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착했습니다.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 언니가 적극 추천해서 샀답니다. 우리집에 꼭 필요할꺼라며,,ㅋㅋㅋ 택배가 도착했는데,, 무게에 깜짝 놀랐습니다. 거치대까지 같이 들어있어선지 무게가 상당하더라구요~ 조립은 간단했는데,,, 거치대는 한번 조립하면 다시 분해가 안되겠더라구요~ 해서 이건 설명서 한 보고 했습니다. 맞습니다 거치대 하단은 한번 조립하면 분해가 안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서비스센터 가야 한다고 합니다. ㅋㅋ) 뭐~ 사용시에 분해할 일은 없으실테니 ^^ 물통이 얇은데도 물은 많이 들어가네요~ 입구는 양쪽으로 다 있습니다. 물걸레 완전 신기합니다. ㅋㅋ 그리고 파워로 돌리면 먼지흡입을 같이 하구요~ 급할때 ? 요긴할 듯 합니다. 기술 많이 좋아졌네요~ 저희집에는 정말 머리카락 많거든요 LG는 ..
제가 얼마전에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샀잖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ㅋㅋㅋ 특히나 이걸 하게 된 계기가, 지남쌤께서 닭봉 만들때 쿠진아트를 쓰시더라구요~ 견물생심이라고 유투브채널에서 봤던거라 눈에 더 꽂혔나봅니다. 동일한 장비니까 더 비슷하게 근접한 요리가 나올꺼라 기대해 봅니다. 1. 밑간 씻은 닭봉에 다진마늘, 생강가루, 청주 넣기 (소금을 안 넣으시더라구요) 닭은 염지가 첫번째인줄 알았는데,,소금, 후추로 밑간 안해서 신기했습니다. 전 생강가루 대신 저민 생강 두편 넣었어요) 먹어보고 맛있어서 블로그 올리는거니 걱정 마시고 만들어 보세요 엄지척이예요 ^^ 2. 전분가루 뭍히기 정말 전분가루만 묻혀서 오븐팬에 올리셔요 그 후에 오일스프레이로 샤악 뿌려주세요 저는 오일스프레이 없어서 공병에 올리브..
다들 아시겠지만~ 구스패딩, 오리털 패딩은 드라이크리닝하면 아니되옵니다 ^^ 세탁소에서도 물세탁해주시거든요 저는 세탁소 맡길때도 혹시나 싶어서, 물세탁해달라고 말씀드리기도 합니다. 예전에 오리털 드라이 맡겨서, 사망한 일도 있고, 구스나 오리털 아니더라도 기능성 점퍼 있잖아요~ 방수가 된다거나 하는거요~ 그런건 무조건 물세탁해주셔야 합니다. 집에 통돌이 세탁기 있으시다면 집에서 하는거 비추합니다. 통돌이에서는 패딩이 물 위에서 빙빙 돌다 끝나서 세척이 안되더라구요~ 드럼 세탁기가 딱입니다. 집에서 세탁 함 해보셔요 ^^ 그리 어렵진 않답니다. 우선 필요한건 중성세제입니다. 중성세제 없으시면 안쓰는 샴푸, 바디클렌져 활용하심 되구요 ^^ 저는 샴푸로 세탁하겠습니다. 우선 목욕탕이나 베란다에서 1차 세척이 ..
갠적으로 화이트 가전을 좋아하는데,, 회색이 주로 나와서,,,, (시중에 건조기 회색만 봐서 당연 회색 사야 하는줄 알았슴다.ㅋㅋㅋ) 건조기 직렬로 올릴꺼 예상하고, 세탁기를 회색으로 구입했었습니다. 이전에 삼성 통돌이를 사용했었는데,, 탈수시 세탁물이 쏠리면, 다시 물 채워서 돌리고 평형맞추고 탈수 시도, 또 세탁물 쏠리면 다시 물채우고 탈수 반복하시기에 정말 드럼으로 바꾼 껄 넘흐 잘했다 생각됩니다. 통돌이가 세척력이 더 좋다고 하잖아요 근데 그 보풀 어쩔껍니까? ㅡ.ㅡ;;; 옷감 손상되는거, 늘어나는거, ㅠ.ㅠ 이사한 집 베란다에 천정형 빨래 건조기를 설치할 수가 없었습니다. 뭐~ 하신 분도 계시는데,, 전 저희 집도 아니고 시공하다 단열 깨져서, 결로 생기거나? 하면 그걸 내가? 감당할수 있을까?..
이사를 오니, 손에 물 안대던 동생도 언니도 자꾸~ 설겆이를 해줍니다. ㅋㅋㅋ 이전 집에서는 어디에 어떻게 놓아야 할지 몰랐는데,, 지금 집은 딱 봐도 알겠다고~ 설겆이 할 맘 난다 하네요..ㅋㅋ 역시 큰집?으로 이사왔었어야 하나 봅니다. 그런데,,,놀러와서 설겆이 해주는건 너무 감사한데,,, 음식물 찌꺼기 처리가 불편하다고,,,ㅡ.ㅡ;;; 저도 불편했는데,, 바꿔야겠습니다. 기존쓰는건 음식물탈수기 망인데 플라스틱에 음식물 끼기에 최적화 되어 있고, 매번 손이 안가지는 지지함이 있습니다. ㅠ.ㅜ;;;; 어차피 음식물탈수기 고장이라고 했고,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 배수망 검색해 봅니다. 꾀람쥐배수망인데, 맘카페에서 정말 많이들 추천하십니다. 그런데 꾀람쥐는 뚜껑 없이? 이 배수망만 놓고 쓰는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