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무협RPG게임 막타 리뷰

App|2018. 10. 2. 22:24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


무협RPG게임이  메인으로 건 슬로건이 아재를 위한 눈치게임입니다.ㅎㅎ


게임네임에서도 보듯이 막타가 핵심이며, 막타를 한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답지 않게 고전적인 그래픽이 눈에 띄는 군요.



막타에서 케릭터는 4가지인 전사/자객/술사/검사로 나뉘어 집니다.


전사는 생명력을 기반으로 방어력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파티전에서 몸빵하는 캐릭터입니다.


자객은 물리공격을 하면서 상대를 기절시키거나, 뒤에서 공격하는 기습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술사는 마법공격을 하면서, 소환과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검사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케릭으로 공격력이 4케릭중에는 가장 강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게임에서는 공격력이 강하거나, 마법사를 선택했었는데, 다른 형태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어서 저는 전사를 선택하였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바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퀘스트 진행과정에서 장비가 계속 업그레이드 됩니다.


그리고 자동플레이가 가능하여, 스킬장전이라던지 큰 움직임 없이 계속 보고만 있는듯 합니다.


1시간 정도만 퀘스트를 플레이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면 금방 레벨이 100에 도달합니다.



그래픽 자체는 다소 실망적이지만, 고전적인 2D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듯 합니다.



케릭터 창인데 속성과 장비현황, 전투력 등을 보실수 있습니다. 


업적에서는 일정 업적을 달성할때마다, 보상을 줍니다.


무협게임 답게 칭호가 세분화되어 있어, 칭호를 달때마다 일정한 능력이 향상됩니다.



스킬은 6가지정도가 있는데, 일정레벨에 달성할때마다 오픈되며, 스킬레벨업시에는 금전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품목칸에서는 장착할 스킬을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창에서는 각 장비별로 주입을 하여 장비레벨을 높일 수 있는데, 캐릭터 레벨을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화살표가 빨간색으로 아래로 되어 있는 것은 현재장비보다 낮은 장비입니다. 모조리 주입시킵니다.


보석은 보석장착을 통해서 장비의 전투력을 향상시킬수 있으나, 초반에는 필요성이 없는듯합니다.



용병시스템입니다. 용병은 게임플레이 중에서 도움을 받아서 같이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승급을 진행할 수 있고, 진급을 통해서 용병을 강하게 키울수 있습니다.


플레이에 있어서 큰 도움은 안되지만, 꾸준히 키웁니다.




탈것과 날개 시스템입니다. 탈것의 수준과 날개에 따라서 플레이에 큰차이는 없어보이며, 높은 등급일 수록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RPG앱게임에서 현존하는 모든 시스템은 다 넣은듯 합니다 ㅎㅎ



도전탭을 들어오면, 일반이벤트, 파티던전, 한정이벤트로 나누어 집니다.


정해진 일정 미션을 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시스템입니다.


막타의 가장 재미를 주는 요소가 여기에 있다고 저는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몇몇 게임을 제외하고는 정해진 퀘스트와 던전플레이를 완료하면 할 컨텐츠가 없어,


사냥만 했던 기억이 있는데 끝없는 컨텐츠를 계속해서 제공합니다.



막타에서는 다양한 컨텐츠와 함께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막타에서는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이벤트, 업적 등이 많고, 전투컨텐츠가 풍부합니다.


막타에서는 명성의 탑이라는 시스템이 있어, 탑을 올라갈때마다 일정의 보상을 지급합니다.


명성의 탑을 정복할 때마다, 몬스터의 레벨이 높아지며 일정층마다 보스가 존재합니다.


막타게임은 무협의 느낌을 한껏살렸으나, 화려한 전투영상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그래픽에서의 아쉬움은 있습니다.


이를 수많은 컨텐츠와 쉬운 초반렙업과 전투력상승요소를 곳곳에 배치 하였습니다.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할때는 컨트롤 할 수 있는 요소가 보스전 및 PK전을 제외하면 거의 없어 영상을 감상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정도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