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백운호수] 몸에 좋은 보양식 이우철 한방 흑마늘 누룽지 삼계탕

Travel/맛집|2023. 8. 14. 07:36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철 몸에 좋은 보양식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삼계탕이에요.

한식대첩 3에서 우승한 이우철 셰프가 개발한 한방누룽지 삼계탕을 먹으러 왔어요.

이우철 한방누룽지 삼계탕

🐓 이우철 한방 누룽지 삼계탕
주소: 경기 의왕시 학현로 170-52

영업시간: 매일 10:30~20:30
주차장, 단체석 완비

가게 앞에 주차했어요.
가게 뒤에도 제2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대기하는 공간이에요.
방문할 때 다행히 대기는 없었어요.

그러나 안에 들어가니 손님들이 많아서 자리가 없네요.
잠시 기다리니 다행히 자리가 생겼습니다.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있고
투명칸막이로 구분해 놓아서
분식집 같다고 할까...
여유롭고 한적하게 식사하는 것이 아니라
빨리 먹고 나가서 자리 비워야 되는 느낌이었어요 ㅋ
그 대신 대기가 없다는 장점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추가반찬은 셀프입니다.

이층으로 올라가 보았어요.

단체석이 준비되어 있네요.

이것은 메뉴판인데요.
세 가지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저희는 한방누룽지 삼계탕과
흑마늘 능이 삼계탕을 주문했어요.

한식대첩 3  우승자라는 광고가 벽면에 있네요.

반찬은 4가지인데요.
삼계탕과 먹기 딱 좋았어요.
오이, 배추겉절이, 고추된장무침, 무김치
저는 평소 무김치를 제일 좋아하는데
이곳은 오이장아찌가 가장 맛있었어요.
다음은 고추된장과 겉절이, 무 순서인데
모두 삼계탕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흑마늘 능이버섯 삼계탕
한방누룽지 삼계탕

자 이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글보글 끓는 삼계탕이 건강에 좋아 보이죠?ㅋ

먼저 누룽지삼계탕 국물을 맛보았어요.
진하고 구수해서 제 입에는 딱이네요.

다음은 흑마늘 능이버섯 국물인데요
흑마늘 특유의 냄새와 한방 맛이 진하네요.
확실히 건강해질 것 같은~~ㅋㅋ

까만 이것은 흑마늘인지 능이인지~
제가 보기에는 흑버섯 같았어요ㅋㅋ

닭은 영계로 작은 편이고요.
부드러운 살점 보이시나요?
뼈가 쏙쏙 발라져 나와요

아쉬운 건 수저 위에 닭 한 마리가 올라갈 정도로 닭이 작았어요.
그러나 국물 때문인지 다 먹고 나니
배가 불렀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소금을 안 찍고 반찬과 먹는 게 더 맛있고 제입맛에 흑마늘 능이는 한방과 마늘향이 강해서 호불호가 있어서 누룽지삼계탕이 더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