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자원 활용 체험 캠핑장 사업계획서 예시
사업배경
초보적 형태의 체험 관광인 관광농원은 사회적 여건의 미성숙과 체험거리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이 발생
생존전략으로 관광농원에서 가든 및 수영장, 캠핑장으로의 변화를 시도하지만, 이마저도 안정적인 수입 창출에 대한 만족도 하락.
- 수영장, 족구장, 트램폴린, 캠핑장, 호두파이 체험이 이루어 지고 있으나, 특색있는 프로그램의 부재로 관심도가 저조
XXX의 특산물인 XXXX의 관심도 증가와 이에 연계한 관광농원의 활성화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관광농원의 운영을 위한 편의성 제고방안을 시도하고자 함
사업개요
변화하는 농촌 체험 패러다임에 순응하고, 그에 발맞춰 도시민들의 지치고 힘든 심신을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자 함
신규 액티비티 체험거리를 추가로 개설하고 및 체계적인 프로그램들을 제작, 운영하며, 호두나무의 전반적인 아이덴티티 확보 및 편의성 개선, 실용성 높은 APP개발을 통해 관광농원의 이미지를 관광객에게 전달하고자 함
XXX은 약 100만 인구의 유동성을 확보할수 있으며, XXXXX 등에 근무하고 있는 젊은 부부들이 많이 거주하고, 이를 기반으로 어린아이들이 많다는 점은 본 체험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판단됨.
XX의 특산물 자원인 XX을 기반으로 캠핑장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체험 시설개발을 통해서 방문객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
사업추진내용
추진 계획
1. 주니어 어드벤쳐 시설물 개발
만5세~만12세까지 즐길수 있는 버마스틱코스, 아일랜드, 몽키브릿지, 지그재그, 레더브릿지, 아일랜드 스틱코스로 전신을 사용할 수 있는 운동 코스와 함께 짚라인 코스개발
기존 유사 어드벤처 코스의 경우 단거리와 단일 코스위주로 쉽게 흥미를 잃는 반면, 제작예정 시설물의 경우 123M수준으로 장거리에 각기 다른 코스로 시그니쳐 시설물로 역할을 할 수 있음
또한, 수목보호 및 안전보호를 위한 장치를 구비함으로서 시설물로 인한 인명피해 및 환경피해 방지
2. 캠핑장 브랜드개발 및 포토존제작
복합 체험공간이 구비된 영농중심의 시설 및 서비스가 활성화 되지 않는 이유는 특화된 브랜드 구축이 이루어지지 않아 브랜드 인지도가 빈약하기 때문임
외국인 관광객에 적합한에 적합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도출하여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브랜드 강화
개발 브랜드 디자인을 기반으로 형상화하는 포토존을 실물제작하여, 방문객의 사진촬영을 위한 공간으로서 활용
추진 전략
가족단위/연인단위/외국인관광객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농원만의 체험 프로그램을 개설 및 운영
농업기술센터와 지역 홍보업체에 마케팅 대행함으로써 지속적인 홍보 유치
기대효과
고용창출 예정이며, 성실 납세(부가세 및 종합소득세)로 국가발전에 이바지 하고, 농촌에 대한 도시민들의 이미지 전환을 제고함.
비대면 디지털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도입함으로서, 관광부문의 디지털화를 통해 비대면 국가정책의 적극적인 수용
교육 및 체험하는 도시민들이 많을수록 주변 상권이 활성화 되고, 농원에서 주변 농촌민들의 고용을 창출 할 수 있음.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인근 주민의 복지를 높일 수 있으며, 정해진 시간에 무료개방을 통해 농촌에서의 복지수준을 높일 수 있음
발전계획
액티비티 시설개선으로 방문가능성을 높이는 시그니처 플레이스 구축
체험캠핑장의 브랜드화
주변 조경환경 개선(다양한 자연과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시설개선)
체험캠핑장의 높은 브랜드인지도 확보
'Startup > 창업아이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역별 먹거리 역사여행 웹툰 프로젝트 기획안 샘플 (2) | 2025.04.16 |
---|---|
여행관광상품 경매중개플랫폼 창업 사업계획서 (5) | 2025.04.16 |
축산물 유통 플랫폼 서비스 사업계획서 샘플 다운로드 (0) | 2025.04.15 |
AR(증강현실) 필라테스 창업사업계획서 예시 (0) | 2025.04.12 |
디자이너 및 메이커 전용 코워킹스페이스 사업계획서 샘플 (0) | 2025.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