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CD/DVD 굽는 방법

Startup/창업제도|2023. 5. 24. 16:0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ㅋㅋㅋ

CD 구워 본게 몇년 만일까요? 

 

제꺼 자동차에 USB 연결 안됐을때는 음악을 CD에 구워서 들었던 적 있지만

근 10년은 된 듯 합니다.

 

기관에 문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메일로도 업로드 하고 CD나 DVD를 등기발송 하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CD 구워주는 데가 있을까? 

ㅋㅋㅋ

복사집을 가야 하나?

 

혹여나 집에 남아있는 공CD 있나? 찾아도 보고

결정적으로

컴터에 CD롬이 없잖아요~

 

우왕좌왕하다

집에 CD롬?인지? CD모양 하나 있는게 생각나서

컴터에 연결해 봅니다.

다행히 연결잭도 있고,

ㅎㅎ

제대로 보관한 저를 칭찬을 해봅니다.

 

요겁니다.

예전 신랑 사무실 정리할때 제가 잘 챙겨 뒀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PC랑 호환이 안되서 고장난건지? 인터넷에서 매뉴얼 한참 찾아보곤 했는데,,

맥이여서 그랬나봅니다. 

지금 일반? 윈도우 PC 에 연결하니 아주 잘 됩니다

바로 CD 읽습니다. ㅋㅋㅋ

 

어제 주문한 CD도 배송이 됐고, 이제 구워보겠습니다.

 

그 전에 CD 함 보실래요? ㅋㅋㅋ

유물 보는 듯 하네요..ㅎ

 

CD-R이 좀더 저렴했는데,,

RW로 샀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R 은 저장후 읽기만 하는 거구

RW 는 읽기도 하고 지우고 쓰기도 할 수 있습니다.

 

 

CD를 넣고 탐색기에서 CD찾아서 열어주세요

제목 쓰라고 하네요.

써 줍니다. ^^

그리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1)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서처럼 사용 

   - 쓰고 지우고 할수 있게 저장공간으로 쓸것인지?

2) CD/DVD 플레이어에서 사용

  - 한번 구우면 쓰고 지우고 할수 없습니다. 

 

저는 CD로 제출해야 할 듯합니다. 

(이럴꺼면 그냥 CD-R을 사면 충분합니다)

 

제목 쓰고 나서 CD를 열면 메모장 하나 있고 그 안에 저장하려는 파일을 넣어주세요.

메모장은 그냥 패쓰합니다.

메모장은 보통 CD에 프로그램 같은거 넣었을때,

패스워드나 매뉴얼 넣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파일을 넣은 후에 CD 오른쪽 클릭해서 디스크에 굽기를 누르시면

CD에 저장이 됩니다.

전 달랑 파일 하나 넣고 굽고 있습니다.

저장공간이 아깝네요..ㅋㅋㅋ

대신 속도는 완전 빠릅니다. 

 

자 금방 구워지네요~

 

 

다 구워졌습니다.

 

같은 파일을 여러 CD에 동일하게 구우시리면 

예, 이 파일을 다른 디스크에 씁니다 에 체크 하시고 다음 을 누르시면 되구요.

 

이거 하나만 구우면 끝이다 하면,,

예, 체크하지 마시고, 

마침 누루시면 됩니다 ^^

 

자~ 이렇게 CD 굽기가 끝이네요..

 

용어가 넘흐나 맘에 드네요...

CD 굽기 ^^

CD에 파일을 옮긴 것 뿐인데,,, 굽다는 용어가 참 재미있습니다.

 

CD로 음악 듣고 DVD 빌려주고 하던 시절이 추억되네요~

그럼 오늘도 평안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