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혜화동] 간식 맛집 투어/ 와플 떡볶이 생강차 붕어빵 소바/성균관 대학교

Travel/맛집|2023. 10. 13. 07:05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학로에서 쇼핑을 하고
간식을 먹었는데 다양한 간식들이 있네요.

투어 리스트
1. 와플 대학
2. 엄마 떡볶이
3. 밀라노 카페
4. 수정 붕어빵
5. 김치 떡볶이
6. 칸다 소바

1. 와플대학

와플대학 커피학과라니 넘 재밌네요ㅋㅋ

메뉴판

 

젤라또도 종류가 다양했어요.

벽에 있는 홍보판을 보며 메뉴를 골랐는데
처음이니 무난한 기본형을 주문했어요.

입구부터 대기하는 줄이 길고
좌석은 3~4테이블로 작았고
포장이나 배민 주문이 많더라고요.

안쪽에서 세명의 알바생들이 와플을 굽고 가장자리를 가위로 잘라주고 토핑을 얹은 뒤 음료를 만드는 모습이 보였는데
왠지 재미있어보여서 나도 배워보고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ㅋ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1. 슈크림 와플
2. 플레인 젤라또 아이스크림

3. 누텔라 바나나 와플

누텔라 초코, 바나나 ,크림이 듬뿍 들어갔는데 궁합이 잘 맞고
바나나가 맛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플레인 젤라또는 쫀득쫀득한 아이스크림이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슈크림와플은 평범한 맛이라서
갑자기 숙대입구 와플하우스가 생각났어요.

고등학교시절 자주 먹던 와플이거든요ㅋ
개인적으로 와플은 와플대학 보다
와플 하우스가 훨씬 더 맛있네요~

안 가보신분들은 숙대입구에 와플하우스에서 버터와플과 딸기빙수 꼭 드셔보세요. 진짜 맛있어요ㅋㅋ

이렇게 세가지 먹었는데 맛은 보통이고
가격도 최근 좀 오른 것 같네요.

2. 엄마 떡볶이

이 동네에서 제일 맛있는 떡볶이집의 비결은 바로 고춧가루에 있습니다.
일반 떡볶이집은 중국산고춧가루를 사용하는데 이 집은 국내산만 사용한다고 하시네요.  사장님 고향이 전라도 순창이라서 순창고추장을 사용하시고
양파, 당근 등의 야채도 순창에서 올라온 우리 농산물로 좋은 재료를 사용하신대요.

매운 어묵 꼬치 1,000원(개당)
떡볶이
순대
오징어 튀김과 김말이 튀김

여자사장님께서 떡볶이에 채선 당근을 넣으시면서 "당근은 까만 흙 속에서 나왔는데 어쩌면 이토록 예쁜 주황색을 낼수 있을까요?"라며 감탄을 하셔서
"살면서 그런 생각을 못해봤는데
사장님 마음이 참 예쁘셔서 그렇게 생각하시나봐요."라고 대답했어요.

고추도 땅속에서 자라서 초록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는것을 보면 너무 예쁘고 신기하시다고 하시며 분명 신의 능력이라고 하시네요.

살아 오신 이야기를 들으며 저도 삶에 대해 깨닫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떡튀순 (대) 6,000원

푸짐하고 저렴하게 떡볶이,튀김,순대,어묵을 두명이서 9,000원으로 잘 먹었어요.

3. 밀라노 카페

카페는 밀라노이지만 환절기라서 따뜻한 생강차를 주문했어요.
직접 담근 생강차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얇게 슬라이드한 대추가 부드럽고 달아서 맛있었어요.

아아도 한잔 마시고 잠시 쉬었습니다.

4. 수정붕어빵
줄 서있는것 보이시죠?  찐맛집이예요ㅋ
가격도 저렴합니다.

5. 유자유 김치떡볶이
맛있는거 먹고싶은건 다 모였다.
치킨 피자 김치 떡볶이가 메인메뉴이고
맛있는 녀석들 TV에 방영된 곳이예요.

6. 칸다소바
줄서는 식당, 생방송 투데이 TV 방영 맛집
마제소바가 유명한 집

성균관 대학교
대학교를 둘러보며 오늘의 여정을 마무리했어요.

성균관 오른쪽에 명륜진사갈비 본점이 있더라고요.
성균관 명륜당에서 명륜진사갈비가 유래되었을까요?? ㅋㅋ

오늘 대학로와 성균관대 길을 걸으며
맛집 간식 투어하느라 알찬 하루를 보냈네요. 모두 건강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