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관련주 웰크론 주가분석

Finance|2019. 3. 27. 23: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해서 관련주가가 연일 상승세에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단기간에 없어 지지도 않을 듯하며, 이와 관련한 정부의 정책방향도 미세먼지 감축에 있는 만큼 전망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 웰크론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웰크론(065950)은 1992년 5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2003년 7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중소기업입니다.

 

웰크론은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해 침구, 미세먼지 마스크를 포함한 생활용품을 제조하며, 복합방사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및 방탄복 등 방위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웰크론의 매출구성은 크게 극세사제품(생활용품)이 73%, 극세사제품(청소용품)이 9.8%, 나노섬유제품(반제품)이 6.03%를 차지하고 있으며 극세사제품(목욕용품)이 4.85%와 기타항목이 6.32%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극세사 제품이 87.65%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으로 극세사 분야에서 시장확대력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웰크론 매출구성>

2017년도 기준으로 내수시장은 79,846백만원, 수출은 19,801백만원으로 80%이상이 내수시장에서 발생시키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수시장에서는 백화점과 대리점 형태로 판매가 이루어지거나, 중간 유통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경로를 가지고 있으며, 수출의 경우에는 해외바이어를 통해 판매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극세사형태의 특징인 흡수성, 닦음성, 흡한속건 특성을 기반으로 생활용품과 다양한 섬유제품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웰크론은 3M과 독점공급계약으로 3M네트워크를 통해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미세먼지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제품군은 나노섬유제품으로 그간 매출규모에서 적은 편이 었으나, 웰크론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용된 미세먼지 마스크 케어온이 기존 답답한 불편함과 김서림 방지 및 보건용 마스크로 허가받았다는 점에서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케어온<자료: 웰크론>

웰크론의 주가는 연초까지만 하더라도 지지부진한 상황이었으나, 미세먼지 이슈로 인한 상승심리와 함께 웰크론이 미세먼지 화장품 출시와 함께 코스메틱 시장에 진출이슈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주가를 밀어올리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날씨가 점차 더워지는 시기가 다가오지 때문에 미세먼지 이슈는 당분간 사그라 들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웰크론의 실적은 13년도 부터 지속적으로 매출을 증가시키면서 시장확대력을 넓혀가고 있는 양상에 있습니다. 16년도 2515억원에서 17년도에 3786억원으로 50%이상 급성장하였으며, 18년도 또한 소폭 매출을 상승시킨 3948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도에는 영업이익이 150%이상 증가한 101억원이며, 당기순이익 또한 전년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함에 따라 순이익도 대폭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주가수익비율은 13.37로서 섬유업종 평균 per인 30.91에 비해서는 다소 저평가 되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웰크론 재무제표>

 

웰크론은 점차 외형을 성장시키면서, 다양한 사업분야의 발굴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혀다른 사업분야가 아닌 미세먼지분야에 특화한 사업분야로의 확장을 시도하면서 사업다각화의 긍정적인 모습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내수시장에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편이지만, 점차 규모의 증대에 따라서 수출분야에서의 소기 실적도 기대되고 있으며, 10여개의 종속회사를 통해 상호간 분야전문화를 통해 향후 사업실적이 기대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단기적으로는 미세먼지 이슈로 인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지만, 거래량이 축소되는 시점에서는 투자에 유의하셔야 할 듯하며, 장기적으로 미세먼지 기술분야 이슈가 큰 부분이기 때문에 향후 성장전망이 높은 기업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