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초대형 프로젝트 모바일MMORPG게임 액스 게임리뷰

App|2018. 10. 2. 19:21
반응형

2017년 9월에 출시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액스(AXE)는 대규모 프로젝트 비용과 마케팅비가 투입된 모바일게임입니다.


초기 게임운영단계에서 로열티가 높은 게임인 리니지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아성을 넘기는 힘들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게임구성만큼은 탄탄해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을 다운로드 한 뒤, 시작하면 두 진영 인 신성제국 다르칸과 연합국 갈라노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성제국 다르칸에서는 워리어, 메이지, 발키리 캐릭터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연합국 갈라노스 진영은 타이탄, 아처, 블레이더 캐릭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초기 화면만 보더라도 두개의 진영 간의 대립전으로 PVP 분쟁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게임 구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피디하고 공격적인 블레이더를 하고 싶어 연합국 갈라노스를 선택하였습니다.


이후, 캐릭터를 선택하는 창에서는 머리스타일, 캐릭터이름, 옷스타일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캐릭터의 능력치는 별도로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액스(AXE)는 그래픽이 아주 좋은 만큼, 사양한 낮은 휴대전화에서는 설정에서 그래픽 사양을 조정하셔야 원활하게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를 해본 결과 액션이 화려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쿼터뷰, 백뷰, 자유시점 조정으로 스타일에 따라서 다양한 각도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빠른 공격스타일을 가지고, 예쁘장한 캐릭터인 블레이더를 선택하였습니다. 블레이더는 암살형 딜러로서 공격딜이 상당히 강하지만, 방어력이 낮아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 팀플레이시에 상당한 물리데미지 딜러로서 활약할 수 있을 듯합니다.



액스(AXE)에서의 스킬은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로 나누어 집니다. 액티브 스킬은 플레이중에 구동되는 스킬이며, 패시브 스킬은 캐릭자체의 스텟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블레이더의 연격참은 허공에서 몸을 날려서 총 242%의 피해를 입히는 초반에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발도는 적의 숨통을 끊어 버리는 검술로 총 210%의 피해를 주며, 완전개화는 검의 꽃을 피워내 사방을 채우는데, 총 350%의 피해를 줍니다. 


스킬업그레이드에 따라서 공격력은 강화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더의 특성에서 분노표출은 상대방 적의 방어력을 30% 하락시키며, 살기방출은 적 공격력을 40%하락 시킵니다. 공격력이 높은 블레이더의 특성상 분노표출 스킬이 좋아 보입니다. 



캐릭터 장비창에서는 캐릭터의 장비를 변경/판매/성장/합성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장비는 필요없으시더라도 판매하지 마시고 성장하는데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장비 강화레벨은 30까지이며, 30레벨의 동일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면 다음단계로 장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초반부에는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장비업을 하는 것보다는 높은 등급의 장비를 확보하여 교체하는 것이 빠를듯 합니다.



희귀장비를 일반장비 및 고급장비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장비를 강화시키는 데는 일정비율로 골드가 소모됩니다. 장비는 퀘스트 및 사냥으로도 획득할 수 있지만, 장비상자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니다.


장비 업그레이드 하는 형태는 기존 3D기반 RPG게임에서 사용하는 형식과 유사하기 때문에 금방 적응할 수 있습니다.



고급장비상자는 24시간마다 리셋되어 무료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일반장비 상자는 10분마다 1회씩 하루에 6회 무료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고급장비상자에서는 거의 희귀템만 나오며 간간히 영웅팀이 나옵니다. 


궁극템도 나온다고는 하지만... 과금없이는 힘들 듯합니다 ㅎㅎ






액스의 퀘스트 시스템은 메인/서브/반복/일일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퀘스트를 수행하기 쉽고, 자동플레이가 가능해 무난하지만, 중반으로 갈수록 장비와 레벨이 뒷받침 해주면서 협동형태로 클리어가 쉬울 듯합니다.


퀘스트를 통해서 레벨업하는 것이 몬스터 잡는 것보다는 훨씬 빠르기 때문에 가능하면 몬스터 노가다 보다는 퀘스트 레벨업을 추천합니다.



액스의 전투시스템은 던전/정예던전/콜로세움/분쟁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투시스템은 기존 MMORPG 게임에서도 많이 구성되어 있는 시스템이지만, 액스만의 분쟁전은 PVP시스템을 극대로 끌어 올렸습니다. 


분쟁전에서 승리한 진영은 다양한 보상과 승패에 관계없이 룬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액스(AXE)에서는 화려한 액션감과 다양한 PVP컨텐츠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해본 결과, 리니지와 같은 IP장점보다는 액션과 타격감을 통해서 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대규모 PVP를 통한 진영 간에 세력다툼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게임스토리와 사소한 곳에서도 그래픽에 많은 노력을 하여 게임에 지루함이 느껴지는 요소는 비교적 적었습니다. 하지만 분쟁지역 내에서의 양민학살 문제와 커뮤니티 시스템은 다소 아쉽다고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