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M 모바일게임 리벨리아 플레이후기

App|2018. 10. 8. 09:42
반응형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테라M은 PC기반의 게임IP를 활용해서 모바일로 출시되었습니다. 다운로드는 앱스토어에서 테라M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라M은 1000년전의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여, 6개 케릭터인 엘린, 휴먼, 아만, 엘프, 포포리의 5개 종족과 6개 직업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나 엘린의 공격력은 다소 떨어지지만 회복스킬을 통해 안정적인 플레이와 파티플레이에서 강력한 회복력을 구사하는 사제입니다.



솔워커는 휴먼종족의 권술사는 전투가 지속될 수록 공격 패시브가 있는 공격적인 캐릭터 입니다. 공중에 띄워서 연계기를 활용하면서 pvp에 강점을 보이는 휴먼 캐릭터 입니다.



아만 종족의 창기사 올렌더 투르칸은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파티플레이시, 탱커역할을 할 수 있고, 안정적인 전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엘프족 궁수인 리벨리아 쿠벨은 활을 사용해서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딜러이며, 일반공격이 변경되는 패시브로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휴먼종족의 무사 레인롤프는 거대한 대검으로 높은 공격력을 가하는 근접딜러이지만, 낮은 체력은 쉽게 죽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마지막 캐릭터인 포포리 종족의 연금술사 라브랭은 스킬을 강화하는 마법사와 같은 존재로 원거리 뎀딜러입니다. 스킬연계와 원거리 마법공격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PC테라는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궁수로 원거리 뎀딜 플레이 해보고 싶어서, 리벨리아 쿠벨을 선택하였습니다.



모든 RPG게임이 마찬가지지만, 초반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퀘스트를 통해서 빠르게 레벨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 중간중간에 업적창을 확인하시면,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창에서는 장비를 착용하거나, 레벨업, 강화를 하실 수 있으며, 리니지 레볼루션을 경험한 유저라면 시스템이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금방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컬렉션 창에서는 캐릭터의 스킨과 탈것, 펫으로 구성되어 있어 장비외에 캐릭터 전투력을 강화할 수 있는 요소를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테라M은 장기간 개발에 몰두한 만큼,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길드콘텐츠는 길드간 대결모드와 3:3 길드전, 길드서포트 나무를 기르는 콘텐츠와 길드공성전 등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 차별화 된 모습입니다. 


던전콘텐츠는 독립군 장비보급, 무한의 탑, 요일던전, 블가메시의 훈련, 황금거인의 강탈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던전에 따라서, 장비 및 경험치, 골드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던전플레이에서는 파티플레이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 졌다는 것을 볼수 있으며, 직업에 따른 분담이 확실히 되지 않으면 난이도가 높은 던전을 클리어하기 힘듭니다.




캐릭터 스킬창에서 리벨리아는 일반사격, 돌려차기, 연사, 마비덫화살, 화살의 비, 이탈공격, 맹독의 화살 같은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스킬, 궁극기를 올릴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설정하시면 되며, 레드젬이 많으시면 포인트를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특성창에서는 해당 레벨업에 도달하게 되면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특성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카이아의 전장은 전쟁의 신 카이아의 가호하에서 모든 유저가 동등한 레벨하에서 대결하는 전투에 특화된 콘텐츠입니다. 


장비차이와 레벨차이에 따라서 PVP에 어려움을 겪는데, 컨트롤과 버프에, 팀웍에 따라서 승패가 갈려지며, 승리하게 되면 훈장을 얻게되며 훈장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테라M은 그래픽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저인터페이스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간단하게 컨트롤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1:1대전모드와 친밀도 시스템 등은 다른 게임과는 일부 차별화수많은 컨텐츠로 즐길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한계점에 왔을때 현질없이는 레벨업도 불가능한 것이 다소 흥미를 떨어뜨리기도 하지만, 2017년 하반기 출시작 중에서는 할만한 게임인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