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홈페이지에서 건강보험사업장 적용통보서 발급받는 방법

Startup/창업제도|2023. 5. 22. 23:07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건강보험사업장 적용통보서는 건강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에게 발송되는 통보서로서, 사업장의 건강보험 적용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서류로서 다양한 기관에서 증빙서류로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적용통보서를 통해 사업장은 건강보험에 가입되었으며, 가입자수 및 사용자성명, 생년월일 적용일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적용통보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https://www.nhis.or.kr/)에 접속하셔서, 메인 페이지에서 사업장 탭을 클릭하신 후  사업장 적용통보서를 클릭합니다.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3.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신 후 사업장에서 법인 및 개인사업자 기업인증서인 경우에는 법인인증서를, 개인사업자 개인인증서인 경우에는 대표자 개인인증서를 클릭합니다. 이후 하단의 사업자 등록번호를 넣어주시고, 공동인증서 또는 브라우저 인증서 중 보유하신 인증서 유형에 적합한 것으로 클릭합니다.

 

4. 공인인증 처리 이후에 사업장명 및 관리지사명을 확인하시고 오른쪽 하단의 출력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5. 팝업창이 나오면서 크롬인 경우 자동으로 pdf형태로 다운로드 처리되며, 비밀번호가 걸린 상태로 개인은 생년월일, 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비밀번호 창에 넣으시면 건강보험사업장 적용통보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