뉴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메뉴에서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시어 작성합니다. 신청서 작성페이지에서 *표시가 있는 부분은 필수이니, 공란없이 모두 기입해 줍니다.

※ 확인서 유효기간이 만료된 기업의 경우, 최근사업기간 말일을 수정하여야 유효기간이 갱신된 확인서가 발급됩니다.



④ 다음을 클릭하시면, 주요 재무정보, 주주현황 및 출자한 회사정보 등이 나오는데 모두 기입해 줍니다.


⑤ 신청서 제출을 클릭시, 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확인서 인쇄는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발급-확인서 출력 메뉴에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는 공간제약 없이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아 편리한 듯합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가능하다고 하오니, 사업장 인근 중소벤처기업부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가상현실VR기기, VR BOX 제품리뷰

Product|2018. 10. 30. 21:4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VR이 신기술로 신기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비싼 VR을 구매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에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있어 구매하였습니다.


VR(Virtual reality)이란 가상현실을 말하는 것으로, 가상의 공간에서 실제 일상생활 동일하게 체험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VR원리는 데이터화 된 가상의 공간에서 실제로 움직일 수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은 사람눈의 구조를 적용하여 렌즈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눈은 왼쪽 눈과 오른쪽 눈 사이간격이 있으며, 이에 따라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이 는 시야자체가 차이가 납니다.


이러한 차이가 연결되어 현실에서도 입체감을 느낄수 있는 것인데요.


이를 VR기기에 적용하여 렌즈가 서로 다른 영상을 재생시킴으로서 VR기기를 통해서도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VR원리>


이러한 VR은 4차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기술로서, 안전/환경/에너지/의료 등의 다양한 분야와 접목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어쨌던.. 바로 이렇게 생긴 VR BOX녀석을 구매하였습죠. 데햇ㅎㅎ



처음에는 어떻게 연결하는 건지 해멨었는데요. (신기술이라고 해서 뭔가 다른 작동방법이 있는 줄 알았어요 ㅠ)

열어보니 아주 간단한 거였네요



VR BOX의 내부를 열고 핸드폰에서 VR영상을 플레이하고 넣으면 끝납니다.


처음 장착하시면, VR BOX를 시청하기 좋도록 위치를 조정해주셔야 합니다.



얼굴이 닿는 반대부분이 이렇게 생겼는데, 착용감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2시간 플레이 되는 영화를 시청하였을 때에도, 중간에 들어간 눈 주위를 보호해 주는 스폰지 때문에 아프거나, 지리거나 하는거 없이 편안합니다.


장기간 봐서 그런지, 눈의 피로는 조금 있습니다.



제 핸드폰은 LG플렉서블2로, 6인치에 가까운 사이즈인데도, 무난하게 들어가네요.


3.5인치에서 6인치 정도의 핸드폰을 보유하고 계시면 사용하시는 데는 지장없을 듯합니다.


핸드폰을 넣는 방식이 셀카봉처럼 스프링 처리된 부분을 밀어서 끼워넣는 방식인데, 셀카봉과 마찬가지로 잘 빠지는 편입니다. 


장착해서 넣으면 잘 빠지지는 않지만, 영상을 감상하는 스타일이 스킵을 자주하다 보니 뺐다 꼈다해야 해서, 번거롭긴 하네요




VR은 컨텐츠가 핵심이고, 현실과 동일한 액션을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까지 구비하고 있다면, 가상현실을 실제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보다는 특정 산업분야와 융합되면 더욱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듯하며, 컨텐츠 또한 점점 VR용으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머지 않은 시기에 일상생활에서도 익숙하게 활용날이 올듯합니다.


VR(가상현실)을 한번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저렴한 비용으로 체험하는 데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한성컴퓨터 키보드마우스세트(MBF77) 구매사용후기

Product|2018. 10. 27. 09:4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우스를 오래쓰다 보니 클릭 버튼이 완전히 들어가면서 계속 더블클릭이 되면서 업무보기가 곤란해졌습니다. 


한번씩 피씨방을 가면 묵직하면서도 타자감이 좋은 LED 키보드와 마우스가 탐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이참에 비싼 로지텍 것은 엄두가 안나고 특가할인으로 한성컴퓨터의 게이밍용 키보드 마우스 세트 MBF77을 구매하였습니다. 데햇~


택배는 일반적인 비닐포장에 배송되어 오며, 주말이 걸쳤으니, 이틀정도만에 온 듯 합니다.



포장지를 열어 보니,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한성컴퓨터꺼는 노트북도 예전에 사서 써봤는데, 제품을 확실히 잘 만든다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ㅎㅎ


제품포장이 다소 액티브한 느낌이 들면서 게이밍 키보드라고 써 있습니다.ㅎㅎ 물론 저는 게임용으로는 사용하지는 않지만 타자치는 느낌이 좋을듯? 합니다.



본격적으로 열어보니 키보드나 마우스가 오염되지 않도록 비닐포장이 추가로 되어 있습니다. 판매하던 제품 색상은 검정과 화이트가 있었는데, 저는 화이트로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예전에 쓰던 삼성키보드가 검정색이었기 때문이라는 단순한 이유입니다.(-_-)



키보드와 마우스는 USB형으로 되어 있으며, 실제로 컴퓨터 장착해보니 드라이버 잡는데 별다른 어려움 없이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하니, LED가 들어오지만, 제품홍보자료에 보는 것만큼 불빛이 키캡을 감싸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ㅎㅎ



저녁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확실히 잘 보이지만, 밝은 시간에 쓰다보니, 확 티가 나지 않는 군요.


키보드 바닥이 메탈과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지만, 기존 키보드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무게감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키보드가 움직이기도 하고 했는데, 아주 묵직해서 좋습니다. 


또한, 타자를 칠때도 게이밍 키보드의 특성상 소리가 많이 나는 편이라서, 조용하게 있어야 하시는 분들은 쇼핑몰 동영상을 보신 후 한번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보드 자체는 일반키보드와 작동방식과 위치가 동일해서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키캡중에 전구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 키캡을 누르면 색상이 바뀌기도 하면서 4번 누르면 완전히 꺼집니다. 마우스는 계속 색상이 바뀌지만 조정할 수는 없는 듯합니다.



제 사무실 컴퓨터에 장착한 전체 뷰입니다. 확실히 LED가 나오면서 기존 키보드와 다르니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키패드를 눌러보기도 하고 마우스도 클릭해보지만 전혀 이상이 없습니다. ㅎㅎ개인적으로 키보드 덮개는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이지만, 키보드 덮개가 있으셔야 하는 분은 반드시 별매하셔야 할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