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택배보내는 방법

Usual..|2019. 5. 31. 14:24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중고나라에서 직거래가 아닌 타지역사람들과 물건을 판매하거나 기타물품을 보내기 위해서 택배를 보통 활용하게 됩니다. 보통 우체국이나 택배사를 방문하여 택배를 보낼수도 있지만, 집근처에 편의점이 많기 때문에 간단하게 포장하여 편의점을 이용하여 택배를 많이 보낼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의 경우 택배비용자체도 그다지 비싸지 않아 무게에 따라 다르지만, 4000원이내의 금액으로 발송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들은 많이 활용하고 있는 듯합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편의점을 이용하여, 택배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 편의점은 CU편의점이며, 온라인 예약후 발송만 편의점에서 하는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택배를 보낼 물품을 내부포장 및 외부포장을 하신후에 견고하게 포장을 해줍니다. 

 

CU편의점 택배홈페이지(http://www.cupost.co.kr)에 접속하여 주신후 상단의 국내택배-택배예약을 클릭합니다. 

 

그다음으로 로그인창에서 로그인을 해주시며,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나오는 택배예약창에서 물품정보에서 품목 및 물품가액과 예약명을 작성해줍니다. 품목과 물품가액에 따라서 배송사고시 보상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작성해주며, 100만원 이상의 고가물품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예약명은 편의점에 방문하여 예약을 구분할 수 있는 항목으로 알아볼수 있는 제목으로 작성해줍니다.

 

그 다음으로 보내는 분(발송자)의 인적사항과 받는분(수신자)의 인적사항을 정확하게 작성해줍니다.

 

이렇게 작성된 인적사항은 정확한 주소지로 배송되는 정보로서 활용되며, 연락처는 물품수거 및 배송완료시 문자를 통해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약을 다하시고 나시면 예약내역에서 확인을 하신후 편의점으로 보낼 물품을 가지고 방문합니다.(별도로 출력해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반드시 예약하신 편의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CU편의점에서 접수하고 세븐일레븐편의점에 가시면 안됩니다 ㅎㅎ

 

편의점 택배의 가장 큰 장점이 야간이나 새벽에도 편의점이 운영을 해서 접수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한 듯합니다.

 

편의점에 들어가시면 보통 카운터 옆 쯤에 별도의 택배운송장을 출력하는 기기가 있습니다. 이 기기에서 회원택배접수를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이 보이는 화면에서 휴대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 해줍니다.

 

홈페이지에 가입한 휴대전화번호와 로그인 비밀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홈페이지 비밀번호는 최대한 짧은 것이 편리하더라구요.

 

다음으로 예약건 접수와 현장접수로 나눠지는 데,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경우에는 예약건 접수를, 별도로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현장접수를 눌러줍니다.

 

예약건 접수인 경우에는 받는사람의 기본 정보를 이미 홈페이지에서 작성했기 때문에 작성하지 않아도 되나, 현장접수인 경우에는 모두 작성해야 하므로 가능하면 홈페이지 예약후 예약건 접수를 하는 것이 빠르게 택배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예약건 접수를 눌러주시면, 홈페이지 예약시 작성한 예약명이 표기 됩니다. 택배를 보내실 해당 예약명을 클릭하신후 택배박스를 기기에 올려주신후 무게를 측정해주시면 됩니다.

 

택배박스가 크시더라면 저울에 앉힐수 있는 정도의 크기면 발송이 가능하며, 너무 가벼운 물품은 박스에라도 넣어주시면 무난하게 무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가볍게 하신다고 다른걸 놓으시고, 접수를 하시면 택배사에서 거부할수도 있으니, 반드시 정직하게 측정하도록 합니다.

 

무게를 모두 측정하셨으면 예약정보를 바탕으로 확인해주시면되며, 할인쿠폰을 눌러 주시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처음 이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이 500원과 매일 200원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듯합니다.

(보내는사람과 받는사람 정보는 삭제하였습니다)

 

정확히 기재된 것을 확인하신 후에는 하단의 운송장을 출력해줍니다.

 

 

출력되는 운송장을 하나는 택배박스에 붙여주시면되며, 하나는 고객보관용으로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택배박스나 고객보관용 바코드로 편의점에서 비용을 결제한 이후 편의점 내의 택배박스에 넣어주시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됩니다.

 

제공받은 고객보관용 운송장에 있는 운송장번호로 택배추적을 할 수 있으며, 배송사고시 증거서류로 활용될수 있기 때문에 택배배송이 마무리 될때 까지는 잘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CU편의점에서 편의점 택배를 보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면서, 택배를 주고 받을 일이 비정기적으로 많으신 분들은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을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