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작게임] 국내모바일액션RPG게임 헌드레드소울 게임리뷰

App|2019. 2. 18. 21: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특색없이 기계식 게임이 많은데, 특색있고 재미또한 있는 모바일액션RPG게임인 헌드레드 게임에 대한 리뷰를 시작합니다. 헌드레드소울은 국내 게임개발사인 하운드13이 개발하여 2019년 1월 17일에 출시된 게임으로 중국게임과 대형프로젝트 게임들 속에서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헌드레드 소울은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여 3D풀그래픽이 적용되어, 기존 모바일 게임대비 그래픽 성능이 월등히 뛰어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사냥플레이가 많은 모바일 게임의 특성을 배제하고 유저의 컨트롤 등 수동조작에 더욱 집중함으로서 게임 본연을 지켰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헌드레드소울은 인류가 몬스터에게 지배받고 있는 상황에서 세이비어라는 구원자들이 인류를 구원한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양대마켓인 안드로이드와 애플iOS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용량은 1.7G로 요즘나오는 모바일 MMOPRG게임에 비해서는 용량이 적어서 단시간에 플레이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픽 성능이 높은 만큼 기본 플레이 사양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게임을 시작하시면 인트로페이지가 나오면서 스토리에 대한 설명과 동시에 튜토리얼 식으로 기본 조작법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이동시에 방향만 조정하게 되면 몬스터 공격시에서는 자동으로 타겟을 찾아서 공격하는 듯합니다. 튜터리얼을 진행하면서 연계 액션플레이가 있는 게임임을 인지합니다. ㅎㅎ



캐릭터를 선택하는 창에서는 기본적으로 남자와 여자 캐릭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스타일과 외관 코스튬 정도를 결정할 수 있으며, 남캐와 여캐간 능력치 차이는 없는 듯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46레벨까지 성장시킨 화면입니다. 초기에 시작하시면 몇몇 창은 닫혀져 있습니다. 좌측에는 컨텐츠를 배치하고 우측에는 캐릭터 관련 관리창을 하단에는 전투관련화면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전투에 입장해서 플레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헌드레드소울 게임을 1명의 메인캐릭터와 2명의 부관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이며, 아직까지 유저들간에 협동하는 파티플레이는 협동전 정도로만 구현하고 있습니다.



메인 전투는 6번 헤르세 숲까지 진행하였으며, 지도에서 보이는 자원창은 성장시켜 시간당 자원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전투를 다 진행해도 그다음 난이도로 넘어가기에 장비 및 레벨이 낮은 경우에는 재탐색을 통해서 처음부터 새롭게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탐험에서는 일반미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탐험미션은 보스미션으로 각 챕터의 탐험보스를 클리어하게 되면 토벌미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토벌은 각 보스별로 노멀,하드,헬로 나뉘어지면 난이도가 높을 수록 보스의 전투력이 올라가게 됩니다. 토벌이기는 하지만 자동으로 클리어되지는 않으며, 모두 수동조작으로만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mmorpg는 필드에서 몬스터가 나타나는 형태이지만 헌드레드소울은 각 미션마다 전투력과 보상을 확인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전투준비를 클릭하시면 장비의 업그레이드 및 교체를 하실 수도 있으며, 부관을 변경 하실수도 있습니다. 


부관은 현재 물리공격계열인 기간틱과 화염마법을 구사하는 카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관은 메인전투를 클리어할때마다 획득하실 수도 있으며, 상점구매 및 이벤트 던전을 통해서 획득하실 수도 있습니다. 



헤르세숲에서 채찍나무 벌목지를 클리어하는 영상입니다. 기본 전투미션은 그다지 어려운 편은 아니며, 장비업그레이드와 부관의 스텟을 어느 정도 올리셔서 전투력이 권장전투력 근방이라면 쉽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캡처해서 다소 그래픽이 흐리지만 실제로 핸드폰에서 보시면 확연히 액션감이 살아 있으며, 생동적인 사운드로 게임몰입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RPG게임의 특성상 기본구조는 장비와 부관을 업글하면서, 레벨을 높이는 전체 구조에 대해서는 비슷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헌드레드소울에서만 차별적으로 하고 있는 컨텐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헌드레드소울에서의 장비획득은 판도라의 공방을 통해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일반급부터 전설급장비까지도 획득이 가능하며, 시계모양을 눌러주시면 재료를 투입하여 장비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장비재료는 경험상 최대한 풀로 채워주시는 게 가장 난이도 높은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재료투입수는 판도라의 공방 레벨이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많은 재료를 투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장비재료의 투입이 시작되면 1시간에서 20시간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장비일 수록 높은 등급의 장비인 듯합니다. 4시간 가량 대기 시간 후에 장비를 오픈 하니 희귀등급의 장비가 나왔습니다. 대기시간은 게임내 캐쉬화폐인 에메랄드를 사용하시면 되며, 에메랄드는 임무 및 미션수행시 종종 획득하실수 있습니다.



판도라에게 선물하기를 통해서 장비제작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데, 선물하기 아이템의 소환의 탑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헌드레드소울의 파티플레이를 맛볼수 있는 협동전입니다. 협동전을 유저간의 협동을 통해서 보스몬스터를 처치하는 미션이 있는 컨텐츠입니다. 


협동전은 정해진 시간에만 입장이 가능하며, 유일하게 자동움직임이 전혀없는 100%수동으로만 플레이해야하는 미션입니다. 그래도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손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며 보상으로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협동전 돌연변이 구울에 빠른 참가를 하시면 3인 파티구성으로 플레이를 준비하실수 있습니다. 협동전은 하루 3회만 진행하실 수 있으며, 게임에 진입하시면 보스와 3명이 협동을 하면서 대전을 이루는 방식으로 몬스터를 처치하게 됩니다.


보스몬스터가 다소 약한감이 있어서 전략이나 특정 스킬의 활용성보다는 전투력이 강하면 되는 부분이라서 아쉽지만, 난이도가 점점 올라가거나 업데이트에 따라서 게임내에서 재미있는 요소로 자리잡지 않을 까합니다.



헌드레드소울만의 특별한 부관시스템입니다. 일반적으로 펫정도의 시스템은 아니며, 생각보다 상당히 강하면서도 다양한 스킬과 승급시스템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관의 승급은 환영의 전당에서 해당 부관의 미션을 클리어하면 스텟치도 올릴 수 있으며, 소울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 소울과 등급에 따른 명예증표로 승급하실 수 있습니다.



환영의 전당은 하루에 3회 클리어 가능하며, 에메랄드로 열쇠를 구입하면 6회를 추가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환영의 전당에서는 플레이어의 공격보다는 부관의 능력치가 개방되면서 부관의 전투력을 위주로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관시스템은 단순히 캐릭터의 보조자 역할에서 동료의 개념을 도입해서 부관을 계속해서 성장시킨다면 캐릭터 만큼 강한 능력치를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노바스톤이라는 보석을 부관에 장착하면서 능력치를 올릴수 있는 컨텐츠가 있어 게임내에서 또하나의 즐길수 있는 요소인듯합니다.



헌드레드 소울은 유일하게 국내에서 만들었지만, 기존 게임대비 재미있는 컨텐츠를 다수 준비하고 있으며, 뛰어난 그래픽적인 요소가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보통 스토리는 스킵하게 되거나, 초반에만 스토리가 나오지만, 중간중간 볼만한 스토리가 지속적으로 전개되면서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무기별로 다양한 스킬시스템과 연계기 사용은 액션게임 고유의 타격감을 충분히 느낄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플레이어간 대화를 하거나 아이템을 거래하는 재미는 아직 없는 편이지만 업데이트를 통해서 플레이어간 소통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국내모바일액션RPG게임 헌드레드소울 게임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