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7

반응형

르노삼성 QM5 크루즈컨트롤과 스피드리미터 사용후기

Usual..|2019. 2. 27. 11:5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르노삼성QM5 2013년식 RE차량에 옵션으로 있는 크루즈컨트롤기능과 스피드리미터 기능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지정된 속도로 차량이 달릴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며, 크루즈컨트롤이 작동되면 악셀을 밟지 않더라도 지정된 속도로 균일하게 운행됩니다. 


신호등이 많아서 자주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 시내에서 사용빈도는 거의 없으며, 고속도로 및 자동차도로에서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될 때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에 반해, 스피드 리미트는 최고속도를 지정하여, 그 이상의 속도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한 속도가 있는 구간에서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속도위반을 하게 되는데 그런 경우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크루즈컨트롤과 스피드 리미터 기능을 실제 차량에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동버튼 옆에 보시면 나침반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위로 눌러주면 크루즈컨트롤기능이 동작되며, 아래로 누르시면 스피드리미터 기능이 구동됩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누르시더라더 곧바로 작동 되지는 않습니다 ㅎㅎ 핸들을 보시면 좌측에 나침반?모양으로 된 +와 -버튼을 눌러주시면 작동할 수 있습니다. 



핸들 우측에 있는 O버튼은 크루즈컨트롤 및 스피드 리미티기능을 잠시 끄는 기능이며, R버튼은 다시 크루즈컨트롤과 스피드 리미트기능으로 복귀하는 버튼입니다.



크루즈 컨트롤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기판에 LED형태로 크루즈 컨트롤이 점등되며, 현재 속도가 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크루즈 컨트롤이 속도를 조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핸들바에 있는 +또는 -버튼을 눌러 주시면, 현재 속도로 크루즈컨트롤 기능이 구동됩니다. 이때부터는 악셀을 떼시더라도 지정한 속도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버튼을 눌러주시면 지정속도가 2km/h씩 속도가 상승하며, -버튼을 누르시면 반대로 2km/h씩 감속됩니다.


자율주행이 아니기 때문에 핸들바는 반드시 조정하셔야 합니다.

* 안전한 곳에서 촬영하였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구동중에 브레이크 및 가속폐달을 밟으시게 되면 자동으로 크루즈컨트롤 모두가 꺼지면서 일반주행모드로 전환됩니다. 혹은 핸들바의 O버튼을 누르시면 기능을 종료시킬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크루즈컨트롤 모드를 가동중이더라도, 발은 항상 브레이크쪽에는 두고 계셔야 위험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리미터기능도 마찬가지로 구동시켜주신 상태에서 + 및 - 버튼을 눌러주시면 스피드 리미터 기능이 구동됩니다. 녹색인 크루즈 컨트롤 LED등에 비해서 스피드리미터기능은 주황색으로 점등됩니다.


스피드 리미터가 구동된 상태에서는 일반주행과 동일하게 가속폐달 및 브레이크 폐달은 조작해주셔야 하지만, 지정된 속도 이상으로는 속도가 나지 않습니다. 스피드리미트 기능에서 잦은 가속폐달은 엔진에 부하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타던 차들이 블루투스 기능도 없고, 이러한 크루즈컨트롤 기능도 없는 차들이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경험하고 나니, 아주 편리하네요.


크루즈컨트롤기능은 고속도로에서 장거리 운행시에, 아주 유용해서, 조금 덜 피곤한 듯하며, 일정한 속도로 유지시켜주어 연비도 다소 좋아 질듯합니다. 반면에, 스피드 리미터기능은 요즘 네비게이션이 잘되어 있어서 그다지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물론, 운전하시는 스타일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기능이 있더라도 반드시 운전자가 도로사정에 주의를 기울이시면서 운행하셔야 하는 것 변치 않으니, 반드시 자동차 성능을 믿기 보다는 운전자의 상황판단에 따라서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할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

2019년도 가스안전관리 융자사업 공고

Usual..|2019. 2. 25. 17:18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LPG충전 및 판매사업자, 가스용품 및 용기 등 제조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노후된 가스시설의 현대화와 가스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융자형태로 자금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비록 융자형태이지만 정책사업의 특성상 저리로 제공될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가스관련사업을 영위하시면서 시설개선이 필요하신는 분들은 하단 사업내용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대상

LPG충전‧판매사업자, 집단공급사업자, 수입사, 가스용품 및 용기 등 제조사업자, 도시가스사업자, 전문검사기관

 ※ 시설개선의 지원대상은 해당시설 및 부대설비의 구입, 설치․개보수 공사비, 설계․감리비(기술도입비 포함) 및 시운전비에 한한다. (단, 부가가치세, 토지 구입비 및 해당시설 설치에 필수적인 구축물을 수반하지 않은 건물공사비는 제외한다.)


2. 사업규모 및 지원조건

- 지원규모 : 7,942백만원

- 지원비율 : 소요자금의 90%이내

- 지원한도 : 사업자당 연 5억원 이내(단, LPG사용시설 공급설비는 사업자당 연 5천만원 이내이며, 가스안전공사가 우수판매업체로 인증한 우수판매업체는 1억원 이내)

- 대출기간 : 3년거치 5년분할상환(LPG사용시설 공급설비는 1년 거치 3년 분할상환)

- 대출금리 : 분기별 변동금리


3. 지원내용



4. 신청 방법 : 융자추천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후 대출취급기관(은행)에 신청

- 융자추천기관 : 한국가스안전공사(가스안전공사), 한국LPG산업협회(산업협회), 한국LP가스집단공급업협동조합(집단공급조합), 한국도시가스협회(도시가스협회), 한국가스전문검사기관협회(검사기관협회),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판매협회)


자세한 신청관련 내용은 한국에너지 공단 홈페이지(http://www.kemco.or.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기업 기술가치평가사 자격취득절차와 시험일정

Education/자격증정보|2019. 2. 24. 17:40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업/기술가치평가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업 기술가치평가사란, 기업 및 기술의 가치를 측정하기 위해 신뢰성높은 도구를 활용하여 기업가치 및 기술가치를 숫자형태의 가치를 산정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이렇게 기업 기술가치평가사 전문가가 필요한 이유로는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기술 및 기업의 가치를 측정하여야만 적절한 투자가치를 산정할 수 있기 때문이며, 대출을 받는 입장에서도 기술자체를 담보물로 삼은 경우 해당 금융기관에서는 그 기술적 가치인 특허의 가치를 산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업종분야의 기업 기술가치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평가사의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평가자의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게 되는 데, 여기서 필요한 것이 기업 기술가치평가자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 기술가치평가사 자격증은 현재 민간자격증이지만, 자격증 취득이 어려우면서도, 실무적인 적용과정을 포함하고 있어 해당분야에서는 공신력이 높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식재산권 관련기관, 컨설팅 기업 그리고 대학의 산학협력단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통상적으로 교육비용이 높으며, 자격증만으로 전문성을 입증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보통 취업자격증보다는 재직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격시험의 난이도는 상당히 높기 때문에 1개월 이상의 공부기간이 필요한 편이며, 국가공인자격증으로의 전환을 위해서 30%미만의 수준으로 합격률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기업 기술가치평가사의 자격증 취득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 기술가치평가사 자격 발급대상

- 자격시험을 통과하고 실무교육을 수료한자로서 경력요건을 충족하는 자

(요건 불충족시 기업·기술가치분석사 자격증 발급 후, 요건 충족 후 기업·기술가치평가사로 전환

· 박사학위소지자

· 석사학위 소지자로서 경력 1년이상

· 학사학위 소지자로서 경력 3년이상

· 고졸이상으로서 재직경력 5년 이상

· 변리사, 회계사, 기술사, 기술거래사, 감정평가사, 경영지도사 자격 소지자


2. 자격취득절차

- 정규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

① 정규교육(온라인교육/오프라인교육)

- 온라인 교육 : 17시간


- 오프라인 교육 : 30시간


- 교육비 : 120만원


② 자격시험

- 응시료 : 5만원

- 합격기준 : 1차필기시험, 2차 실무시험 합계 60%이상 득점시 합격

· 1차 필기시험 : 과목별 과락(20점)미만, 4과목중 1과목이라도 과락 발생시 불합격

· 2차 실무시험 : 40%(80점 미만) 득점시 과락으로 불합격처리


③ 실무교육 : 2일, 16H

- 교육비 : 40만원


④ 등록심사

⑤ 자격증발급


- 셀프스터디를 통한 자격증 취득

① 셀프스터디

② 자격시험

③ 소양교육 : 기술가치평가 개론, 기준, 체크리스트(4H)

- 교육비 : 15만원

④ 실무교육

- 교육비 : 70만원

⑤ 등록심사

⑥ 자격증발급


3. 2019년 자격취득일정


자세한 시험정보 및 시험접수 등의 내용은 (사)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 홈페이지(http://valuation.or.kr)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