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간편하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한 어플, Vlogr

App|2018. 12. 17. 10: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서 부쩍이나, 일상생활 속이나 업무과정 속에서도 영상활용이 높아지는 듯합니다. 그만큼 영상으로 보는 게 시각적으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듯합니다.


전문적인 영상편집을 위해서는 영상편집 소프트웨어를 배워야 하나, 간단하게 영상편집을 위한 어플이 Vlogr입니다. 


Vlogr은 영상의 디테일한 편집요소는 적지만, 필요한 자막넣기, 영상자르기, 음향넣기 등 간단하게 필수적인 것만 구성하여 영상을 편집할 수 있으며, 편집후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등 공유를 통해서 수분의 시간만 투자하시면 간단한 영상편집이 가능합니다. 


Vlogr은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Vlogr을 시작하시면 최신/금주의 브이로거, 하단에는 카테고리별로 공유한 사람들의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공유 기반의 SNS로서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 쭉~~ 훑터 보신후 실제로 앱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기위해서 앱 하단의 플러스(+)버튼을 눌러주시면 새로운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영상이 있어야 겠죠? 영상을 편집하기 위한 영상을 먼저 찍으시거나, 찍을 영상을 준비합니다.


영상이 준비되었으면 하나를 선택하셔서 편집하실 수도 있으며, 여러영상을 하나로 편집하려는 경우 여러 영상을 눌러준 후 상단 오른쪽의 다음을 눌러줍니다. 여러개의 영상을 선택하신 경우, 숫자로 1,2,3으로 표시됩니다. 저는 하나의 영상만 편집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자르기


점퍼러에서 아기가 점프하고 있는 18초분량의 영상입니다. 딱히, 영상자체에서 필요없는 부분은 없지만 13초 분량의 영상으로 만들기 위해 잘라보겠습니다. 영상이 플레이되는 동안 동그란 까만색을 눌러주셔도 되며 영상을 정지시킨 후에 눌러주셔도 됩니다.


까만색 동그란 모양을 눌러주시면 회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 살리실 영상을 드래그 해주시는데 드래그 할때에는 시간별로 움직이는 부분을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편집하실 부분을 선택하셨다면 영상속으로 드래그 하시면 회색의 동그란 모양을 눌러주시면 숫자1로 변경되며, 추가로 자르실 부분을 서 따라 자르실 수도 있으며 편집하신 영역을 수정하실수도 있습니다. 휴지통을 누르시면 기존 선택한 영역이 삭제되게 됩니다.


영상자르기가 마무된 경우 우측 상단의 다음을 눌러줍니다.



원하는 부분이 정확하게 잘려졌는지를 확인하시고 잘못 편집되었다면 좌측상단의 이전으로 넘어가서 새로이 자르기 작업을 하시면 되며, 문제가 없다면 텍스트/자막/음향을 넣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고정로고를 원하는 타임에 넣을 수 있는 기능이며, 자막은 중앙 하단에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향은 배경음악으로 깔릴 음악을 선택하여 삽입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


텍스트는 일정시점부터 나오게 할 수도 있으며, 텍스트가 나올때 음향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는 스타일과 문구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눌러서 블로그명인 zziing을 넣고 위치를 우측상단으로 놓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의 크기는  텍스트의 화살표를 드래그하면 조정할 수 있으며, 텍스트를 누른상태로 움직이면 위치지정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텍스트의 스타일로 조정하기 위해서 Aa를 눌러주시면 다양한 스타일의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스타일이 나오게 되는데 YellowBrush를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가 나오는 시점에 다양한 음향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저처럼 상단의 로고로 활용할 수도 있지만, 당황스런 순간이나 절정의 순간에 음향과 함께 텍스트를 넣으면 영상의 가미를 살릴수 있을듯합니다.



음향은 길이가 한정되어 있으며, 지정시 1회만 플레이되며 음향특징에 따라서 글자로 기재되어 있어 원하는 음향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의 색상으로 텍스트 내부색상과 외부테두리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색상내에서도 진하기에 따라서 하단에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텍스트 설정을 완료하였으며 우측상단의 완료를 눌러주신후 텍스트가 보이는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되는 동안 계속해서 텍스트가 보여지길 원하므로 모든 영역을 지정하였습니다.



자막편집


자막을 누르신후 텍스트 넣는 방법과 동일하게 자막문구를 작성하신후, 폰트지정과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막을 모두 넣으셨다면 자막이 디스플레이되는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뛰고 있을 때만 자막을 넣고 싶기 때문에 해당부분을 지정해주었습니다. 범위지정방법은 영상을 일시정지한후 자막의 까만색 영역을 눌러주시면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막을 모두 설정하셨다면 우측 상단의 완료버튼을 눌러줍니다.



배경음악 넣기


영상전체에 배경음악을 넣기 위해서 음악버튼을 눌러주신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배경음악을 먼저들으실수 있으며, 넣기버튼을 누러 주시면 됩니다. 약간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고 싶어 The Entertainer음악을 선택하였습니다.



음악이 나오는 영역지정은 텍스트나 자막과 마찬가지로 영상을 드래그하여 설정해주었습니다. 영상도입부부터 마지막까지 지정하였습니다. 


음악의 일부부분을 넣는다던지, 불륨수준을 설정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음악을 정상적으로 넣어주셨으면, 우측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신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영상공유 및 다운받기


영상편집이 모두 마무리 되어, 완성된 전체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내용을 입력하실수도 있으며, 카테고리를 지정하여 vlogr내에서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공유되는 커버이미지는 영상플레이 중에 정지하여 커버이미지 선택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vlogr에 공유하기를 원하시면 버튼을 오른쪽으로 일어주시면 되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도 링크되어 업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일단 저는 개인적인 용도이기 때문에 좌측 상단의 공유버튼을 눌러서 카카오톡으로만 공유하였으며, 파일로 받기를 원하시는 경우 이메일 공유를 하시면 될 듯합니다.



지금까지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한 어플 Vlogr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의 구현과 해상도 조정은 힘들지만 그래도 편집에 있어서 기본적인 필수요소들이 있어서 간편하게 편집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본 포스팅에서 제작한 영상을 올려드리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