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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양식

기자재(장비) 관리 대장 hwp서식

by 와이피-임 2025.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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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재 관리 대장은 회사 내에서 사용되는 기자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기자재란 반영구적으로 내구성이 있는 기계류, 작업도구, 측정장비 등을 가리킵니다. 

 

이러한 기자재는 문서를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되어야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고 유지보수 시점의 파악, 내구연한의 소모, 감가상각의 추정 등을 통해 비용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작성방법

1. 기기번호에는 기기의 분류를 정하여 작성해주도록 합니다.(예: 연구-1/생산-1/테스트-1)

2. 기자재명은 해당장비를 통칭하는 기자재명을 작성해주도록 합니다.

3. 장비의 택에 적힌 모델명, 제조사, 시리얼넘버 등을 작성해주도록 합니다.

4. 구매가격은 실구매가격을 기입합니다.

5. 장비불출은 해당 장비의 관리부서에서 사용을 위해 불출하는 경우 작성합니다.

6. 사용연한은 기대되는 장비사용수명을 기입합니다. (통상 5년으로 기입합니다.)

7. 재원은 장비구매 자금의 출처를 기입합니다.(자체자금/연구비/사업비 등)

기자재관리대장 서식.hwp
0.04MB

 

기자재관리대장 양식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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