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기기, VR BOX 제품리뷰

Product|2018. 10. 30. 21:4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VR이 신기술로 신기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비싼 VR을 구매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에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있어 구매하였습니다.


VR(Virtual reality)이란 가상현실을 말하는 것으로, 가상의 공간에서 실제 일상생활 동일하게 체험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VR원리는 데이터화 된 가상의 공간에서 실제로 움직일 수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은 사람눈의 구조를 적용하여 렌즈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눈은 왼쪽 눈과 오른쪽 눈 사이간격이 있으며, 이에 따라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이 는 시야자체가 차이가 납니다.


이러한 차이가 연결되어 현실에서도 입체감을 느낄수 있는 것인데요.


이를 VR기기에 적용하여 렌즈가 서로 다른 영상을 재생시킴으로서 VR기기를 통해서도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VR원리>


이러한 VR은 4차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기술로서, 안전/환경/에너지/의료 등의 다양한 분야와 접목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어쨌던.. 바로 이렇게 생긴 VR BOX녀석을 구매하였습죠. 데햇ㅎㅎ



처음에는 어떻게 연결하는 건지 해멨었는데요. (신기술이라고 해서 뭔가 다른 작동방법이 있는 줄 알았어요 ㅠ)

열어보니 아주 간단한 거였네요



VR BOX의 내부를 열고 핸드폰에서 VR영상을 플레이하고 넣으면 끝납니다.


처음 장착하시면, VR BOX를 시청하기 좋도록 위치를 조정해주셔야 합니다.



얼굴이 닿는 반대부분이 이렇게 생겼는데, 착용감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2시간 플레이 되는 영화를 시청하였을 때에도, 중간에 들어간 눈 주위를 보호해 주는 스폰지 때문에 아프거나, 지리거나 하는거 없이 편안합니다.


장기간 봐서 그런지, 눈의 피로는 조금 있습니다.



제 핸드폰은 LG플렉서블2로, 6인치에 가까운 사이즈인데도, 무난하게 들어가네요.


3.5인치에서 6인치 정도의 핸드폰을 보유하고 계시면 사용하시는 데는 지장없을 듯합니다.


핸드폰을 넣는 방식이 셀카봉처럼 스프링 처리된 부분을 밀어서 끼워넣는 방식인데, 셀카봉과 마찬가지로 잘 빠지는 편입니다. 


장착해서 넣으면 잘 빠지지는 않지만, 영상을 감상하는 스타일이 스킵을 자주하다 보니 뺐다 꼈다해야 해서, 번거롭긴 하네요




VR은 컨텐츠가 핵심이고, 현실과 동일한 액션을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까지 구비하고 있다면, 가상현실을 실제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보다는 특정 산업분야와 융합되면 더욱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듯하며, 컨텐츠 또한 점점 VR용으로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머지 않은 시기에 일상생활에서도 익숙하게 활용날이 올듯합니다.


VR(가상현실)을 한번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저렴한 비용으로 체험하는 데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