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와 여우 태블릿7.0 사용후기

Product|2019. 2. 16. 00: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래전에 사두고 쓰지 않았던 늑대와 여우 태블릿을 최근에 서브 태블릿이 필요하게 되어 다시금 꺼내들었네요. 지금은 늑대와여우 컴퓨터에서는 컴퓨터만 판매하는 듯하고, 태블릿 부분은 엠피지오 쪽으로 인수된 듯합니다.


늑대와여우 태블릿7.0의 가장 큰 장점 IPS 디스플레이와 쿼드코어 CPU, 16GB를 탑재한 스펙이지만, 가격대는 7만원대이하의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격이 워낙 낮기 때문에 가성비가 높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ㅎㅎ


늑대와 여우 태블릿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기반 태블릿으로 카메라, 마이크로HDMI, Micro SD카드소켓 등 있을 것은 다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일단, 태블릿은 저가이지만 이렇게 포장된 상태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내부 구성품으로는 태블릿 본체, 태블릿 충전기, 액정보호필름, 메뉴얼 및 자주묻는질문 종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기반의 태블릿을 사용하시다가 윈도우 기반에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것이 낯설어서 다양한 메뉴얼로 이용을 돕고 있는 듯합니다.



태블릿의 전원을 켜고 구동시켜주시면 윈도우10이 설정된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다소 흐릿해서 액정에 뭐가 묻었나 생각했는데 해상도가 600*1200의 해상도입니다. 그래서 화면자체의 선명도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패드의 무게자체는 갤럭시탭, LG G패드, 아이패드와 모두 비교해도 정말 가볍습니다. 정말 무게가 느껴지지도 않을 정도입니다. 또한 화면전환도 생각보다 부드러운 편입니다. 이 정도가격에서 윈도우 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면서 화질문제는 잠시 제쳐둡니다 ㅎㅎ



컴퓨터 설정에서 잠시보게 되면 램메모리가 적은 편이서, 복잡한 프로그램은 구동이 힘들 것을 감지합니다. 체감상으로 느껴지는 속도는 완전 빠르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인터넷, 동영상 플레이 정도는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인터넷 창을 켜보니, 생각대로 화면이 눈에 잡히질 않습니다. 확대해보니 선명도가 조정되면서 보기가 매우 편해집니다 ㅎㅎ 동영상을 한번 플레이 해보니, 사운드가 좀 작은 것을 제외하고는 나름 부드럽게 잘 플레이 됩니다. 윈도우기반 패드가 다소 익숙하지 않아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늑대와 여우 태블릿은 배터리 용량이 적다보니 가정에서 인터넷을 잠깐잠깐 사용하는 태블릿이나 자녀들의 선물용으로 적당한 듯합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낮은 가격에 맞출려고 하다보니 낮은 스펙의 부품을 사용해야함을 이해는 되지만, 차라리 패드 본연에 기능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다른 저가 태블릿을 사용해보면 속도가 너무 느려서 정말 쓸수도 없는 게 많은데 그에 비해서 나름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늑대와여우 태블릿 7.0 사용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