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과 상상력을 발달시키는 아이들 선물로 좋은 레고(LEGO)

Usual../육아|2023. 5. 8. 16:33
infom1
infom2
infom3
infom4
반응형
레고(LEGO)란?

레고는 생일, 기념일, 크리스마스, 추석 등의 특별한 날에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수십년간 사랑받은 아이템입니다. 레고란 블럭형태의 브릭, 막대, 바퀴, 도르래, 미니피규어부품을 조립함으로서 원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레고는 아이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미래를 상상하며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아이들은 레고를 조립하면서 문제 해결 능력과 공간 지각 능력, 손놀림 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LEGO_1LEGO_2
레고부품(브릭)과 조립구조

 

레고의 대표시리즈

레고 디퓨저(Duplo) 시리즈는 1세 이상의 어린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크고 부드러운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 큰 블록으로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레고 주니어(Junior) 시리즈는 4세 이상부터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EGO_3
레고디퓨저 시리즈(출처: LEGO)

 

레고 시티(City), 레고 프렌즈(Friends) 등의 시리즈는 5세 이상의 어린 아이들이 즐길 수 있으며, 복잡한 모형을 만들기 위한 기술적인 요소가 추가된 크리에이터(Creator) 시리즈는 7세 이상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레고 마인드 스톰(Mindstorms) 시리즈는 프로그래밍을 익히기 위한 제품으로 10세 이상부터 즐길 수 있습니다.

 

LEGO_4
레고 시티(출처: LEGO)

 

성인의 경우에는 레고는 어린이에 비해서 정교하면서도 복잡한 제품으로 단순히 조립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마음의 편안하면서도 성취감을 달성하기 위한 용도와 컬렉션을 즐기는 취미로도 적합합니다.

 

레고의 교육효과

레고는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인지 발달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레고 교육 프로그램이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레고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STEM 분야를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협업 능력, 리더십 등의 소프트 스킬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레고는 어린이들에게 있어서 STEM 분야의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STEM 분야는 과학, 기술, 공학, 수학을 통합적으로 배우는 분야를 의미합니다. 레고를 조립하면서 아이들은 공간적인 인식 능력, 수학적 개념, 물리학적 개념 등을 배울 수 있으며, 또한 레고 마인드스톰 같은 제품을 이용하면 프로그래밍 개념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레고 블록들로 다양한 모형을 만들어 내면서,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달 시킬 수 있습니다. 블록을 조립할 때는 어떤 블록이 어디에 붙어야 하는지, 어떤 순서로 블록을 쌓아야 하는지 등을 고민하게 되므로,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력을 더욱 발전시켜줍니다.

 

레고를 조립하는 과정에서는 어떤 블록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등을 생각하게 되므로, 아이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발달시켜줍니다.

반응형

댓글()