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

App|2018. 10. 2. 10:07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취업뽀개기 활동을 하시면서, 유용한 어플 몇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 또한,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하는 시기에 다양한 블로그, 커뮤니티, 까페를 통해 정보를 알아보기도 했지만, 단기적인 경우가 많았으며 금새 지워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하는 정보는 개인적으로 많이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임을 알려드리며, 사람마다 개개인 차이는 있으니, 알아보신후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Jobkorea)"


직업별, 지역별 채용정보를 볼 수 있는 앱으로 각 기업, 기관 마다 취업사이트에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공공기관의 경우 정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에 필수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경우 자유롭게 취업사이트에 공고를 등록하지만, 잡코리아에는 인재가 많은 이유로 공고등록을 하면서, 방대한 취업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채용정보 이외에도 글자수 세기, 면접후기, 연봉정보 같은 유용한 정보는 구직자 입장에서 충분한 도움이 됩니다.


<자료: 잡코리아>


다양한 구직사이트에서 이력서를 등록하면, 인사담당자 또는 헤드헌터가 열람한 이후 면접연락이 오기도 하는 데, 보통의 경우 사기성(금융,보험,다단계 등) 취업제안이 많으나, 잡코리아에서는 비교적 구체적인(연봉,업무영역 등) 취업제안이 메일로 들어오는 편인 듯합니다. 


아래는 실제로 제가 잡코리아에 등록하여 헤드헌터로부터 제안받았는 메일입니다.


개인적인 정보는 가렸으니, 참고하세요~




"기업공시(DART)"


금융감독원에 제출된 기업정보를 볼 수 있는 앱으로 채용사이트에서 취업정보가 올라왔을때, 대기업이나 정부공공기관은 어느 정도 어떤 사업을 하고 있으며, 매출액 규모는 어느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지만, 중소기업이나 B2C사업을 하고 있지 않은 중견기업의 경우 이 기업이 미래성장가능성이 있는지를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기업공시앱을 통해서 사업분기별 보고서를 보시면, 해당 기관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부터 사업목표, 재무정보등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 DART>


구직자의 입장에서 회사의 미래가 불안하면, 언제든지 타의적으로 퇴사할 수도 있으니까요.


평생직장으로서 가지고 가시려는 분은 상당히 불안할 수 밖에 없으니 해당 앱을 통해서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의 정보를 파악하기에 용이합니다.


이러한 용도 뿐만아니라, 해당 기업의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해당 직무를 파악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 기업공개를 하지 않은 기업(ex.개인사업자)은 검색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이상 취업 희망자에게 추천하는 유용한 앱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