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7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5

반응형

지진에 대비한 예방방법과 대처방법

Usual..|2018. 10. 17. 21:44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2016년 9월 12일 발생한 경주지역의 지진에 이어서, 포항에서 지진이 발생하면서 일반 국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지진이란 지구의 지반이 급작스럽게 변동하여 지면이 흔들리는 현상으로, 이에 따라 지면에 인접한 건물 및 시설의 붕괴에 따라 각종 피해를 유발합니다. 지진이 강하게 발생하면, 화산폭발과 해일을 동반하면서 자연재해를 추가로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지진발생 시, 건물피해가 곧 재산피해와 인명피해로 연결되는 데, 이는 개인적인 손해뿐만이 아니라 국가적인 손해로도 연결됩니다. 실제로, 포항지진 발생 시 재산 피해액은 551억원, 이재민은 1797명 그리고 부상자는 92명으로 그 피해를 복구하는데, 소요되는 비용만 144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정부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지진이라고 하면 일본만의 문제라고 생각 했었는데, 더이상 남의 나라 문제가 아니라 대처해야 할 자연재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자연재해인 지진예방방법과 지진 발생 시, 대처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진예방하기


① 내진설계 적용여부 확인 후 조치하기


먼저, 거주하고 있는 집이 2005년 이후로 내진설계 의무대상 건축법이 개정되면서, 2005년 이후의 건축물은 내진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전에 건물이 지어진 경우 내진설계를 고려하지 않았으므로, 내진진단을 받고 보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진설계가 된 집인지에 대한 확인은 "내진설계 간편조회"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접속하여 거주하고 있는 집이나 건물의 주소를 찾으시면 내진설계 적용 대상 건물인지 알 수 있습니다.


http://www.aurum.re.kr/KoreaEqk/SelfChkStart



만일 내진 설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의마대상이 아닌 건축물로 표시 됩니다. 이 경우 시공사에서 내진설계를 적용하였는지 여부를 확인하신 이후에 조치를 취하셔야 하며, 보통은 인테리어 나 토목사무실을 통해서 시공하는 하는 편입니다. 


보통은 내진설계가 적용되면 재료비가 더 들어가기 때문에, 내진설계가 건축법 개정이전 건축물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② 개별적인 예방방법


지진위험을 인지하고 피해상황과 피난에 대비해 대피경로를 시뮬레이션화하고, 구조활동에 필요한 구호장비를 집안에 비치합니다. 


가구와 집기, 냉장고 등 전자제품이 최대한 바닥에 고정시켜 흔들림에 쓰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유리와 그릇이 지진발생 시 쓰러지지 않도록, 개방된 수납함보다는 여닫이 문이 있는 곳에 보관합니다.


지역내의 방재훈련에 참가해서, 피난훈련을 주기적으로 참가합니다.


침실머리맡에는 지진을 대비해 떨어질 물건을 두지 않고, 가까운 곳에 손전등/두꺼운양말/슬리퍼로 대피할 수 있는 준비를 해둡니다.


지진에 대처하기


지진이 발생하면 당황해서, 집밖으로 나가려고 하지 말고 튼튼한 책상밑에서 흔들림이 가라앉기를 기다립니다. 약간 흔들림이 가라 앉은 후에 문을 열어 탈출구를 확보합니다.


유리창을 깨질 수 있으므로 떨어져서 이동하도록 하며, 비상구로 탈출 시 엘레베이터는 파손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계단을 이용해서 탈출하도록 합니다. 이동 시에는 주변을 잘 살펴서, 기둥부근에 몸을 의지하면서 대피하도록 합니다.


더 자세한 행동요령에 대해서는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는 자연재해 발생 시, 행동요령에 대해서 자세히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safekorea.go.kr

반응형

댓글()

역대 박스오피스 2위 영화, 타이타닉 리뷰

Usual..|2018. 10. 17. 17:3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영화 타이타닉은 엄청난 예산과 박스 오피스 수익률 21억달러로 2위를 달성한 영화입니다. 


타이타닉은 개봉 당시에 제작 된 영화 중 가장 천문학적인 예산이 들어간 영화였으며 카메론이 제작한 영화 중 세계 최고 흥행 영화가 되었습니다.


타이타닉호의 침몰 사건을 기반으로 전례가 없는 낭만적인 이야기를 그렸으며, 스펙터클한 구성과 제임스 카메론 감독 특유의 스토리 텔링에 뛰어난 면면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영화 타이타닉>


1912년 영국에서 미국으로가는 중, 젊은 로즈(케이트 윈슬렛)는 어머니 와 부유 한 약혼자 칼을 일등급 승객으로 거대한 타이타닉호에 탑승합니다. 로즈는 가문의 재정적인 이유 때문에 칼과 결혼하도록 강요 받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 사우스샘턴 부두에서 젊은 예술가 잭도슨(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은 타이타닉호가 출발하기 바로 전에 포커 게임에서 그의 3등석 티켓을 획득하고, 아슬아슬하게 배에 탑승합니다.


<출처: 영화 타이타닉>


약혼자 칼이 내키 않았던 로즈는 장미를 떨어트린 모습을 보면서, 몸을 던져서 자살을 시도합니다. 잭은 로즈를 구하게 되면서 잭은 로즈가 자신의 열정을 따르고 자신을 가두고 있는 곳에서 탈출하기를 말합니다. 


이 둘은 서로에게 자신의 마음을 확인하면서 사랑에 빠져듭니다. 로즈는 칼의 선물 인 귀중한 루비목걸이를 착용하고 잭을 위해 누드 포즈를 취하면서, 잭이 그림을 그리는 사랑이야기가 그려집니다.


<출처: 영화 타이타닉>


한편 타이타닉호의 최대한 빨리 여행을 희망하는 승객과 이를 잘 관찰하지 못한 선장으로 인해 타이타닉호는 위험한 북대서양 해역에서 더 쉽게 움직일 수 없으며, 빙산이 늦게 발견되면서, 타이타닉호는 파손되는 것을 피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마침내, 선체가 찢어지면서 몇 개의 칸막이가 쏟아지면서 타이타닉이 실제로 몇 시간 내에 가라 앉을 것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출처: 영화 타이타닉>


대서양의 쌀쌀한 물과 구명 보트의 범죄자 공급 부족으로 대피를 시도하는 2,200 명이 넘는 혼돈 속에서 로즈와 잭은 그들의 사랑과 서로를 구하려고 노력합니다. 


잭은 자신은 죽어가면서도 로즈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버리고 마지막으로 사랑을 확인하고, 잭의 희생으로 로즈는 가까스로 살아나게 됩니다.


<출처: 영화 타이타닉>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타이타닉호의 믿을 수없는 특수 효과를 눈부신 전면 재구성하여 비극의 중심에 인간적인 사랑 이야기를 올려 놓습니다.


거대한 특수 효과와 촬영기술을 결합하여 타이타닉의 침몰을  상상할 수없는 규모로 재창조합니다. 배가 가라 앉을 때, 승객은 고뇌로 죽고 인간의 행동이 최악의 상황에 처한 인간의 모습을 그리고 카메론은 죽음으로 둘러싸인 삶의 본질을 이야기합니다. 

반응형

댓글()

[대전] 시제품개발 3D기구설계 및 역설계 서비스

Usual..|2018. 10. 17. 13:43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더하임은 설계용역 전문회사로서 기구 및 기계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업아이템을 준비중이시거나, 신제품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개발에 차질이 없도록 기구설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설계분야 : 시제품개발 3D기구설계&역설계


설계비용 : 파트개수 및 구조 및 난이도, 과업기간에 따라 협의를 통해 결정


이용절차 : 유선접수 > 상담 > 계약 


기타 : 구조가 복잡하지 않은 경우 희망하시면 설계물을 3D프린터 목업으로 출력해드립니다.



설계사례

<품명: 차량용 냉온기 역설계>


PAR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