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0에 해당하는 글
반응형
1

반응형

코인 채굴할 때 가상메모리 설정하는 방법

Finance/코인|2024. 3. 20. 10:38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요즘 다시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뚫으면서 다시 코인투자에 많은 관심들을 가지는 듯합니다. 이더리움 채굴종료 이후 한동안 안하다고 소소하게 채굴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에 있는 메모리는 보통 6G~12G 등 다양한데 이 메모리는 그래픽 데이터를 처리하고 저장하는데 사용되며 빠른 시간에 처리하기 위해서는 큰 비디오램용량을 가진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이 늘어나며 반복적인 데이터 처리를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큰 용량이 좋기는 하지만 채굴시에는 예산과 전력효율 등을 감안해야 하므로 채산성을 최적화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가 사용됩니다.

 

기존 그래픽카드 용량과 시스템 가상메모리를 부여함으로서 복잡한 블록체인 암호해독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이닝 프로그램(T-rex,2miner등)에서도 가상메모리를 부여하지 않으면 오류메시지와 함께 채굴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오류메시지 발생시에는 보통 가상메모리를 조정해주시면 정상화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오류메시지도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문제, 그래픽카드 설치상 문제, 기타 프로그램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cuda error in cudaprogram.cu 388 out of memory 오류메시지

 

가상메모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굴할때 뿐만 아니라 배틀그라운드, 롤, GTA, 오버워치 등과 같은 게임이나 3D작업 등과 같이 그래픽이 많이 사용되는데 있어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상메모리 설정하기

1. 윈도우 설정-시스템-정보탭-고급시스템 설정을 눌러주도록 합니다.(고급 시스템 설정 검색)

 

 

2. 시스템 속성 창에서 고급-설정을 눌러줍니다.

 

 

2. 상단 메뉴의 고급-변경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3.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크기 자동 관리 해제 - 사용자지정크기-수치입력-설정-확인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설정완료됩니다.(메모리크기를 넣으신후 반드시 설정을 눌러주셔야 적용됩니다.)

가상메모리 크기는 통상 그래픽카드 장당 60,000정도로 잡으시면 되며  SSD용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적정한 용량을 넣어주셔야 무리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그래픽카드가 다수인 경우 개별코인채굴에 필요한 그래픽카드 메모리용량 * 그래픽카드 개수로 해서 가상메모리를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비교적 넉넉하게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