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FDM 3D프린터 고장수리(AS)서비스

Usual..|2019. 2. 23.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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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FDM 3D프린터는 필라멘트 소재를 녹여서 적층을 통해서 3차원을 모형을 만들 수 있는 장비로서 국내에 도입된 대부분의 장비는 이러한 방식입니다. 

 

어느 기계나 장비든 고장이 나거나, 오랜기간 사용하게 되면 부품교체 및 소모품을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3D프린터를 구매하는 이유가 모형을 출력하는 용도로 대부분 구매하시기 때문에 이러한 3D프린터 장비에 대해서는 문외한인 경우가 많습니다.

 

저가형 DIY형태의 3D프린터가 많이 도입되면서, 고장이 나더라도 AS서비스 센터가 없기 때문에 방치 혹은 버려두거나 카페 및 주위에 있는 전문가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해외소재의 제조기업은 국내 유통사만 두거나, 국내개발 3D프린터이지만 제조기업이 폐업한 경우에도 3D프린터 수선을 위한 어려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3D프린터 제조기업인 (주)더하임에서는 이러한 3D프린터 사용자 분들을 위한 고장수리(AS)서비스를 실시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대상장비 : 3D프린터 제조기업의 국내A/S센터가 없는 3D프린터, DIY형 3D프린터

- FFF, FDM형태의 필라멘트를 녹여서 적층하는 방식만 가능

- 케이스 분리가 어려운 제품은 제외

 

2. 대표적인 고장유형

- 노즐막힘으로 필라멘트가 새거나, 정상적으로 안착이 되지 않음으로서 허공에서 출력이 되거나 하는 등의 기구적인 문제점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포함하여 프린팅 온도가 올라가지 않는문제, 펌웨어상의 문제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출력물의 품질이 초기보다 현저하게 떨어진 경우에는 수선이 필요합니다.

 

- 안착불량

 

- 노즐막힘

 

고장의 증상은 동일하더라도, 고장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장수리 서비스는 실제 입고를 통해서 원인을 명확하게 확인한 이후에 수선이 진행됩니다.

 

3. 서비스 이용절차

① 이메일문의

② 사전증상확인 : 사진으로 담당자에게 송부

③ 입고 : 택배 및 방문의 방법으로 입고

*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8로 49(용산동), 407호

④ 담당자가 증상확인 후 수리내용 설명

⑤ 견적서 발송 : 수선기간을 포함해 견적서 발송

⑥ 고장수리 및 출력테스트

⑦ 결제 : 계좌이체 및 카드결제

⑦ 택배 및 방문수령

* 3D프린터 장비대수가 많은 기관에서의 매월 유지보수 및 관리서비스는 별도연락요망

 

4. 기타사항

- 장비를 수령하신 이후에 7일이내에 동일한 증상 재발견 시, 무상으로 재수선 해드립니다.

- 출장수리를 희망하시는 경우, 별도로 출장비용이 발생합니다.

- 입고 이후, 수리서비스 미진행에 따른 배송비용은 고객부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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