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결재, 발송문서, 협조문 서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문양식입니다. 기본 내부결재 양식으로 되어 있으나 수신인과 발송인을 작성하여 주시면 발송문서 및 협조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문서의 종류(참조)
1. 내부결재 문서
조직 내부에서 중요한 의사 결정이나 행동을 취하기 위해 결재 절차를 거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조직의 위계나 권한 구조에 따라 일반적으로 상위 관리자나 결재 권한을 가진 담당자에게 제출됩니다.
내부결재 문서는 조직 내부에서의 의사 결정과 업무 진행을 조율하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결재나 승인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2. 협조문
내부결재 협조문은 조직 내부에서 결재 절차를 거쳐 다른 부서나 담당자로부터 협조나 동의를 얻기 위해 발송되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주로 조직 내부에서 일어나는 프로젝트나 업무와 관련하여 의견이나 협조를 구하거나, 다른 부서나 직원들의 동의나 협조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발송문서
발송문서는 외부기업이나 기관에 공식적으로 통보를 하거나 요청을 하는 등에 사용되는 문서입니다.
이에 따라 요청하는 내용과 관련하여 이유, 필요한 배경 등을 명확하게 기술해야 합니다.
외부기관에 발송되는 문서는 공식적이고 전문적인 톤을 유지하면서도 요청하거나 통보하는 사항에 대해서 모호하지 않은 정확한 표현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내부결재 발송문서 협조문 공문 공통서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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