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테마주 우수AMS 주가분석

Finance|2018. 11. 28. 10:03
반응형

우수AMS는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로서, 1995년에 설립해 2003년에 상장한 회사로서, 자동차에 들어가는 조향부품과 구동부품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전기차 부품생산기업인 우수AMS가 최대주주의 지분이 매각에 따라서, 주가가 상승세중인 우수AMS에 대한 주가분석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기업 내 매출구성은 6속 DIFF-CASE가 10.75%, BRKT ASSY TM SUP가 2.83%, 상품매출이 0.38%, 세타 일체형 NON PS가 0.34%, 기타가 85.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수AMS가 주력하고 있는 제품인 디프렌셜 어셈블리는 자동차 바퀴 간에 회전수 차에 따라 전복위험을 줄이고 원활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장치입니다. 


기존에 우수AMS가 하고 있는 사업인 자동차 부품엔진과 변속기에 들어 가는 제품을 생산하였으나, 자동차의 전기차로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사업방향도 조정을 해나아가고 있습니다.


▲ 디프렌셜 어셈블리(출처:우수AMS)


미국 테슬라의 시가총액 상승과 함께, 구조조정과정에서 지분매각으로 인해서 우수AMS 주식은 상승하는 국면에 있습니다. 



우수AMS는 낮은 거래량과 자동차 산업에 대한 기대가 낮아지면서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였으나, 테슬라의 59조원 시총달성 소식과 지분 매각 소식으로 급등하기도 하였으나, 거래량 하락과 함께 주가가 하락하는 국면에 있습니다.



매각의 진행으로 새로운 경영진이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에 적합한 기업 및 경영진이 영입되는 경우 회사의 빠른 발전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핵심 산업육성 정책인 4차 산업혁명의 수혜주로서, 전기차 부품생산 업체로서 정책적 기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자율주행 센서, 핵심부품 등 기술개발에 5,000억원을 투자한다는 정부의 의지로 개발자금에서의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수AMS는 매출액이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으며, 영업이익율이 동종업계 대비 낮은 편입니다. 이에 따라 순이익율 또한 낮아짐에 따라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자동차 업계의 경영진이 필요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느 정도 매출액과 실적은 뒷받침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M&A를 위한 기업구조는 충분히 만들어 가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 분야의 성장성도 어느 정도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종합적으로, 우수AMS(066590)은 이슈에 따라 주가가 급변하기는 했지만, 실적이 뒷받침 되고 있는 자동차 부품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중 수소차에 들어가는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기로 하면서 매출의 안정성은 확보한 상태입니다.


현대기아차의 차세대 수소차 내 친환경 감속기로서 전기차 및 수소차 내 엔진토크를 조절하여 주행속도를 모터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재무구조가 시급한 상황과 자동차 산업의 급변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으로서, 전문경영진을 영입하는 과정에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기적으로, 다양한 발주처를 확보해 나가고 있는 상황으로 장기적으로는 유망한 주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테슬라와 포드 등 유수의 자동차 부품입찰수주에 성공하게 된다면 한층 높은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