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치 테마주 켐트로스 주가전망

Finance|2018. 10. 1. 11:03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2차전지용 전해액 첨가제 수요가 늘고 있어, 첨단합성소재 개발이슈가 있는 켐트로스(220260)에 대한 주가전망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켐트로스(220260)는 거래량이 유지되고 있는 모습으로, 최근 매물이 해소되어 상당히 주가자체는 떨어진 상태이지만  신규공장설립과 장비투자라는 호재가 있으며, 전년도 매출실적이 전동기대비 20%이상 상승하면서 호조세에 있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켐트로스의 매출구조는 폴리머소재, 의약소재, 상품, IT소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서 IT소재분야의 사업 확장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켐트로스의 주요 분야인 폴리머소재, 의약소재 등의 화학 소재 기술로서 생체소재, 피부보호 등에도 적용됨으로서 전후방 산업연관분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야가 많은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켐트로스의 주가는 최근들어 하강세에 있으나, 단기간의 거래량 대폭 상승에 따른 매수물량의 매집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하락 시기에 거래량이 대폭 줄어 들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유입되는 모습은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 매출액은 매년 상승하면서, 영업이익도 동반 상승하고 있으며, 금년도의 투자결정에 따라 영업비용이 소요되면서 2018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률은 다소 낮아질 전망에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생산설비 구축에 소요되는 점에서, 기업 내 적은 매출을 차지하고 있었던 2차전지 관련 전후방산업분야와의 연계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에 와 있습니다.



종합적으로는 켐트로스는 현재 주가에 미래가치가 반영되어 있다고는 보기 힘들며, 2차전지와 스마트폰, 전기차와의 영업력과 기술개발 진행도에 따라 주가의 향방이 갈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켐트로스의 주가수익비율(PER)도 508배로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어 실적이 동반된다면 기업 가치를 한 층 올릴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켐트로스의 시가총액은 1078억원대로 기술가치 대비 낮은 수준에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기존 소재분야의 연구개발 성과가 가시화되는 시점에 또 한번 상승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분간은 소강상태로 진행되겠지만, 단기적으로 한번의 상승으로 반등여력이 나타나는 시점에 투자의 기회가 있을 거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