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기반 인기RPG게임 연인모바일 게임리뷰

App|2018. 11. 16. 12: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게임 연인모바일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2017년 12월에 출시되었으니 조금 시간이 지났군요. 요즘 나오는 RPG게임이 다양한 컨셉을 바탕으로 차별화를 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연인'모바일은 게임 제목에서와 같이 게임상의 캐릭터 간에 혼인을 맺고 함께 성장하는 연인시스템이 특징인 MMORPG게임입니다. 연인 모바일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광고가 대세긴 한 가 봅니다. 정우성, 이정재 등 탑배우들도 광고모델로 나서고 있으며, 연인모바일에서는 배우 박민영이 홍보 모델로 나섰습니다. 분명한 것은.. '오빠 지금 안하면, 국물도 없어'라는 문구는 남자를 타겟으로 하고 있는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박민영의 미모는 일단 접어두고 게임으로 돌아가서, 서버를 선택하고 나면 캐릭터가 두가지로 남자와 여자로 나누어 집니다. 자미선녀와 천현상선이라는 캐릭터로 나누어 지지만, 딱히 타 RPG게임과 같이 직업별 캐릭터가 없기 때문에 파티플레이 요소는 적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캐릭터 이름은 개은란(ㅋㅋ)으로 정하고 여검객인 자미선녀로 캐릭을 생성하고 플레이를 시작하면, 스토리에 대한 설명보다 바로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특이한 점은 퀘스트가 자동으로 플레이 되는데 15초 후에는 자동으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이라지만, 너무 자동적인 플레이로, 컨트롤 등에 대한 플레이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스킬자체가 상당히 광역스킬이 많아서 액션감이 아주 통쾌한 편입니다.



스킬가운데서 분노스킬인 전신강림은 무신으로 변하면서 120%의 피해를 힙이고 홍황의 힘과 적멸영겁으로 광폭한 캐릭터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관상으로 크기가 아주 커지면서 공격력이 대폭 상승함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초반이라서 그런지 주변몹이 한방이 우수수 쓰러지네요



퀘스트 진행과정에서 자동으로 펫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외형외에 두가지 차이점은 없다고 하니, 싸납게 생긴 야옹이를 골라줍니다. 

펫은 타 MMORPG게임과 동일하게, 캐릭터를 보조하거나 지원하는 역할을 하면서 다마고치 같이 키우는 재미를 주기 위한 요소입니다.



게임플레이 과정에서 일일첫충전이나 7일접속, 이벤트 등의 탭에서 다양한 보상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픈이벤트, 상금룰렛 등 다양하지만, 퀘스트과정이나 상점에서 충전혜택이 계속적으로 나오는 데, 게임을 즐기기도 전에 충전하라고 하니 이해는 하는데, 게임플레이 요소를 해치지 않나 합니다.



캐릭터의 이동속도와 전투력을 증가시키는 펫을 획득할 수 있는데, 펫시스템에 신경을 쓴 모습으로 진급시스템와 레벨업, 스킬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펫이 진급하게 되면 진급보상까지 챙겨주고 있습니다.



연인모바일의 던전시스템은 현재 진급, 메인 검도로 나누어져 있으나, 레벨이 올라갈수록 경험치던전, 신기, 부석탑, VIP던전이 추가되어 다양한 던전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탈것던전과 펫던전은 진급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메인던전은 캐릭터의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개인던전에 들어가게 되면 난이도 별로 적합한 던전에 입장할 수 있으며, 너무 상위의 던전에 진입하지 않는 이상 아직 초반이라서 그런지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컨텐츠는 많은 듯하나 조금 컨트롤적인 요소가 없는 것이 아쉬운 모습입니다.



게임진행에 따라 게임누적시간이 경과하거나, 출석 등을 하게 되면 다양한 보상을 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조로운 플레이로 플레이어가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한 포인트 인듯합니다.



캐릭터의 스킬 중하나인 고대신기 시스템입니다. 고대신기시스템은 스킬창에서 차지 하는 일반스킬과 함께 궁극기 정도로 영구적으로 속성을 증가시켜줍니다.



일반스킬은 액티브 스킬인 직업스킬, 분노스킬, 신기스킬로 나누어지며 패시브 스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몇가지 스킬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딱히 스킬을 골라야 하는 고민은 없으며, 주기적으로 레벨업을 해주면 될 듯합니다.



캐릭터창에서는 칭호와 업적, 캐릭터의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창에서 전투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요소를 확인하여 증가시키면 될 듯합니다. 

아이템도 몇가지 아이템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강화와 레벨업을 하면 되는 시스템으로 정말 플레이어의 손이 안가도록(?) 만든 듯합니다.



캐릭터 간에 대전하는 경기장 시스템은 유저들이 나타나면 한명을 골라서 1:1로 전투하는 시스템으로 시작되면 공중을 올라가면서, 상호간 공격하면서 무협지의 성격을 아주 잘 반영하였습니다.



인벤토리창에서 재료와 귀속황금, 아이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방공간이 308로 아주넉넉합니다. 보상템이 너무 많기 때문에 간간히 들어와서 보물상자의 사용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문파를 가입하게 되면 다양한 혜택과 문파퀘스트와 보상이 있습니다.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래서 음성채팅도 게임자체에서 제공하면서 파티플레이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과정에서 의상을 주기도 하며 특별의상 탭에서 황금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의상은 전투력을 대폭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부석은 캐릭터의 공격력이나 방어력 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장착된 부석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부석업그레이드 재료는 탑형태의 부석탑 미션수행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일정 몬스터를 지역별로 잡게되면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도감형태입니다. 레벨별로 지역에게 퀘스트 수행이나 경험치 획득과정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활성화 시키게 되면 속성이 증가하면서 전투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노가다 성 시스템도 도입한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연인모바일에 대한 대략적인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인모바일은 거의 현존하는 모바일게임의 플레이, 보상, 파티플레이를 모두 총망라한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그래픽 품질이 좋지는 않지만, 나쁘지 않은 2D식 그래픽은 게임플레이에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또한, 화끈한 액션감과 사용자를 위한 자동플레이, 단기간에 렙업방식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움직임상에서 어색한 무빙과 너무 튀나는 현질요소는 다소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다양한 컨텐츠, 무협RPG를 표방한 어렵지 않은 게임방식은 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무난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