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야채튀김 만들기 (채칼 필수)

Product/생활소품|2021. 8. 5. 11:53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ㅎㅎㅎ

채칼이 필수는 아닌데

저한텐 필수입니다.

 

위생을 생각해서 유리 도마를 신혼 초에 구매했는데,,

유리도마는 위생적으로는 좋치만

채썰거나, 고기 썰거나?

칼질을 많이 요할때는 부적합한 듯 합니다.

 

밀리고 딱딱~! 소리나고 

역시 도마는 나무도마가 최고인 듯 합니다 ^^

엄마들이 가장 많이 쓰시는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엄마가 사주신 감자

저희 엄마 세대에는 감자철, 양파철, 철마다 대량으로 구매하시는게 생활화 되셔서

아직도 이렇게 대량으로 구매하신답니다.

엄마들은 보관의 노하우가 있겠죠?

 

그러나 전 아직 노하우 부족으로

메뉴얼?대로

사과 를 넣고 보관했는데,,

싹이 났네요~


빨리 처리해야 ? 합니다.

싹이 나서 누굴 줄 수도 없고,

하여 제가 좋아하는 야채튀김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

 

집에 있는 재료는,

감자, 양파, 당근이 전부인데,,

이 세가지로도 충분히 훌륭한 맛이 날지 궁금합니다.

시중에 파는 야채튀김에는 고구마가 늘 있었는데,,,ㅠㅠ 고구마가 꼭 있어야 하나? 고민하다

신랑이 괜찮을거라~ 해줘서 용기가 났답니다.

오늘은 이정도 하겠습니다.

싹이 난 거는 감자독 쏠라닌 있어 못 드신다 하시는 분 계신데,,

도려내면 됩니다. ^^ (제 말이 다 맞는건 아닙니다. ㅎㅎ 감자독에 취약하신 분도 계시다고 하네요 )

모든 감자에는 쏠라닌이 있는데,

싱싱한 감자에 있는 양은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양이라고 합니다.

허나 색이 푸른색을 띄면 쏠라닌 양이 증가한 거라고 하시네요...그리고 싹 난  부분이랑요

 

다행히 감자가 푸르빛을 띈 건 아니니,,

싹 부분을 깊게 도려내고 요리합니다.

 

삼각형으로 도려낸거 보여드리려고 하는데,

초점이 잘 안 맞네요.^^

 

짜잔~ 요만큼 하면 될듯합니다.

감자가 양파보다 넘흐 많은거 같아 양파 한개 더 추가했습니다.

그리곤 

이번에 구입한 베르너 v-채칼로 여유있게 채 썰어주었습니다.

헉~
옮겨 담아보니, 이렇게나 많습니다.

왼쪽 작은 글라스락에는 채칼로 썰고 난 짜투리 입니다.

짜투리가 요정도 밖에 안 남아서 참 만족스럽습니다. ^

양조절 실패로

일부는 지퍼팩에 넣어 냉동고 보관하도록 하겠습니다.

채 썰어두니 더 많아진 느낌입니다 ㅋ

 

레시피? 간단합니다.

야채를 채 썰었다면 거의 다 끝난 겁니다.

야채에 소금 세꼬집 정도 넣어주시고, 

튀김가루랑 물 1 : 1 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종이컵 한컵 분량 의 튀김가루와 물 한 컵입니다. ^^

튀김 반죽은 묽어야 바삭하고 맛좋습니다.

묽게

야채에 밀가루로 코딩했다 정도면 됩니다.

 

요 정도 반죽의 농도면 충분합니다. ^^

 

ㅋㅋ 제가 이미 먹어보고 

포스팅 하는거라 자신 있답니다. ㅎ

 

주걱으로 푹 떠서 

그대로 튀김냄비에 넣어주세요~

넣으면 금새 익으며 야채들이 떠오릅니다.

 

그런데 한번은 정말 등뿍 넣었더니,

보글보글 튀겨지며 기름이 넘치더라구요 ㅠㅠ

기름 넘치는 거 첨 봤습니다. ㅡ.ㅡ;;

조심하셔요~

인덕션이라 쓱쓱 닦아 주면 되긴 했는데, 글두 넘치면 안되겄쬬? ㅋ

 

야채가 떠오르면 반대로 뒤집어 주시고 알맞게 익었다 싶음 꺼내시면 됩니다. 

한개 튀기는데 중불로 3분 정도 걸렸습니다 ^^

한번 튀겼을때의 비쥬얼입니다 ^^

 

전 바삭한 것을 좋아해서

두번 튀기려 합니다. 

본인이 좋아하시는 바삭바삭의 정도로 튀기시면 좋을 듯 합니다. 

ㅋㅋㅋ

한 번 튀겼을때 비쥬얼이 좋치만~

바삭함을 위해 두번 튀겼답니다.

 

정말 바삭바삭 맛있습니다.

 

그간 왜? 사먹었나? 싶을 정도로~

맛이 정말 좋네요~

넣은 것도 별로 없잖아요~
소금 살짝에 튀김가루 조금 넣어 튀겼을 뿐인데,,,

야채맛이 제대로 나서 더 맛있는 듯 합니다. 

 

* 야채튀김 레시피*

- 준비물 : 감자 3개, 양파 1, 당근 반개

- 1) 야채를 채칼 3.5 mm로 채 썸

  2) 1)에 소금 3꼬집, 후추 1꼬집(기호에 따라 선택하셔요)

  3) 1)에 튀김가루 한컵+ 물 한컵 넣고 섞어 주기

  4) 기름에 중간불로 바삭하게 튀기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