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원격데스크톱으로 딜레이없이 무료로 내 컴퓨터 원격제어하기

Product/IT|2022. 10. 8. 22:50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원격데스크톱로 내 컴퓨터를 원격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클라우드 같은 좋은 스토리지도 있지만, 업무환경에서는 클라우드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것이 비교적 어려움이 있습니다.

 

팀뷰어, 윈도우 원격제어도 있지만 딜레이를 인지할 만큼 속도가 좋지 못하고,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크롬 원격데스크톱을 사용해 보았는데 그야 말로 좋은듯합니다. 또한, 개인용 및 상업적 이용 제한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부담또한 없습니다.

 

구글로그인으로 자동인식되어 pin번호만 초기에 설정해 놓으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속도가 실제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듯해서 아주 만족합니다. 또한,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면 별도로 불편함없이도 접속하여 내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원격데스크톱(https://remotedesktop.google.com)을 검색하고,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크롬 웹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을 "chrome remote desktop"으로 검색하셔서, 확장프로그램 형태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으로 이용시 별도의 app형태로 구동되어 더욱 편리합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Simple 컴퓨터, Android 기기 또는 iOS 기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연결하세요.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필요할 때 모든 컴퓨터와 파일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remotedesktop.google.com

 

2. 구글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좌측 원격 액세스에서 내 컴퓨터를 제어하기 위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원격지원은 내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에 접근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오늘은 내컴퓨터를 원격제어하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함임으로 원격액세스 항목을 눌러 주신후 크롬 원격데스크톱에 원격 액세스 설정을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도록 합니다.

 

3. 원격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동의 및 설치" 항목을 눌러주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후에 이름을 선택하는 창에서는 현재 원격프로그램을 설치한 데스크탑의 이름을 설정하도록 합니다.

 

원격지에서 접속시 해당 데스크탑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입니다. 원격관리할 컴퓨터가 많이 있는 경우 구분이 가능하도록 회사PC, 서버실PC, 내방PC 등 구분가능한 이름으로 지정해주도록 합니다.

 

4. 다음으로는 원격지에서 컴퓨터 접근시 승인하는 PIN번호입니다. PIN번호는 6자리이상으로 설정가능하며, 숫자구성으로만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PIN번호까지 입력하면 원격데스크톱을 이용하는 설정은 끝났으며, 대시보드 창에서 내기기에 등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내컴퓨터 이름은 연필모양을 누르시면 수시로 수정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원격제어를 실행하기 전에 원격제어를 하고자하는 PC에는 크롬브라우저와 원격데스크톱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5.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경우 즉시 원격제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 사용편의에 따라서 우측 옵션쪽에서 단축키, 화면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하는 PC와 원격제어 대상 PC 간 복사는 연동되어 이루어지며, 파일의 전송은 우측 항목에서 파일 업로드 및 파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크롬원격데스크톱의 가장 큰 장점은 원격으로 함에도 불구하고 딜레이를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빠릅니다. 그래서 동영상 시청이나 문서작업 등도 매끄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이 있어 설치하여 사용하면 모바일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번거로운 인증절차 없이 구글ID만으로 원격제어할 수 있는부분은 매우 편리한 듯합니다.

 

이상으로 크롬 원격데스크톱으로 원격제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