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을 손쉽게 저장하고 관리할수 있는 리멤버 앱

App|2018. 12. 18. 16: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연말이 다가오면서 행사초청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특히나 기업은 운영하시는 분이시라면 여기저기 새해인사겸 행사에 참석해야 하고, 개인적으로 향후회 및 동창모임, 거래처 연말모임이 많군요. 


몇번 만난분이라면 명함을 교환할 일이 없지만, 업무상 만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명함을 챙겨서 다니셔야 비즈니스의 기본적인 매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되면 이야기를 많이 나누더라도 기억이 잘나지 않고, 그렇다고 일일히 명함을 챙겨서 다닐수 없습니다. 


그래서 받은 명함을 손쉽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앱이 리멤버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인 리멤버 어플을 간단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멤버를 검색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리멤버 앱을 실행하신후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 신규사용자로, 기존 몇번 사용하셨던 경우 기존 사용자로 로그인합니다.  



리멤버앱의 명함첩에서는 연결된 명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받은 명함을 등록하면서 연결을 요청할 수도 있으며, 주소록 기반으로 리멤버앱을 사용중인 회원에게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오프라인으로 받은 명함을 등록하기 위해서 오른쪽 하단의 사진모양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오프라인으로 받은 명함을 사진을 찍은후 기다리시면, 내 명함첩에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사진을 찍어주시면 입력중인 명함으로 넘어가서, 리멤버 측에서 명함내용을 기재해주는 듯합니다.




내 명함첩에 정상적으로 등록된 명함을 눌러보시면 명함에 기재된 성명, 연락처, 주소등의 정보를 앱화면상에서 확인할 수도 있으며, 명함을 공유하여 타인에게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업무과정에서 누구 연락처좀 알려달라고 하면 이름이 기억나지 않으면 난감한 경우가 없는 데, 활용도가 높을 듯합니다.



지금까지는 명함을 간단하게 저장하고 관리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저장된 연락처를 외부로 내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의 더보기를 눌러주시면 연락처 자동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연락처 자동저장은 리멤버에서 등록한 명함정보를 휴대폰 및 구글주소록으로 내보내는 기능입니다. 등록해야 할 명함이 많이 있다면 리멤버에서 사진만 찍어서 등록한 후 연락처를 저장하면 일일이 저장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다음은 리멤버에 저장된 명함정보를 파일로 내보내기 하는 것입니다. 한명한명의 회원을 일일히 관리할 필요가 있을때는 내보내기로 하여, 파일로 관리하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동일하게 더보기 화면에서 파일로 내보내기를 눌러주시면 엑셀파일로 이메일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명함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데 유용한 앱 리멤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쳐지나가시는 분들 한분한분을 잘 기억하는 것이 바로 비즈니스의 기초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