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시 필요한 장비들

Startup/창업아이템|2021. 7. 21. 14:26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카페 창업시 가장 기본적인 장비 세팅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장비 1천만원 이하에 맞춰 구비할 수 있는 장비들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에스프레소 머신

첫째, 카페하면 에스프레소 머신 먼저 생각하실 겁니다. 보급형 모델로 훼마E98, 라심발리23, 카페 가셔서 많이들 보신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많이 쓰는 모델이라, AS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라스파지알레 S2EK2GR은 인터넷 최저가 3백만원 후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에 풍미 가득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는 입소문이 있어 눈여겨보고 있는 제품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라스파지알레 S2EK 2GR

 

 

2. 그라인더 (자동그라인더)

자동그라인더 제품중 인기 좋은 두가지 제품입니다.

메저 슈퍼졸리와, 안핌 입니다.

 

우선 메저 슈퍼졸리 일렉트로닉,  깔대기 모양으로 자동 그라인더 중에 카페에서 많이 사용하시는 제품입니다. 70~100만원대로 구입가능하십니다.

 

안핌 카이마노 1백만원~2백만원대 메저보다 다소 가격이 있지만 매장에서 안핌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걸로 봐서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말고도 사용성이  좋은 듯 합니다.

이미지출처 : 스페셜오퍼레이션

 

3. 온수기 

에스프레소 머신에도 온수 기능은 있으나 대량 생산시 동일한 커피맛을 위해서는 별도의 온수기가 필요합니다. 

나이스-3 핫워터 디스펜서를 주로 사용하여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최저가 45만원선입니다

 

4. 제빙기 

카이저 IMK-3051, 소형 카페의 경우 50kg이면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일시에 주문이 폭주하는 매장의 경우는 용량을 한단계 키우시거나, 정말 일시적으로 어떤 요일만 그렇다 하시면 그 전날 얼음을 다른 냉동고에 옮겨서 양을 두배로 확보하시면 될 듯합니다. 

 

 

5. 블렌더

블렌더는 바이타믹스가 탑일 듯 합니다.

매장에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가벼운 몸체, 용량, 내구성 등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음료 퀄리티를 고려해 봤을때 바이타믹스 만한게 없을 듯 합니다.

매장에서는 보통 메뉴별로 원터치 형식으로 작동되는 모델을 선호하십니다. 

 

위 사진, 바이타믹스 콰이트 원으로 소음방지 커버 일체형입니다. 인터넷 최저가 1백만원후반대입니다.

카페에서 생과일 쥬스를 판매하실 지 여부 등을 결정하시고 블렌더 크기와 대수를 결정해 주세요~

 

6.  냉장고 

카페는 효율적으로 장비를 세팅하기 위해서 테이블냉장고를 많이 사용하는 실정입니다.

냉장, 냉동 모두 가능한 모델인지 확인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가 앉아서? 물건을 꺼내는게 힘드시다면 가정에서 쓰시는 양문형 냉장고도 괜찮을 듯 합니다. 

 

7. 정수기 

카페에는 정수기(정수필터)가 꽤 많이 필요합니다. 

우선 에스프레소 머신, 제빙기, 온수기, 그리고 싱크대 위 이렇게 4개 정도의 정수필터와 라인이 필요할 듯 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은 3m 직수형 언더싱크입니다.

 

카페 장비 중에 설치를 해주시는 것과 본인이 직접 자가 설치해야 하는 건 등이 있는지 확인 후, 그리고 장비의 위치선정을 끝내신 후에 수도 배선 및 정수라인을 계획하시면 될 듯합니다.

 

8. 쇼케이스

병음료나 케잌 종류를 디피하실 예정이라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본인이 생각하시는 메뉴 구성과 양을 염두해 두시고 크기 등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표는 2021. 7월 기준으로 나열해드린 제품의 인터넷 최저가를 기록해 두었습니다. 가격에는 설치비나 배송료 등이 별도로 발생하는 건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활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카페 창업시 에스프레소 머신은 일반적으로 1대가 필요합니다. ^^ 위 표의 4가지 머신을 전부 사야 하는건 아니니, 가격 책정시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동그라인더 또한 1대면 충분하십니다. (간혹 여러가지 원두를 사용하는 매장의 경우는 서로 향이 섞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그라인더를 2대 이상 필요한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 또한 매장에서 많이 사용하시는 테이블형 냉장고와 가정용? 양문형 냉장고를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생각하여 나열한 것이니 본인이 맞는 스타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카페 창업시 필요한 기본 장비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번창하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