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8회 로봇융합페스티벌 3D프린터 조립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Usual..|2019. 6. 24. 16:32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방학시즌이 다가오다보니, 학생이신 경우 공부계획도 세우고 계실 듯 하지만, 새로운 부문에서 뭔가를 듣고 보고, 체험하는 것도 하나의 교육이 될 듯합니다. 

 

로봇융합페스티벌은 첨단과학도시 대전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로봇관련 제품의 전시가 이루어지며, 로봇관련 경진대회도 개최되는 전시행사입니다.

 

올해부터는 3D프린터 조립경진대회가 로봇융합페스티벌 내의 정식 경진대회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3D프린터를 DIY로 조립하는 교육인구도 점차 늘어나고, 3D프린터를 통한 산업분야에 적용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많은 관심을 가져준 덕분인 듯합니다.

 

3D프린터 조립경진대회는 초등부/중고등부/대학일반부 총 3개부문으로 나눠지게 되며, 각 부문별 대상~장려상까지 시상을 하고 있습니다.

대상과 금상은 대전광역시 시장상 및 교육감상으로 시상되며, 기타 순위의 경우 참여한 기관장 상이 수여됩니다.

 

3D프린터 경진대회는 기본적으로 2인이 1팀이 되어 참가하는 경진대회로, 기본적인 H-BOT방식의 3D프린터를 조립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충분히 조립의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경진대회 평가기준상에서 또한, 조립시간을 단축하는 배점보다는 3D프린터 조립완성도에 높은 배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경진대회에 참여하고는 쉽지만, 3D프린터 조립분야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3D프린터를 사용만 해보았지, 3D프린터를 부품만 가지고 조립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행사 이전인 7월에 사전 교육을 통해서 팀빌딩 및 조립교육을 통해서 이해도를 숙련시키고 개별 연습을 통해서 경진대회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교육무료, 전화 및 이메일 문의)

 

3D프린터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지만, 3D프린터 조립부문에서 다양한 능력을 점검할 수 있는 키트인 마크봇 에듀키트 제품으로 경진대회는 진행되게 됩니다. 

 

좌측은 경진대회 시 제공되는 부품형태의 키트를 우측의 3D프린터 완제품 형태로 조립하는 것입니다. 

 

 

자세히보기 : https://smartstore.naver.com/markbot3d/products/3750675011

 

마크봇 DIY 에듀키트 3D프린터 : 마크봇

마크봇 DIY 에듀키트 3D프린터

smartstore.naver.com

 

3D프린터 경진대회는 H/W조립, S/W부문인 펌웨어수정, 출력테스트로 이어지는 전체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공학적 능력을 숙달시켜주며, 3D프린터 전문인력으로서의 능력을 검증하는 경진대회입니다.

 

조립경진대회 참가는 로봇융합페스티벌 홈페이지(http://www.robotfusion.net)를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접수하시면 되며, 사전교육이 필요하신분들은 하단의 연락처로 교육참가신청 후에 교육 이후에 경진대회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